기백이의 맥가이버 첫 번째 책을 소개합니다.

'기백이의 맥가이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수십가지 아이폰/아이패드/맥 활용 동영상과 활용 팁을 공유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맥에 대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 7월 3일 화요일

6.1인치 LCD 아이폰9이 가져올 엄청난 파급력


애플이 기대하는 것은 무엇일까? 단연 애플 공화국이다. 이제는 미디어 시장까지 집어삼키려 하면서 '애플뮤직'을 시작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눈독을 들이고 있다.

말 그대로, 애플 기기로 애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러한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하나만 잘 갖춰져서는 안된다. 아이폰을 필두로, 아이패드와 맥북 및 애플워치와 액세서리까지 모두 애플 제품들로 갖춰질 필요성이 있다.

이미 에어팟이라는 훌륭한 액세서리는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여전히 '없어서 못 사는' 제품이 된지 오래다.




그렇다면, 단연 올해 최대의 기대작으로 불리는 차세대 아이폰은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만들까?

주인공은 당연히도 차세대 아이폰X이다. 차세대 아이폰X은 첫 번째 모델과 달리 5.8인치와 6.5인치 2가지 크기로 등장한다는 루머가 나와 있다.





그리고, 6.5인치의 차세대 아이폰은 이전의 아이폰8 플러스 정도의 기기 크기라는 점에서 풀스크린의 장점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오늘 주목할 제품은 애플의 메인 제품이 아닌, 그보다 한두 가지 스펙이 낮은 6.1인치 LCD 아이폰9이다.




물론 여전히 차세대 LCD 아이폰의 이름이 '아이폰9'일지, '아이폰8s'일지, 그것도 아니면 또 다른 이름일지는 알 길이 없다.

그럼에도 6.1인치 LCD 아이폰9으로 불리는 제품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우선 화면 크기를 보자.

6.1인치 LCD 아이폰9은 5.8인치 아이폰X과 비교해서 '더 큰' 화면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가격은 더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애플의 저가형 제품은 하나같이 '화면 크기'가 작았다. 하지만 6.1인치 LCD 아이폰9이 등장한다면 이야기는 완전히 달라진다.

당연히도 시장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할 제품이 될 가능성이 크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대이동은 19.5:9 비율의 아이폰으로 기존 아이폰을 밀어내며 주류 제품으로 만들지 모른다.





즉, 가격 저항이 낮은 제품을 만들어서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차세대 아이폰을 사용하게 만드는 것이다.

무엇보다 새로워진 아이폰의 제스쳐와 기능들, 새로운 비율의 화면과 차별화된 경험은 그 자체로 아이폰 2.0에 가까운 변화를 경험하게 만들 가능성이 크다.




지금까지 16:9 비율의 아이폰에 익숙해져 있던 아이폰 소비자들을 차기 아이폰으로 자연스럽게 이끌 수 있는 제품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6.1인치 LCD 아이폰9의 역할은 '중저가폰'이면서 다른 '플래그십' 제품과 경쟁하는 것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즉, 성능 면에서도 타사 제품을 압도하는 것이다.

만일 애플이 차기 아이폰X과 아이폰9의 격차를 벌리기 위해서 아이폰9에는 이전 칩셋인 A11을 탑재한다고 하더라도, 여전히 절대다수의 안드로이드폰과 비교해서 성능이 더 뛰어나다.




결국 소비자들은 아이폰9과 다른 스마트폰을 1:1로 놓고 비교할지 모르며, 차기 아이폰X을 더 높은 위치로 격상시킬 가능성이 크다.

또한 소비자들은 가격이 낮춰진 아이폰이지만 화면은 오히려 더 크고, 성능도 나쁘지 않으면서, 최신 기술을 거의 모두 품은 아이폰에 '충분히' 만족할지 모른다.




동시에 애플은 애플 마니아들과 프리미엄 시장을 위한 차세대 아이폰을 더 비싼 가격에, 그리고 가장 높은 스펙으로 선보일 가능성이 크다.

당연히도 이러한 전략은 원가 절감에 있어서도 아주 큰 역할을 하게 된다. 마진을 좋아하는 애플로서는 마다할 이유가 없는 선택인 셈이다.




아이폰8 플러스에서 화면을 바꾸고 소소한 기능 변화를 접목한 아이폰9과, 올해의 핵심이 될 기능을 모두 품은 차세대 아이폰X이 동시에 등장한다면 말이다.

결국, 올해도 애플은 사상 최대의 판매량을 기록할지 모르며 사상 최대의 수익을 기록할 가능성도 크다.




아이폰에만 집중되었던 매출의 비율도 점점 더 다양한 제품들, 이를테면 애플워치나 아이패드, 맥, 에어팟과 같은 제품군과 나누면서 리스크까지 줄이면서.

A부터 Z까지 직접 기획하고 만들고, 그것을 개별적으로 또한 통합적으로 구축하는 애플의 저력은 이제 하드웨어의 벽을 넘어서서 이번 iOS12를 기점으로 소프트웨어 시장에서까지 영향력을 높일지 모른다.




6.1인치 LCD 아이폰9과 에어팟으로 애플뮤직을 듣고, 애플이 만든 동영상 스트리밍을 보면서 사파리로 웹서핑을 하는 것이다.

화면 크기에 인색했던 애플이 대대적으로 선보일 이러한 변화는 분명 다른 제조사들에게 있어서는 악몽과도 같은 2018년 하반기를 안겨줄지도 모르겠다. - MACGUYVER.

















2018년 7월 2일 월요일

[증정] 아이언맨 & 그루트 블루투스 스피커, 마블 피규어가 불러주는 노래?


굳이 영화팬이 아니더라도, 피규어를 찾는 분들이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모은다는 것만으로도 기쁨을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피규어만으로는 아쉬웠다면 색다른 제품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오늘 소개할 예정인 아이언맨 스피커 & 그루트 스피커가 그 주인공이다.

아이언맨과 그루트는 마블 영화의 주인공으로, 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다. 당연히도 수많은 피규어와 IP 캐릭터들이 제품으로 생산되어서 판매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피규어는 단지 장식용이라거나 그저 보기만 하는 것이라며 구입하는 것을 만류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 제품을 알려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이언맨 스피커와 그루트 스피커는 '노래'를 불러주기도 하고, '영화'를 더 재미있게 만들어주거나, 심지어 '어학용'으로도 손색이 없기 때문이다.





제품의 본질은 '블루투스 스피커'지만, 눈으로 볼 때는 '피규어'에 더 가깝기 때문에, 2가지 포인트로 접근해볼 수 있는 제품이다.

우선, 스피커를 사용하는 시간보다 놓아두는 시간이 더 많다는 점에서 '피규어'로서의 가치가 뛰어나다.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좋아하는 캐릭터를 볼 수 있기 때문. 그에 더해서, 노래를 듣고 싶은 경우 혹은 영화를 보거나 드라마를 볼 경우에도 이 제품은 뛰어난 역할을 한다.

아이언맨 & 그루트 블루투스 스피커의 배터리는 600mAh로 크기와 비교하자면 용량은 작은 편이다.





재생 시간도 볼륨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2.5시간에서 5시간으로 그리 넉넉하지는 않다.

다만, 대기 시간은 10~15시간 수준이기 때문에 음악 재생을 하지 않더라도 제법 오랫동안 켜둘 수 있다.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373630659

즉, LED만 켜둔 상태로 인테리어 효과를 더할 수도 있다는 뜻이다. 어쩌면 이것만으로도 피규어의 가치가 높아질지도 모른다.

아이언맨 스피커는 500대 한정 판매일 뿐 아니라, 285g의 무게로 제법 묵직하면서 단단한 느낌을 준다.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383724006


반면 그루트 스피커는 197g으로 조금 더 가볍기 때문에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

그렇다고 아이언맨 스피커가 휴대하기 불편할 정도로 무거운 것은 아니겠지만, 두 제품 모두 피규어의 비중이 크기 때문에 이동하면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아이언맨 스피커는 음악을 재생할 때면 화이트 컬러의 LED가 반짝이며 존재감을 더해주고, 전원을 켤 때 웅장한 레이저빔 사운드로 전원이 켜졌음을 알려준다.

그루트 스피커는 음악을 재생할 때 녹색의 LED가 반짝이며, 저음 비트에 따라서 머리 위에 달린 나뭇가지가 흔들리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그루트의 목소리를 품으면서 귀여움을 더한 그루트 스피커는 '아임 그루트' 대신 '헤이 그루트'라는 말을 해준다.

특히나 베이비 그루투의 목소리라서 그런지, 더욱 귀엽게 다가왔다.




아이언맨 & 그루트 블루투스 스피커는 공통적으로 블루투스 연결, 볼륨 업/다운 및 재생/정지 버튼을 품었다. 전원을 켜고 끄는 버튼은 별도로 나와 있다.

주요 포인트라면, 마블과 정식 라이센스 계약을 했기 때문에 디테일이 살아있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과 LED 무드등을 더했다는 점이다.




직접 사용해본 장점은 작고 귀여우면서, 피규어로서의 가치만 놓고 보더라도 구매의 이유가 충분하다는 점이다.

영화관에서 구입이 가능한 2~3만원대 싸구려 피규어와 비교하자면 5~6만원대 제품으로 스피커 기능 및 LED까지 더했다는 점에서 만족스럽게 다가왔다.




어디에 놓아두더라도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을 비롯해서 평소에는 LED만으로도 피규어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중요한 사운드의 경우는 두 제품이 살짝 달랐는데, 그루트 스피커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음색이었고, 아이언맨 스피커는 조금 더 중저음에 집중된 느낌이었다.




그래서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의 사운드를 원한다면 그루트 스피커를, 조금 더 깊이감 있는 사운드를 원한다면 아이언맨 스피커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단점이라면 전원 자동 종료 기능이 없기 때문에, 전원을 꺼두지 않으면 대기 시간이 지날 때까지 배터리가 지속적으로 소모된다는 것이다.




또한, 아이언맨 스피커는 구조적인 특성상 소리가 아주 살짝 막힌 듯한 느낌이 든다는 것이 있고, 일부 음원이나 파일의 경우 고음 재생 시 아쉽게 들리기도 했다.

하지만 아이언맨 & 그루트 블루투스 스피커의 본질은 '피규어'와 '스피커' 2가지이기 때문에, 소리 나는 피규어를 찾았던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인테리어 효과를 원했던 분들이라면, 스마트폰 스피커의 가벼운 소리가 아쉬웠던 분들이라면 아이언맨 & 그루트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서 눈과 귀를 즐겁게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 이유다.


✎ 포장박스만 봐도 캐릭터를 알 수 있는 아이언맨 & 그루트 블루투스 스피커. 전원과 볼륨버튼 등이 하단에 위치하고 있다.

✎ 500대 한정 판매중인 아이언맨 스피커는 285g의 제법 묵직한 무게감과 단단한 내구성을 느낄 수 있다. 음악 재생시 화이트 컬러의 LED가 반짝인다.

✎ 그루트는 197g으로 아이언맨보다는 조금 가벼우며 음악 재생시 녹색 LED가 반짝이고 저음 비트에 따라 머리 위의 나뭇가지가 흔들리는 귀여운 모습을 볼 수 있다.

✎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나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하지 않을때도 존재감을 마음껏 발산한다.

✎ 깔끔한 음색을 지닌 그루트와 달리 조금 더 중저음에 집중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아이언맨 스피커

✎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었던 마블 블루투스 스피커로 눈과 귀가 즐거웠다.



이번 IT 득템을 통해서는 아이언맨 & 그루트 블루투스 스피커를 각각 2분에게 증정할 예정이기 때문에,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또한, 유튜브 동영상 리뷰를 통해서는 당첨 확률을 쑥쑥 높여줄 '히든 문구'를 알려주기 때문에 영상 속 히든 문구와 함께 댓글을 남겨볼 것을 추천한다.




사세요.
마블 팬이거나, 피규어를 찾고 있었던 분이라면
인테리어 효과가 있는 스피커를 찾았다면
LED 기능을 품은 스피커를 원했다면

사지 마세요.
뛰어난 성능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원했다면
휴대하며 사용할 스피커를 찾고 있었다면
배터리가 오래가는 스피커를 찾았다면

 - POST by MACGUY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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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aver.me/FH2L7VML
https://youtu.be/P6GXczGd8J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