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백이의 맥가이버 첫 번째 책을 소개합니다.

'기백이의 맥가이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수십가지 아이폰/아이패드/맥 활용 동영상과 활용 팁을 공유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맥에 대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12월 1일 화요일

12월 1일 일시 무료앱 Part.1 - 아이폰6s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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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원짜리 다이소 라이트닝 케이블 써보니, 정품이 아쉽지 않아


액세서리에 있어서 정품이라는 것이 존재하는지도 잘 모르겠지만, 애플은 자신들이 직접 내놓는 액세서리가 아니면 못미더워하는 경향이 여전히 많은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는 국제 표준 규격에 맞는 무선 충전 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오직 애플에서 출시한 충전기로만 충전이 가능하다거나, 라이트닝 케이블이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정품 사용을 유도하는 것만 보더라도 그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애플은 표면적으로는 안전성을 이유로, 사실은 수익을 위해서 자신들의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케이블 하나에 26,000원이라는 가격은 상당히 당혹스럽습니다.

특별한 기술이 들어간 것도 아니고, 누구나 익히 알듯이 케이블을 만드는데 비싼 비용이 필요한 것도 아닐텐데 소모품에 불과한 케이블에 이러한 비싼 가격을 책정하는 것은 ‘영리 목적’이라고 밖에 생각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을 가지고 애플 스토어를 방문한다고 해서 사용자 우대를 해주는 것도 아닌 애플은 이렇게 비싼 고가의 정책으로 곳곳에서 추가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제조사의 라이트닝 케이블은 신뢰할 수 없다는 팝업창을 띄우고 있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직접 판매하는 다른 제조사의 라이트닝 독을 사용했는데도 이러한 경고창이 뜨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즉, 자신들이 만든 액세서리가 아닐 경우에는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대안을 찾아봤습니다. 대중적으로 쉽게 구입이 가능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을 가진 제품으로 말이죠. 그 결과가 바로 다이소였습니다.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다이소 라이트닝 케이블’ 말입니다.

다이소 라이트닝 케이블은 1m의 길이로서 애플이 판매하는 정품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가격은 1/13에 불과합니다. 겨우 2,000원의 가격으로 라이트닝 케이블로서 제 역할을 하는 것이죠.

   


라이트닝 케이블의 기본은 안전성일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다이소 라이트닝 케이블 사용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했다거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했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다이소에서도 자체적인 이름을 걸고 판매하는 만큼 가격적인 거품을 걷어내면서도 제법 쓸만한 제품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실제 제품의 마감도는 정품에 미치지는 못했지만 부족함도 딱히 없었습니다.


가볍게 구매해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는 다이소 라이트닝 케이블, 소모품이라면 역시 이렇게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을 가져야 하는 것 같습니다 ▼

전체적으로 기존의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과 비슷한 완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길이나 두께 등 세밀한 부분에서는 차이가 났지만 사용상에 문제나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사진상 왼쪽이 정품 라이트닝, 오른쪽이 다이소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

다소 두껍다는 점, 투박해 보인다는 점이 아쉬움이기는 했지만 역시나 가격이 모든 것을 용서했습니다 ▼

다이소에서 가볍게 2,000원으로 구입이 가능한 라이트닝 케이블 ▼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의 경우도 재질의 특성상 사용하다 보면 때가 타게 되면서 착색이 되곤 하기 때문에, 다이소 케이블의 경우는 가격적인 부담이 적어서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딱 좋았습니다.

다만, 애플이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MFi 인증이 되지 않은 제품의 특성상 고장이 더 잘 나거나, 아이폰 및 아이패드와 연결시 경고창이 뜨는 경우를 간혹 볼 수 있음은 유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라이트닝 케이블이 적용된 모델은 아이폰5 부터 최신 아이폰6s까지, 또한 아이패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모델부터 아이패드 프로까지, 아이패드 미니 1세대부터 4세대까지, 그리고 아이팟 나노 7세대와 아이팟 터치 5세대부터입니다.

전체적으로 정품이 아쉽지 않은 디자인과 완성도는 2,000원이라는 가격이 무색할 만큼 높은 만족도를 줬습니다. 이제 여러 곳에서 충전하기 위해 충전 케이블을 가지고 이동하는 일이 줄어들었는데요.

소모품인 케이블을 위해서 과도한 비용을 들여야 하는 애플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 대신 사용하기에 꼭 알맞은 제품이었습니다. 늘 끊어져서 불편함을 겪은 분들이라면 다이소 라이트닝 케이블을 추천합니다. 이상, 맥가이버였습니다 :)



애플워치의 용도는 결국 ‘시계’ 관찰 실험에서 드러난 절반의 성공과 실패


애플이 시계를 내놓는다는 이야기가 들릴때부터 전자제품으로서, 또한 스마트기기로서의 시계가 과연 기대를 만족시켜줄 수 있을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당장 작은 크기의 시계 속에 배터리를 비롯해 다양한 부품이 들어가고 고해상도의 액정이 들어간다면 배터리 소모가 커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걱정과 우려를 한 것입니다.


   

실제 공개된 애플워치는 모두의 예상과 다르지 않았고, 배터리는 사실상 매일 충전해야 하며 속도 역시도 그리 빠르지 않았습니다. 배터리 성능과 무게와 휴대성을 모두 고려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애플워치는 대박을 터뜨렸습니다. 사실상 애플이기에 가능한 엄청난 판매와 높은 마진율은 아이폰을 제외한 기타 제품 부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애플에게 안겨준 일등공신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판매된 애플워치를 사람들은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절대다수의 사용자들은 애플워치를 그저 시간을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했습니다. 다른 기능은 그저 당연히 울리게 되는 알림 확인이 대다수였습니다.

실제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춘에서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34일동안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시계페이스 확인이었습니다.


시계 확인이 50%로 절반 가량을 차지했고, 나머지로는 자동으로 울리는 정보에 17%를, 이외에 활동 기록이나 시리, 앱 실행은 1~2%대에 머물렀습니다. 더구나 메일을 확인하는 용도로는 0.1%밖에 사용되지 않기도 했습니다.

즉, 애플이 홍보하듯이 애플워치는 메일을 보는 훌륭한 도구라기보다는 그저 메일을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는 정도에 그치는 것입니다. 실제 메일을 유용하게 확인하기에는 화면 크기에 따른 제약이 큰 탓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애플워치는 결국 스마트워치로서 실패한 것일까요? 어쩌면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실패일 것입니다. 애플워치는 애플이 내세운 다양한 기능들이 실제로 널리 사용되지 못했기 때문에 절반의 실패가 되는 것이죠.

그러나 애플워치는 여전히 ‘시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구글이 내놓은 모토360이나, 삼성이 내놓은 갤럭시 기어와 같이 스마트 기능이 초점이 되는 기기가 아닌, 시계가 주요 포인트인 ‘워치’인 셈이죠.



   

그래서 애플은 세상에서 가장 정확한 시계라는 마케팅 문구를 통해서 본질적인 시계로서 접근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기능들은 당연히 스마트기기로서 가능한 기능들이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아이폰과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림이 뜨는 것이고, 아이폰에 기본으로 탑재된 앱들을 가볍게 확인하고 빠르게 응답할 수 있는 기능, 전화를 연동해서 걸거나 받는 기능, 문자를 확인하는 기능 들이 탑재된 것입니다.

실제로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2천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무려 97%의 사용자가 만족한다고 평가하면서, 아이폰의 92%나 아이패드의 91%보다도 훨씬 높은 점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애플워치에서 무언가 특별함을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시계 자체로 만족하고 있으며 완성도 높은 사용자 경험과 댜앙한 편의성이 높은 점수를 준 근거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필자가 사용해본 애플워치 역시 위의 실험 결과와 비슷했습니다.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다녔지만, 특별히 스마트 기능을 의식하거나 잠시 시간이 날 때 조작을 해보는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두 손이 자유롭다면 자연히 스마트폰을 사용했고, 사용이 불편할 때에만 애플워치로 알림을 확인하거나 문자에 답장을 하는 정도였습니다. 운동 기록 체크 역시 폰이 늘 함께해야만 GPS를 비롯한 기록이 가능해서 둘 다 놓고 다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몇 번은 호기심에 사용해본 기능들, 이를테면 게임 기능들은 배터리 광탈과 함께 조작의 불편함과 흥미가 떨어지는 문제로 인해서 방치해두고는 정말 기본적인 기능만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자에 답장을 하더라도 키패드가 별도로 없어서 음성 인식을 활용해야 하거나, 미리 지정된 문구나 이모티콘만을 사용할 수 있어서 한계가 분명했습니다. 차라리 폰을 꺼내서 정확히 타이핑을 하는 것이 더 편리한 것입니다.



애플워치는 분명 기술적인 한계로 인해서 매일 충전해야 한다는 불편함과 함께 여행을 떠날 때 별도의 충전기를 챙겨둬야 한다는 점, 별도의 앱은 구동시 작동 속도가 느리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워치의 충전에 있어서는 처음에 가졌던 ‘매일 충전하는 것이 불편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은 들지 않게 되었습니다. 습관적으로 애플워치를 풀어서 충전기 위에 두면 자석으로 고정이 되면서 충전이 되기 때문입니다.

별도의 거치대가 있다면 애플워치를 충전한다는 개념보다도 그저 거치대 위에 올려둔다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무선 충전 방식이 사용상의 편리함을 더한 것입니다.

만일 2~3일을 가는 배터리가 장착되었다고 하더라도 매일 거치대에 올려두며 충전하는 습관이 없다면 오히려 방전된 애플워치로 인해서 난감한 상황이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 애플워치는 하나의 패션 액세서리로서, 또한 정확한 시계 확인과 함께 중요한 알림을 놓치지 않게 해주는 도구로서 스마트폰으로 부터의 자유를 제공해줬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지 않아도 불편함이나 불안함이 사라진 것이죠. 알림이 오면 손목을 들어 확인하고, 중요하지 않다면 하던 일을 다시 이어 나가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알림이 왔을 때, 하던 작업을 멈추고는 폰을 집어 들고 잠금을 풀어서 확인하고, 다시 내려놓는 번거로움이 줄어드는 것이죠. 그리고 알림을 놓칠까 걱정하던 것도 사라졌기 때문에 마음은 더욱 편해졌습니다.

애플워치는 분명 없을때는 없어도 상관이 없었지만, 지금은 마치 습관처럼 착용하고는 시간을 확인하며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스마트’하다는 것이 아닌, 추가 기능을 가진 시계로서 말이죠.

여전히 애플워치는 1세대에 불과하고, 기술적인 개선이나 다양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몇 세대가 흘러도 애플워치는 그저 ‘시계’일지 모릅니다. 그때의 스마트폰 역시 지금보다 훨씬 발전되어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상, 맥가이버였습니다 :)



2015년 11월 30일 월요일

11월 30일 일시 무료앱 - 아이폰6s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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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ghtmares from the Deep™ :: 게임 앱

Infinity Image :: 사진 편집 앱



텍스트 이미지 :: 변환 앱


ezPDF Reader :: PDF 앱



ezPDF Reader (아이패드용) :: PDF 앱


English for Everyday Activities :: 영어 동작 앱



LeechTunes :: 음악 플레이어 앱




엠파이어: 네 개의 왕국 :: 게임 앱 (이벤트 중)



Rhonna Designs :: 사진 편집 앱



Photo Transfer :: 사진 전송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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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게 비지떡? 10만원대 미패드2 벤치마크, 갤럭시 노트5 넘어서


한때 태블릿 시장을 양분하던 애플과 삼성전자의 기세가 다소 꺾이면서 그 사이를 메이커 없는 화이트 박스 제품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저가의 저렴한 제품들이 인기를 끄는 것입니다.

당연하겠지만 사후 지원이나 업그레이드도 보장이 되지 않고, 완성도도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제품들을 싼맛에 사용했던 것이죠. 그런데 이제는 이러한 시장의 상황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10만원대 제품에서 제법 괜찮은 모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만이 아니라 윈도우 태블릿까지도 가세하면서 저가 태블릿 시장은 여전히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작은 스마트폰 화면의 아쉬움이나, 스마트폰의 비싼 가격으로 인해서 저렴한 태블릿을 서브 제품으로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볍게 동영상을 보거나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는 등 또다른 시장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저가 시장의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낮은 완성도와 낮은 성능도 이제는 옛말이 될 것 같습니다. 샤오미에서 내놓은 미패드2는 성능도 높이고 완성도도 한층 더 끌어올렸기 때문입니다.

미패드 1세대에서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저렴한 느낌이 들었다면, 이제는 골드 컬러까지 입으면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인텔 아톰 칩셋으로 속도까지 따라잡은 것입니다. 그럼에도 16만원의 상상하기 힘든 가격으로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실제 기즈모차이나에서 실시한 미패드2의 벤치마크 점수는 85,101점을 기록했습니다. 안투투 벤치마크로 동일하게 테스트를 한 메이주 프로 5의 85,652점보다는 약간 낮았지만, 갤럭시 노트5의 83,944점보다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입니다.

물론 벤치마크 툴에 따라서 점수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 만큼 절대적인 성능이라고 보기는 힘들지만, 이정도의 점수를 받은 것은 분명 대단한 일인 것 같습니다. 이유로는 단연 저렴한 제품답지 않은 인텔 칩셋의 채택 때문일 것입니다.

   


미패드2에는 인텔 아톰 X5-Z8500이 사용되었는데, 이 칩셋은 중상급형의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제품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고급형 칩셋입니다. 베이 트레일의 후속으로서, 지난 2015년 3월에 공개되며 성능에서 상당한 개선을 보였줬습니다.

기존의 베이 트레일이 Silvermont 공정을 사용했다면, Airmont 공정을 통해서 더욱 미세해진 버전으로 성능 향상을 보여줬고, 8세대의 그래픽을 통해서 그래픽 성능 또한 상당한 개선이 선보였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규격을 지원하며 성능 향상을 보여준 준고급형 스펙의 인텔 아톰 프로세서가 미패드2에 적용되면서 미패드는 단순히 가격만 저렴한 제품이 아닌, 정말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 되었습니다.

물론, 태블릿의 성능만 높다고 해서 추가 구매를 이끌기는 힘들지 몰라도 저렴한 가격이라는 셀링 포인트로 인해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미패드2가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성능을 희생하지 않은 것입니다.

전자기기에서는 당연한 공식으로 여겨지던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 역시 이제는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중국을 중심으로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높은 제품들이 연일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삼성전자와 엘지전자뿐만 아니라 애플까지도 중저가의 중국 제품들의 기세를 그저 무시할 수는 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에서 1위를 고수하던 삼성전자는 순식간에 5위로 밀려났고, 신생 업체였던 샤오미는 세계 3위를 찍기도 했으며, 현재는 화웨이가 그 자리에 올라 있습니다. 중국 기업들간의 싸움으로 변화된 것입니다.

예전 피쳐폰과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와 엘지전자의 싸움이었다면, 이제는 애플이 잠식하고 있는 프리미엄 시장을 제외하자면 사실상 중국 기업들의 싸움만이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저렴한 가격이라는 최대의 무기에 더해서 다른 기업들이 가지고 있던 성능이나 사후지원, 디자인, 브랜드 이미지 등등 거의 모든 장점까지 흡수하면서 규모를 늘려나가는 중국 기업들.

샤오미의 미패드2는 분명 태블릿을 알아보는 분들에게 큰 매력 포인트를 보여줬습니다. 도저히 상상하기 힘든 가격에서 선보이는 높은 성능의 태블릿, 미패드2도 성공할 수 밖에 없는 공식을 가지고 태어난 것만 같습니다. 이상, 맥가이버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