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백이의 맥가이버 첫 번째 책을 소개합니다.

'기백이의 맥가이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수십가지 아이폰/아이패드/맥 활용 동영상과 활용 팁을 공유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맥에 대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7월 24일 금요일

7월 24일 일시 무료앱 - 아이폰6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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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워치 시계줄에 담긴 놀라운 마케팅 전략 3가지


애플이 만들면 다르다더니 실제로 그러했습니다. 애플이 내놓은 애플워치는 출시와 동시에 한 분기만에 전체 스마트워치 시장의 75%를 차지했는데요.

단순히 점유율만 높은 것이 아니라 이슈성이나, 수익률에 있어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엄청난 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비록 이번 3분기 실적 발표에서는 별도 언급이 없었지만, 업계 추측으로도 상당히 많은 애플워치가 판매되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데요.

여기에는 유례없이 다양한 애플워치의 밴드도 한몫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3종류의 애플워치만 내놓은 것이 아니라 수많은 시계줄도 내놓은 것이죠.



시계에 있어서 시계줄은 상당히 큰 의미를 가집니다. 남자들이 늘 똑같은 와이셔츠와 바지 대신 구두와 넥타이, 벨트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것과 같은 것이죠.

시계의 얼굴은 같을지 몰라도 스트랩은 얼마든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그것을 통해 자신만의 색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런점에서 시계줄의 역할은 무시못할만큼 클텐데요. 애플도 이 점을 인식했던 것 같습니다. 단일 제품 기준 가장 많은 악세사리를 동시에 출시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애플워치의 다양한 시계줄은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애플워치 시계줄에 숨겨진 마케팅 전략을 들여다 봤습니다.


매우 다양한 시계줄
지금까지의 스마트워치는 정해진 디자인이 또렷했습니다. 스포츠밴드와 비슷하거나, 아니면 완전히 클래식한 느낌을 줬던 것이죠.

그러나 애플워치는 하나로 정의내리려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누구든 원한다면 자신만의 애플워치를 만들라고 이야기했죠.

   


이는 곧, 구매하는데 있어서 어린 아이이든 나이가 많은 어른이든, 여성이든, 남성이든 관련이 없다는 뜻이 될 것입니다.

구매 대상의 폭을 매우 넓이는 아주 쉬운 방식이었던 것이죠. 그래서 애플워치의 광고를 보면 커리어우먼이 등장하거나, 아버지와 아이가 함께 착용하는 등의 폭넓은 포지션이 가능한 것입니다.

흔히 시계를 좋아하는 사람은 많은 컬렉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그 날의 기분이나 분위기에 따라서 원하는 시계를 선택하는 것이죠.

또한 시계줄을 바꾸는데도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시계줄을 구비하고 많은 시계 관련 도구들을 소장하기도 합니다.

애플이 괜히 명품 시계 업계의 인사들을 영입한 것이 아니라는 것은 다양한 시계줄을 통해서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주 쉬운 교체 방법
또한 애플워치의 시계줄 교체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애플다운 방식으로 눌러서 당기면 빠지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매우 견고하면서도 쉽다는 인식을 심어주는데, 어렵지 않게 교체가 가능한 만큼 시계줄을 교체하도록 소비자들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즉, 더 많은 상황에서 애플워치를 사용하도록 배려하는 것입니다. 하나의 이미지로 정해져 있는 다른 스마트워치나 밴드와는 전혀 다른 것이죠.



업무를 볼 때, 공부를 할 때, 운동을 즐길 때, 여가를 즐길 때 모두 자신이 원하는 취향에 따라서 손쉽게 착탈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언제나 사용하도록 만든 것입니다.

더구나 링크 브레이슬릿의 시계줄 길이 조절은 손톱 하나로 살짝 누르면 끝나기 때문에 어떠한 시계줄을 선택하든 교체하고 자신에게 맞추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만든 것은 대단해보이기까지 했습니다.



완벽한 커스터마이징
무엇보다도 시계줄 하나하나의 완성도는 정말 수준급이었는데요. 애플이 내놓은 동영상 속에서 시계줄은 마치 하나하나의 메인 제품과 같은 수준이었습니다.

링크 브레이슬릿이 어떻게 만들어졌고, 밀레니즈 루프는 얼마나 손목에 착 감기는지, 스포츠 밴드는 운동할 때 얼마나 유용한지를 말이죠.



그러면서도 각각의 시계줄에 어울리는 시계 화면을 담아뒀습니다. 비록 정해진 종류 가운데서 선택해야 하는 한계는 있지만 오히려 그렇기에 완성도가 더욱 높았습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지구 모양을 선택하거나, 크로노그래프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저 원하는 시계줄을 선택하고 화면을 고르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 애플워치는 전혀 다른 시계가 됩니다. 방금 전까지 스포츠워치에서 순식간에 클래식 시계로 변신하는 것이죠.



애플은 애플워치를 고급스럽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시계줄 하나하나에도 정성을 기울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는 곧 애플워치를 다른 스마트워치와 다른 차별점을 갖도록 해줬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애플워치를 선택하도록 도와준 것입니다.
스펙은 모두 같지만 모습은 모두 다른, 자신만의 애플워치를 갖도록 만들어준 것이죠. 단순히 시계 자체만을 디자인하는 틀을 벗어난 셈입니다.

물론 여전히 애플워치는 1세대에 불과하고, 앞으로 개선해야 될 점들은 무수히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우리가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방향성이 아닐까요?




지금까지 그러했듯, 성능은 변할지 몰라도 애플워치의 기본 틀은 그대로일 것이기 때문에, 또한 앞으로도 계속된 지원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애플워치를 믿고 구매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버려지는 여느 스마트워치와는 달리, 제대로 준비된 스마트워치임을 애플이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이것이 애플워치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갤럭시노트5,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통째 유출, 디자인 변화는?

사진 인용 : 모바일펀

오는 8월 중순에 공개 및 출시 예정인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실사 및 구동 장면이 그대로 유출되었습니다.

유출된 디자인을 보자면 정통적인 갤럭시의 디자인을 그대로 따르고 있으며, 뒷면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갤럭시S6와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경우는 기정 사실화 된 스펙에서 다소 변경이 될 것이라는 추측이 많이 있는데요. 갤럭시S6급의 스펙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노트5의 경우는 갤럭시S6의 저조한 판매 실적으로 인해서 최고의 스펙을 가지고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이미 상향평준화된 스마트폰 스펙 속에서 과연 비교 우위가 있을지는 실제 공개 이후에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 인용 : 모바일펀

먼저 갤럭시노트5의 디자인을 보자면 전면부는 갤럭시S6와 거의 같습니다. 말끔한 전면에 적절한 라운딩이 들어가 있는데요.

아래에 있는 홈 버튼 역시 갤럭시 고유의 느낌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전면부는 사실상 차별화가 힘든 요소가 많이 있는데요.

사진 인용 : nowhereelse

점차 커지는 스마트폰의 액정으로 인해서 디자인적 차별화를 줄만한 여지가 많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관건은 옆면과 뒷면, 그리고 두께와 무게 및 내부 UI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옆면은 갤럭시S6로부터 이어지는 메탈 디자인을 따를 것으로 보이는데요, 사진만 봐서는 뒷면의 디자인을 유추하기는 힘들지만 뒷면 역시 갤럭시S6의 디자인을 따를 것 같습니다.

   


관건은 두께와 무게일텐데요. 무게가 더욱 가벼워지고 두께 역시 더욱 얇아지면 좋겠지만, S펜으로 인해서 어느정도의 한계는 있을 것 같습니다.

더구나 S펜은 얇을수록 그립감이나 사용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어느정도 절충이 필요한데요, S펜은 두꺼울 수록, 폰은 얇을 수록 좋기 때문에 적정선을 찾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내부 UI는 이번 유출에서 제대로 확인이 힘들지만 소폭의 변화는 있을 것 같습니다.

몇몇 유출 사진에서 보여지는 UI는 심플한 머터리얼 디자인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데요. 삼성전자만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독창적인 UI가 필요해 보입니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경우는 유출된 디자인이 엣지와 동일하지만 네티즌들의 만족도 및 호감이 갤럭시노트5 보다도 높았는데요.

이유는 너무나 잘 나온 갤럭시S6 엣지로 인해서 더 큰 화면을 원했던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제품일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유출된 아이폰6s의 패널을 볼 때, 디자인적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여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와의 전면 대결도 기대되는데요.

전반적인 완성도가 높아 보이는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

 골드 색상이 자연스럽게 잘 어울립니다 ▼

 갤럭시노트5의 내부 UI는 더욱 심플한데요 ▼

 전면 디자인은 기존의 갤럭시와 비슷합니다 ▼

 9월 출시 예정인 아이폰6s 패널 유출 사진 ▼
사진 인용 : nowhereelse
 사실인지는 알 수 없지만 의외의 생산 공정 ▼

 아이폰6s 패널로 추정되는 사진 ▼

 하나하나 확인중인 것 같습니다 ▼

 테두리가 눈에 띄는 갤럭시노트5 ▼
사진 인용 : 모바일펀

하지만 더욱 커진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 갤럭시노트5의 시장을 잠식하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도 존재하는데요.

디자인적으로 볼 때에도 엣지가 들어간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 더욱 좋아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유출에서 갤럭시노트5 엣지는 보이지 않았는데요.
갤럭시S6 엣지를 위해서 제외한 것인지, 아니면 또 다른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는지는 공개일이 되어야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이 8월 중순경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와 갤럭시노트5를 공개한 뒤 한달도 안되어서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6s를 선보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거의 같은 시기에 공개되는 만큼 양사의 자존심을 건 대결이 기대됩니다. 어떠한 디자인과 새로움으로 소비자들을 놀래킬지 기대를 가지고 지켜봐야겠습니다.



2015년 7월 23일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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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기기 판매량, 윈도우 PC 넘어서 ‘모바일 온리’ 시대의 시작

사진 인용 : LWYang

iOS 운영체제를 탑재한 기기의 총 판매량이 윈도우 운영체제를 탑재한 PC의 판매량을 넘어서면서 본격 모바일 시대가 막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말은, PC를 사용하지 않은 채 오로지 모바일로만 인터넷을 접속하는 세대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인데요. 패러다임의 변화가 다가왔음을 의미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모바일 시장은 PC를 기본으로 한 보조 수단에 그쳤습니다. 업무를 보거나, 보다 복잡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역시나 PC가 필요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오직 모바일 기기만으로 모든 업무를 처리하고,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를 토대로 한 새로운 판을 짜야 함을 의미합니다.


자료 인용 : 9to5mac

모바일 온리 시대의 의미
PC를 접속하지 않고 모바일로만 인터넷을 접속하고, 모든 업무와 필요한 작업을 수행한다는 것은 기존의 PC 시장을 완전히 뒤집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미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이한 모바일 온리 세대는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컴퓨터의 사용을 고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인데요.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PC를 거치지 않은 모바일 기기의 사용에 익숙해짐에 따라서 시장이 완전히 재편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 최적화가 관건
모바일 시대에 접어들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모바일 시대에 알맞는 새로운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환경을 구축하는 일일 것입니다.

모바일은 컴퓨터와 달리 매우 다양한 기기와 화면 크기 및 사용 환경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개발자들로서는 더욱 힘든 과제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모바일 시대에 맞춰서 각각의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과 서비스만이 선두에 설 수 있기 때문에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구매가 아닌 렌탈의 시대
이제는 하나의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렌탈이 주류를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도 판매에서 렌탈로 정책을 변경하고 있는데요.

   


이는 실제로 수익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니까 한 번 구매해서 지속적인 지원을 받는 방식이 아닌, 매월 일정한 사용료를 내는 방식으로 바뀌는 것이죠.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시장에 대응하는
더 좋은 방법이기도 한 이러한 정책은 음원 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유틸리티 서비스 등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세로 맞춤형 서비스의 등장
그동안 동영상은 모두 가로, 그것도 16:9의 비율이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세로로 된 동영상을 비롯해 세로에 맞춰진 서비스가 본격 성장세를 타고 있는데요.

세로로 사용하는 스마트 기기에 맞춰서 사용자 경험을 높이고 더욱 높은 접근성을 주기 때문에 이러한 세로 맞춤형 서비스는 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매우 다양한 환경에 맞추기 위해서는 더욱 세심한 개발 과정이 필요해서 이 분야에서도 고급 인력의 수요는 늘어날 것 같습니다.

애플의 점유율 상승으로 인해서 iOS 기기만으로도 윈도우 탑재 PC의 판매량을 넘어섰다는 것은 분명 의미 있는 변화일 것입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애플의 생태계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는 것인데요. 아이폰을 중심으로 한 아이패드, 애플워치, 맥까지 이어지는 애플 생태계의 성장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폐쇄적이라며 비난을 받았던 애플의 정책이 오히려 빛을 발하고 있는 셈인데요. 한 번 사용하면 빠져나가기 힘든 구조를 통해서 소비자들을 묶어두는 효과가 더 큰 것 같습니다.

윈도우 10의 발매, 그리고 차세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출시로 인해 더욱 경쟁이 심해질 올 가을과 내년 초의 경쟁에서 진짜 승자는 누가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2015년 7월 22일 수요일

식을 줄 모르는 아이폰6 뒷심의 비결은? 10개월째 글로벌 1위에 올라


자고 나면 순위가 달라져 있는 스마트폰 시장 속에서 스펙으로도, 가격으로도 1위는 아니지만 판매와 이슈로는 여전히 1위인 제품이 있습니다.

사실 10개월쯤 되면 열풍이 식을만도 한데, 애플의 아이폰6는 보란듯이 글로벌 1위에 올라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열풍이 가능했던 것일까요?


   

당장 1년 전만 하더라도 불가능했던 이야기였습니다. 아이폰5s는 분명 좋은 폰이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레 판매와 점유율에서 하향세가 뚜렷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불과 1년 사이 아이폰은 더욱 성장해 있었고, 소비자들은 여전히 아이폰6를 위해서 기꺼이 지갑을 열고 있습니다. 그것도 처음과 비슷한 가격을 말이죠.


애플은 한 번 출시한 제품은 차세대 제품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가격 변동을 주지 않습니다. 즉, 1년 전이나 11개월 뒤나 가격은 동일하다는 것이죠.

그럼에도 아이폰6는 열 달이 넘도록 글로벌 판매량에서 1위를 수성하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의문이 들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한가 하고 말이죠.


시장조사업체 가운데 하나인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의하면 아이폰6는 무려 10개월 연속으로 글로벌 판매 1위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아이폰6 플러스가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가격이 더 비싼 폰임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판매 2위라는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둔 것이죠.

   


3위에는 갤럭시S6가, 4위에는 갤럭시S6 엣지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S 시리즈도 꾸준한 사랑을 받았음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5위로 넘어가면 더욱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불과 100달러의 가격을 인하하는데 그친 아이폰5S가 글로벌 판매 5위에 올라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글로벌 판매 톱5 가운데 3개의 제품이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5s인 셈입니다. 쉽게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인데요. 하지만 분명 이유는 존재할 것입니다.



하드웨어만 맞으면 구입 가능
아이폰을 구매하기 전에 소비자들은 무엇을 따져볼까요? 구입 당시 다른 폰들과 비교는 당연하겠지만, 한 가지 고려하지 않는 것이라면 단연 소프트웨어일 것입니다.

즉, 운영체제는 비교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최소한 2년 이상은 최신 운영체제의 지원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로서는 지금 구매하려는 아이폰의 ‘하드웨어’ 스펙만 마음에 든다면 주저없이 구매해도 전혀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떨어지지 않는 중고 가격
중국을 중심으로 중고 아이폰의 수요는 끊임없습니다. 말 그대로 중고 아이폰을 중국이 흡수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심지어 짝퉁 아이폰에도 기꺼이 돈을 지불할 정도로 중국 소비자들은 아이폰에 목말라 있습니다. 비싼 최신 아이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대신 구형 아이폰이라도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중고 가격은 타 제품과 비교할 경우 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결국 소비자로서는 중고 가격에 대한 부담 없이 아이폰을 선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고민할 필요가 없는 단 하나의 아이폰
최고의 아이폰은 무엇일까요? 단연 아이폰6일 것입니다. 굳이 4인치를 고집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즉, 소비자로서는 어떠한 제품을 구매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생각보다 큰 효과를 발휘하는데, 지금 구매하는 아이폰은 아이폰 가운데 최상위 시리즈이고 이것은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변하지 않는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파생 제품과 변종 제품이 존재하는 안드로이드폰과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가장 좋은 아이폰을 구매하려 한다면 고민 말고 아이폰6를 선택하면 그만입니다. 단지 화면의 크기만 선택하면 되는 것이죠.



애플에 대한 확고한 신뢰
지금 스마트폰 제조사 가운데 사후지원을 가장 잘 하는 기업은 어디일까요? 단연 애플일 것입니다. 소비자로서는 운영체제나 사후지원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불과 1년만에 운영체제 지원을 중단한 엘지의 지플렉스와 같은 사태는 결코 벌어지지 않는 것이죠. 그래서 소비자들은 애플을 믿고 구매하는 것입니다.

차세대 아이폰6s가 하드웨어적으로는 개선될지 몰라도 여전히 아이폰6와 동일한 운영체제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는 확신을 주기에 소비자들은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애플의 아이폰6가 이렇게 장기간 글로벌 1,2위를 수성하면서 글로벌 전략을 수립하던 삼성전자로서는 비상이 걸렸습니다.
당장, 갤럭시노트5의 출시일을 앞당겼고,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의 출시까지도 알려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4,1분기는 애플이 강세, 2,3분기는 삼성이 강세였지만 판도가 달라진 것이죠.

애플이 만일 더욱 완성도가 높은 아이폰6s를 출시하고 앞으로의 1년간 또 다시 글로벌 1위를 하게 될 경우 삼성전자로서는 치명적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거기다 점점 더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샤오미와 같은 중국 기업과도 경쟁을 해야 하는 입장에 놓인 삼성전자로서는 가격 전략을 짜기도 쉽지 않은데요.

괜히 어설프게 가격을 내렸다가는 프리미엄 이미지도 놓치게 되고, 이도저도 아닌 제품이 됨과 동시에 자사의 중저가 제품을 팀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10개월이 지나도 식을 줄을 모르는 아이폰6의 뒷심, 차세대 아이폰6s가 그대로 바통을 이어받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