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백이의 맥가이버 첫 번째 책을 소개합니다.

'기백이의 맥가이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수십가지 아이폰/아이패드/맥 활용 동영상과 활용 팁을 공유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맥에 대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11월 7일 토요일

넥서스5X vs 아이폰5s [디자인편] ‘한 손에 잡히는 스마트폰은?’


구글이 내놓은 레퍼런스 폰, 넥서스5X는 저렴한 중저가폰으로서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50만원대로 구입이 가능한 넥서스5X는 레퍼런스 특유의 부드러움과 새로운 기능들로 무장한 채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어느새인가 신제품 라인업에서 사라진 4인치 아이폰은 작은 화면의 휴대성이 높은 아이폰을 기대하던 소비자들을 아쉽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4인치 아이폰과 5.2인치 넥서스5X의 디자인적인 차이는 어느정도일까요?


   

사실 최근에 등장한 폰 가운데 가장 가벼운편에 속하면서 동시에 제법 작은 화면에 속하는 5.2인치의 넥서스5X는 재질의 특성상 고급스러움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합리적인 스펙과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으로서 대중적인 인지도가 쌓여가고 있습니다.

아이폰5s의 경우는 이미 한참이나 지난 제품으로서, 2013년 9월 10일 발표 이후 벌써 만 2년이 지난 제품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아이폰5 및 아이폰5s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많은 상황인데요. 과연 넥서스5X와 디자인적 차이는 어떠한지 살펴봤습니다.


본 리뷰에서는 아이폰5s 대신 아이폰5의 사진이 사용되었습니다.


#1. 넥서스5X는 어떤 폰?
넥서스5X는 스냅드래곤 808을 기본으로 2기가 램과 5.2인치 FHD 디스플레이, 내장형 2700mAh 배터리와 1230만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를 머금은 폰입니다. 136g의 가벼운 무게와 7.9mm의 얇은 두께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카본과 쿼츠, 아이스의 3가지 색상으로 등장한 넥서스5X는 구글에서 직접 내놓은 레퍼런스 폰으로서 최신 운영체제 지원과 발빠른 업데이트로 가장 먼저 구글의 최신 서비스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엘지전자에서 생산한 넥서스5X는 국내에서는 지난 9월 21일 전파인증을 통과해서 현재 판매중이며 16기가 모델이 509,000원, 32기가 모델이 56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레퍼런스 폰으로서 18개월간 OS 업그레이드가 보장되는 폰이기도 합니다.


#2. 아이폰5s는 어떤 폰?
아이폰5s는 A7 칩셋과 1기가 램, 4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내장형 1570mAh 배터리와 iOS 7.0으로 출시되어 현재는 iOS 9.1까지 업그레이드가 지원된 상황입니다. 무게는 112g으로 상당히 가볍고 두께도 7.6mm로 당시로서도 상당히 얇은 편이었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와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아이폰5s에서 골드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폰4 및 아이폰4s보다 18% 더 얇아지고 20% 가벼워지는 등 아이폰5부터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출시 당시에 가장 얇고 가벼운 폰이었습니다. 특히나 두께나 무게에 있어서 호평을 받은 폰이기도 합니다.

출고 당시 가격은 아이폰5와 동일한 16기가 모델 기준 89만원, 32기가 103만원, 64기가 117만원으로서 32기가 모델이 존재했으며, 현재로 볼 경우 64기가 모델의 가격은 현재 아이폰6s 모델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3. 넥서스5X와 아이폰5s의 매력은?
사실상 현재 출시되는 플래그십 제품 가운데 4인치대 제품은 거의 아이폰이 유일한 상황입니다. 거의 모든 제품이 5.5인치를 기준으로 생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넥서스5X도 상당히 작은 화면으로 불리는 상황인데요.


   

그렇지만 넥서스5X도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무게를 136g까지 줄이며 휴대성에 있어서는 제법 좋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거기다 가격도 최대 1/2 이상 저렴하기 때문에, 가볍게 스마트폰을 교체하려는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이폰5 및 아이폰5s의 경우는 현재는 메인 제품에서 밀려난 상황이지만, 아이폰5s의 경우는 여전히 애플스토어를 통해서나 시장에서나 구입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애플스토어 기준, 16기가 모델이 64만원, 32기가 모델이 71만원으로 나름대로 가격도 착해졌는데요.

넥서스5X의 16기가 모델이 50만원이기 때문에 아이폰5s와 비교하자면 상당히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아이폰5s는 단통법의 영향을 벗어나서 통신사를 통해 구입할 경우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즉, 넥서스5X는 더 커진 화면과 더 높은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된 최신 폰이라는 점에서,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가운데 제법 컴팩트한 폰이라는 점에서 장점이 있고, 아이폰5s의 경우는 단통법의 영향을 벗어나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짙은 블랙 색상으로 깔끔함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아이폰은 고유의 홈 버튼이 눈에 띄고, 넥서스5X는 위 아래로 위치한 스피커가 눈에 띕니다. ▼

상단부는 아이폰이 조금 더 깔끔한 편이지만 두 기기 모두 충분히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아이폰5는 짙은 블랙 색상이지만 아이폰5s는 더욱 옅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서스5x는 다소 큰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요 ▼

뒷면의 경우도 아이폰5라서 더욱 짙은 색상이지만, 아이폰5s는 더욱 옅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서스5x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서 고급스러움과는 거리가 멀지만 대신 가벼움을 얻었습니다 ▼

같은 화면을 띄운 모습, 5.2인치의 넥서스5X는 더욱 넓은 화면을 보여주고, 아이폰5는 컴팩트한 모습입니다 ▼

같은 화면에서도 보여주는 컨텐츠는 다른 모습입니다. 넥서스5X의 더욱 큰 화면으로 인해 한 번에 더욱 많은 컨텐츠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아이폰5는 역시나 한 손으로 잡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넥서스5X는 한 손이 약간 힘들지 몰라도 여전히 컴팩트함으로 인해서 다른 폰 대비 작고 가벼웠습니다 ▼

#4. 합리적인 폰을 찾는다면?
애플의 4인치 스마트폰에 대한 향수를 아직 가지고 있거나, 여전히 4.7인치의 아이폰도 크다고 생각되는 분, 혹은 너무 비싼 아이폰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단통법의 영향을 벗어난 아이폰5s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은, 최신 구글 레퍼런스 폰을 사용해보고 싶다거나 4인치는 너무 작고 5.5인치는 너무 크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이라면 5.2인치의 넥서스5X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에 따라서 생각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올레샵 혜택을 알아보시려면 아래 사진을 눌러보세요 ▼
http://www.olleh-nexus.com/whyolleh

올레의 경우에도 구글 마켓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출고가를 훨씬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해서 낮아진 출고가 + 지원금으로 더욱 저렴하게 넥서스5X를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선착순 구입시 각종 혜택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신폰 + 추가 혜택으로 폰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두 기기 모두 애플과 구글의 이름을 걸고 판매되는 제품인 만큼, 또한 지속적인 사후 지원이 약속된 폰인 만큼 각 회사의 특성이 묻어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소비자로서는 애플인지 구글인지만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4인치의 매우 작고 컴팩트한 폰을 찾는다면, 또한 애플의 최적화된 운영체제를 찾는다면 아이폰5(s)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또한 5.2인치의 적당한 크기에 가벼운 폰을 찾는다면, 그리고 구글의 최적화된 운영체제를 찾는다면 넥서스5X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폰을 찾고, 또한 직접 매장에서 만져본 다음에 선택한다면, 굳이 최고사양, 최신 스펙의 제품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폰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맥가이버였습니다 :)




2015년 11월 6일 금요일

11월 6일 일시 무료앱 - 아이폰6s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에서 활용이 가능한 일시 무료앱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일시 무료앱은 한정된 시간동안만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다운받아서 비용을 절약해보세요. 

iPad 전용앱 혹은 iPhone 전용앱의 경우 해당 기기만 다운이 가능합니다. [받기] 버튼 앞에 '+' 표시가 있다면 유니버셜 앱으로서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lideSync
https://appsto.re/kr/Lp1D6.i 
 

Crusaders Quest

http://goo.gl/qOKXTf 
 
Eternity Wars

https://appsto.re/kr/I99hZ.i 
 

Clock + Weather

https://appsto.re/kr/_Wr84.i 
 
주사위의 신

http://goo.gl/8KzPA6 
 

MORPH - intriguing puzzle

https://appsto.re/kr/DtZM4.i 
 
Rehearsal Player

https://appsto.re/kr/_hqx5.i 
 

여기어때 - 전국 모텔, 호텔 검색



3D Earth - weather forecast and widget

https://appsto.re/kr/HtkpI.i 

 
오늘 할인 받은 금액 : 19달러 [23,000원]
기백이의 맥가이버에서는 오늘의 무료앱 / 추천앱 / 유용한 팁 / IT소식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트위터][RSS] 구독을 통해서 가장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


카카오톡 헬로벨로 이모티콘 '무료' 다운 이벤트 [다운받기]


누워서 이모티콘 받는 방법, 초간단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헬로벨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간단하게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은 카카오톡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더보기' 메뉴에 있는 '플러스친구'를 찾아주세요. 플러스친구를 들어간 다음에는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검색창에 '헬로벨로'라고만 입력해보세요.  헬로벨로를 찾아서 누른 다음, 아래의 '친구 추가'를 누르면 바로 카톡이 날라오면서 이모티콘이 도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 추가 시간에 따라서는 다음날에 이모티콘이 발송되기도 합니다.

[더보기] > [플러스친구] > [검색]을 눌러서 검색창에 '헬로벨로'를 입력해주세요 ▼


헬로벨로를 눌러서 [친구 추가]를 선택해주세요. 시간대에 따라서 이모티콘이 바로 도착하기도, 혹은 다음날 이모티콘이 도착하기도 합니다 ▼

이제 이모티콘을 다운받아서 마음껏 사용해보세요 ▼


이렇게 헬로벨로를 눌러서 무료로 30일간 사용이 가능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받아봤습니다. 특히나 아이폰에서는 가격이 올라서 더욱 부담스러워진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러한 방법으로 무료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꿀정보를 찾는다면, 맥가이버 구독하고 소식을 받아보세요!


2015년 11월 5일 목요일

11월 5일 일시 무료앱 - 아이폰6s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에서 활용이 가능한 일시 무료앱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일시 무료앱은 한정된 시간동안만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다운받아서 비용을 절약해보세요. 

iPad 전용앱 혹은 iPhone 전용앱의 경우 해당 기기만 다운이 가능합니다. [받기] 버튼 앞에 '+' 표시가 있다면 유니버셜 앱으로서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oca 헤어 살롱
[다운받기] - 2.99달러 절약



Maximus™
[다운받기] - 0.99달러 절약

Toon Shooters
[다운받기] - 0.99달러 절약


파라다이스베이
[다운받기] - 한정 무료 다운

Epica Pro
[다운받기] - 1.99달러 절약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다운받기] - 한정 무료 다운

Tadaa SLR
[다운받기] - 3.99달러 절


Level.
[다운받기] - 0.99달러 절 


오늘 할인 받은 금액 : 14달러 [17,000원]
기백이의 맥가이버에서는 오늘의 무료앱 / 추천앱 / 유용한 팁 / IT소식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트위터][RSS] 구독을 통해서 가장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


카카오톡 시니컬토끼 이모티콘 '일시 무료' 이벤트 [초간단 다운 방법]


누워서 이모티콘 받는 방법, 초간단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롭스X시니컬 토끼 20s LIFE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간단하게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은 카카오톡을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더보기' 메뉴에 있는 '플러스친구'를 찾아주세요. 플러스친구를 들어간 다음에는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검색창에 '롭스'라고만 입력해보세요.

롭스를 찾아서 누른 다음, 아래의 '친구 추가'를 누르면 바로 카톡이 날라오면서 이모티콘이 도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 추가 시간에 따라서는 다음날에 이모티콘이 발송되기도 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 [더보기] > [플러스친구]를 눌러주세요 ▼

[검색]을 눌러서 [롭스]를 입력해주세요 ▼


롭스를 찾아서 [친구 추가]를 누르면 끝! 저녁 늦은 시간에 추가한 경우에는 다음날 다운로드 카톡이 도착합니다. 이모티콘이 도착하면 [다운로드]를 눌러서 받아보세요 ▼


완전 무료, 30일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인 만큼 친구들에게도 널리 알려서 무료로 이모티콘을 받아보세요! ▼

이렇게 롭스를 눌러서 무료로 30일간 사용이 가능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받아봤습니다. 특히나 아이폰에서는 가격이 올라서 더욱 부담스러워진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러한 방법으로 무료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꿀정보를 찾는다면, 맥가이버 구독하고 소식을 받아보세요!
 


엘지 V10이 성공하기 위해서 꼭 해야만 하는 ‘단 한가지’ 일


스마트폰의 성능이 상향 평준화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더이상 최신 스마트폰이나 하이엔드 스마트폰에 열광하는 일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굳이 최신 사양의, 최고 스펙이 아니더라도 충분할 만큼의 성능이 보장되는 폰들이 많기 때문이죠.

또한 매년 쏟아져 나오는 스마트폰을 교체하고 또 계속해서 사용하면서 실제로 얻은 교훈이라면 새로운 폰이 늘 새로움을 주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었습니다. 새로움이 있기는 하지만 거기서 끝이었습니다.


   

결국은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인 전화하고, 문자/카톡하고, 게임하고, 동영상을 보는 등의 기본적인 작업을 하게 되고 다시 일상 속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제조사들이 아무리 혁신적, 새로움이라고 강조를 하더라도 사실은 그렇지 않았던 것이죠.

무언가를 새로 구입하면 가장 설레이는 시간이 도착하기 전까지라고 하듯, 사실상 받아보면 우리가 알던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음을 알게 되는 순간 흥미는 떨어지고 또다시 새로움을 찾아 나설지 모릅니다.



하지만 몇몇 제품은 조금 달랐습니다. 사람들이 줄을 서서라도 구매하려는 것들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것이 비록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른 것들과 비슷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더라도 우선은 그것에 열광하는 것이죠.

스마트폰으로서는 아이폰이 그러할 것입니다. 매년 한 차례 등장하는 새로운 아이폰을 위한 줄은 끝없이 길고, 이제는 매장 앞이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 줄을 서고 있습니다. 130만원이 넘어가더라도 2초만에 완판되는 일들은 분명 아이폰에 대한 사람들의 마음을 알게 해줬습니다.


새로울 것이 별로 없어 보이는 신제품에도 사람들은 의미를 부여하며 그것을 구입하기 위해서 열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지금에 와서 명품 취급을 받는 폰은 사실상 아이폰이 유일무이한 상황입니다.

중국에서는 루이비통이나 샤넬을 넘어서서 중국인이 가장 갖고 싶어하는 제품이 아이폰이고, 1년치 연봉보다 비싼 아이폰을 사기 위해 빚을 내는 사람들까지 존재합니다. 스마트폰이 무엇이라고 그렇게까지 하나 싶지만 현실이 그렇습니다.

   


사람들은 물건에 자신의 이미지를 투영합니다. 아니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고급차를 타고 비싼 레스토랑에 가고 해외 여행을 즐기면 자신이 그정도의 수준에 오른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죠.

하지만 절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자동차를 쉽게 바꾸지도, 해외 여행을 쉽게 선택하지도 못합니다. 대신 스마트폰에 자신의 이미지를 투영하고 있습니다. 이전에야 희소성이 있는 카메라나 게임기, 고가의 MP3가 그 자리를 차지했을지 몰라도 지금은 아닌 것이죠.



그래서 고가의 스마트폰을 찾는 사람들 가운데는 그러한 비싼 스마트폰으로 자신을 표현하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고가 스마트폰의 광고를 보자면 단순히 전화기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남들 앞에서 당당한 모습을 보여주거나, 그것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모습, 프리미엄을 강조하며 전화기로서가 아니라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대상으로서 제품을 드러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점에서 애플은 아이폰을 훌륭하게 마케팅했고 이미지를 각인시켰습니다. 또한 삼성전자 역시 치열한 안드로이드폰 시장 속에서 차별화를 해내며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정상급으로 올려놓았습니다.

엘지전자 또한 G 시리즈를 통해서 그러한 차별화를 이어가려 했지만 현재는 V 시리즈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V10을 가지고 다니거나 드러내는 사람들, 구입하기 위해서 줄을 서는 사람들은 많이 없습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앞서 언급되었던 ‘이미지’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서만 ‘괜찮은 폰’으로 남아 있을 뿐 절대다수의 소비자는 알지도, V10이 그렇게 좋은 폰인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이유는 단연 마케팅의 부족일 것입니다.

새로운 가방을 샀는데 사람들이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누군가는 드러내지 않아도 새로운 가방에 사람들이 관심을 갖습니다. 새로운 옷을 하나 샀는데 모두가 관심을 가집니다. 내가 산 새 옷에는 관심도 없는데 말이죠.

당연히 사람들은 관심을 받고 싶어하고 주목을 받고 싶어 합니다. 절대다수는 그저 새로움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일지라도 말입니다. 그런점에서 엘지전자는 V10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을 더욱 철저히 해야 했습니다.

오직 엘지전자의 최대 관심사가 V10인것처럼, 그래서 실제로 V10을 최고의 폰으로 만들기 위해서 모든 노력을 기울인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그것을 모두가 알게 해야 합니다. 기존과 다르다는 것과 V10이 보여줄 새로움을 어필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사람들은 V10이 무엇인지, 왜 좋은지, 그게 프리미엄 폰이기는 한지 잘 모르고 있습니다. V10을 사람들이 갖고 싶게 만들어야 하는데 그러지를 못하는 것이죠. 어차피 스마트폰의 기능이 같은 상황에서는 이미지를 팔아야 하는데 그 점에서 성공하지 못한 것입니다.

소비자들이 왜 3~40만원대 스마트폰이 아니라 7~80만원대 V10을 구입해야 하는지를, 10만원 차이 나는 갤럭시노트5 대신 왜 V10을 구입해야 하는지를 설득해야 하는데 그 점에서 엘지전자는 상당히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V10을 가지고 나가면 이게 무슨 폰인지를 아는 사람도, 크게 관심을 가지는 사람도 없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이나 갤럭시는 사람들이 돌아보게 만듭니다. 새로운 색상이라거나 새로운 기능들을 다른 사람들이 먼저 알고는 물어보는 것이죠.

하지만 V10은 내가 설명해야 합니다. 이 폰은 세컨드 디스플레이라는게 있는데.. 듀얼 셀카로 광각이야.. 라면서 직접 설명해야 하는 것이죠. 진짜 프리미엄 폰이라면, 사람들이 먼저 알아보게 만드는 것이 기업이 해야 하는 일이 아닐까요?



V10은 분명 잘 만들어진 폰입니다. 하지만 실제 금으로 도금되었다는 사실도, V10에 각종 신기능이 도입되었다는 사실도 V10을 구입한 사람만이 알고 있을 뿐입니다. 그래서 V10이 성공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단 한 가지 일은, 알리는 것입니다.

V10이 엘지전자의 최대 야심작이며 V10만이 가진 차별점을, 왜 더 비싼 스마트폰보다 좋은지를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이 알게 만들어야 하는 것이죠. 가격으로 경쟁을 하려면 확실히 가격을 무기로 삼고, 프리미엄으로 밀고 나아가려면 그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애매하게 ‘좋은데...’라는 말은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미 시장의 흐름은 50만원 전후의 중저가폰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엘지전자가 구글과 내놓은 넥서스5X와 V10은 스냅드래곤 808로 프로세서가 동일합니다.

그렇다면 왜 같은 프로세서임에도 V10이 더 좋은지를 먼저 알릴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해외에서는 V10을 구입한 사용자에게 100달러 상당의 현금을 돌려주고, 300달러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 V10을 판매할 생각이 없다면 그렇게 해도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자꾸만 이러한 국내 소비자 역차별 문제는 결국 인터넷을 타고 모두가 알게 될 뿐입니다. 최소한 국내 소비자들이 차별받지 않는 마케팅으로 국내 시장을 먼저 잡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이 먼저 알아보는 V10이 되도록, V10을 엘지전자의 최대 관심사라는 것을 사람들이 알도록 만들어야만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저가폰이라면 그저 가성비만 좋으면 될 것입니다. 하지만 V10이 진정한 프리미엄 폰이라면 진짜 가치를 보여주기 바랍니다. 이상, 맥가이버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