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백이의 맥가이버 첫 번째 책을 소개합니다.

'기백이의 맥가이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수십가지 아이폰/아이패드/맥 활용 동영상과 활용 팁을 공유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맥에 대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6월 27일 토요일

6월 27일 일시 무료앱 part.1 - 아이폰6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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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과 맞서던 테일러 스위프트, 애플뮤직에만 '1989' 앨범 독점 제공


한 편의 드라마와도 같은 일들이 벌어진 것일까요? 몇 일 사이에 아주 많은 일들이 일어난 것만 같습니다.

애플이 애플뮤직을 발표하고 > 3개월 무료 서비스를 소개한 뒤 > 테일러가 문제점을 지적하자 > 애플이 공손하게 인정하고 > 테일러가 1989 앨범을 애플뮤직에만 독점 제공한 것입니다.


   

사건의 발단은 애플에게 있었습니다. 분명 비난을 받아 마땅한 정책을 내놓았는데요. 자사의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비용을 음악가들에게 전가했기 때문입니다.

즉, 3개월 무료 서비스 기간동안 스트리밍으로 인한 수익을 지급하지 않겠다고 계약 조건을 내건 것이죠.



애플을 무시할 수는 없었던 음반사들과 음악가들은 어쩔 수 없이 이러한 조건에 동의했지만, 테일러만은 당당히 맞섰습니다.

매우 부당한 처사이며, 이러한 애플뮤직에 자신의 음악을 공급하지 않겠다고 나선 것입니다. 애플은 어떻게 대처했을까요?

이러한 소식이 들리기 무섭게, 3개월간 발생하는 수익을 저작권자들에게 모두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것입니다.

이례적인 일이었는데요. 한 사람의 가수일 뿐이었고 더구나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에서 3개월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로인해서 애플과 테일러 스위프트는 모두 윈윈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우선 애플로서는 저작권에 대해서 뒤늦게나마 제대로 로열티를 지급한다는 인식을 심어줬습니다.

또한 테일러는 목소리를 내기 힘든 아티스트들의 권리를 주장하면서 많은 가수와 팬들로부터 긍정적인 이미지를 얻게 되었는데요.



결국, 테일러가
자신의 최신 앨범인 '1989'의 온라인 스트리밍을 애플뮤직에만 독점 제공하기로 하면서 모든 이야기는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미 460만장 이상이 판매된 메가히트 앨범으로서 1989가 갖는 의미는 클 것으로 보이는데요.

애플도 나름의 성과가 있었고 테일러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더해지는 결과를 보인 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워치도 샌드위치? 애플에 치이고 샤오미에 밀려나


뚜껑이 열린 국내 시장에서의 애플워치는 '대박'이었고 오프라인은 매진 행렬에 온라인은 제품별로 1~2주를 기다려야 할 정도로 주문이 폭주했습니다.

샤오미의 경우 미밴드의 600만 판매 신화를 일궈냈고, 곧 미밴드2와 샤오미 스마트워치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으로는 샤오미를 넘어설 수 없고, 고가 시장에서는 애플을 넘어설 수 없는 삼성전자로서는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최고가 2,200만원에 달하는 애플워치 에디션도 각국에서 매진행렬을 이어오고 있고, 이미 700만대가 넘게 판매된 애플워치는 곧 출시될 아이폰6s와 함께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도 한국에서는 40만원 중반대에 달하는 만큼, 삼성전자로서는 가격 정책을 어떻게 정해야 할지도 고민에 빠질 것으로 보입니다.

저렴하게 나가자니 브랜드 이미지와 샤오미와의 경쟁이 걸리고, 비싸게 나가자니 소비자들이 선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이는 완전히 삼성의 실수일 것입니다. 기존의 전자제품을 판매하듯, 스마트워치도 동일한 방식을 답습했기 때문입니다.

마치 갤럭시S를 내놓고 갤럭시S2를 내놓듯, 기존의 방식을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하다보니 소비자들은 '뭐가 달라?'를 외치는 것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철저하게 '다르다'는 것을 보여줬고, 스마트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시계라는 점을 알리며 '패션 악세사리'로서 접근했습니다.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갖고 싶게 만든 것이죠. 애플 스스로도 이 작은 기기에 스마트폰을 뛰어넘는 기술이 들어가지는 못한다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애플은 기술이나 기능이 아닌 디자인과 패션에 주목했고, 태그 호이어를 비롯한 여러 시계 업계의 주요 인사들을 영입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명품샵에서 애플워치를 판매하고, 한정된 시간동안 시착을 받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1대 1의 맞품 서비스를 선보인 것입니다.

결과 애플워치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미지는 기존의 스마트워치와는 전혀 다르게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역시 나름대로의 방식을 택했습니다. 범접할 수 없는 가격으로 승부를 본 것입니다.
 

우선, 애플의 디자인을 철저하게 훔쳐왔고 그를 토대로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을 저가로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적으로도 훌륭한데, 마감까지 나쁘지 않아서 중국산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결과 입소문을 타고 샤오미는 내놓는 제품마다 대박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수익에서는 차이가 나지만 제품마다 대박이 나는 것은 애플과 비슷한 것입니다.



정체성의 상실_
하지만 삼성전자는 뚜렷한 정체성을 만들지도 못한 채, 기존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동시에 가격 경쟁을 해야 하는 처지에 놓이고 말았습니다.

보다 철저하고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는 스마트워치 시장도 그저 스마트폰을 찍어내듯 여러 제품을 찍어내기 바빴던 것이죠.




당연하겠지만 지금 와서 돌아본 첫 번째 갤럭시 기어는 삼성전자로부터도 '버려지고' 말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한 소비자들이 다시 삼성전자를 선택하게 될까요?

소비자들이 베타 테스터도 아닌데, 이런저런 실험을 하는 듯 화면의 크기도 제각각, 성능도 제각각인 제품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도 해답을 모르는데
소비자들이 선택할리는 없을 것입니다. 기업이 먼저 신뢰심을 보여줘야 하고 확고한 가치관을 전달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한 것이죠.

결국 삼성전자는 2014년에 겪었던 최악의 실적을 올해에도 되풀이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보다 한 걸음 먼저 내딛은 스마트워치 시장까지 이렇게 허무하게 내주게 되는지,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겠습니다.



애플워치 흥행 불패 꺾이나? 싱가포르 반응 '썰렁' 왜 그럴까


애플워치의 2차 출시국으로 한국이 선정되면서 많은 한국 팬들이 환호하기도 했고, 실제 뚜껑이 열린 애플워치의 인기는 생각보다 높았는데요.

오프라인에서는 7시부터 문이 열렸던 매장에서 처음으로 구매하기 위해서 전날 밤 8:30분부터 기다렸다는 소비자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도 첫 오픈 당시 1 영업일이 걸리던 대기 시간은 현재 제품에 따라서 1~2주 이상 대기가 필요한 제품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의 애플워치 인기를 어느정도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반면에 애플워치에 대한 반응이 뜨뜻미지근한 곳이 있어서 오히려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2차 출시국가 가운데는 이탈리아, 멕시코, 싱가포르 등이 있는데, 이 가운데서 싱가포르에서의 반응은 그리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실제 매장에서는 10~40명 정도의 대기자들이 전부였다고 하는데요. 물론 줄을 서서 구매하는 사용자들 외에도 다른 시간대에 구매한 사용자들도 있을 수는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지 언론에서도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에서 반응이 거의 없다고 전달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싱가포르가 원래 애플 제품에 대해서 반응이 없는 곳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지난번 아이폰 출시 당시를 떠올려보면 이해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6가 출시된 이후 매장에는 수백명이 몰려서 문전성시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말 그대로 '대박'이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오프라인을 비롯해서 온라인까지 반응이 그리 높지 않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어쩌면 '1세대' 제품이라는 점이 크게 작용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이미 아이폰5s까지 출시되며 아이폰에 대해서 많은 기대감을 불러일으켰지만, 애플워치의 경우 실제로 본 적이 없는 1세대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싱가포르에서도 아이폰의 인기는
높았지만 애플워치가 상대적으로 반응이 낮은 것은 '실물'로 보고, 또한 실제 후기를 보고 구매하려는 신중한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미 구매할 사람들은 '해외 구매'를 통해서 샀다는 평가도 많이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해외 구매를 활용했듯 싱가포르도 그렇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서 애플워치 1세대의 흥행을 싱가포르에서는 이어나가기 힘들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의 흥행 불패 신화에 오점으로 남게 될지, 조금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겠습니다.



어느날 피자 10판이 집으로 왔다. 섬뜩한 보이스피싱의 복수극이었다.

사진 인용 : Chris

보이스피싱 전화로 인한 사기 피해 금액이 1조를 넘어섰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범국민적인 사기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것인데요.

그럼에도 제대로 된 대책 하나 없이, 방치되면서 피해자들만 늘어가고 있는 양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이러한 전화들은 우리의 지갑과 통장을 노리고 있는데요. 더욱 무서운 것은 이들이 단순 범행만 노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들의 전화를 받고서 이들에게 '화'를 내는 순간부터는 우리에게는 또 다른 악몽이 시작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사진 인용 : Tommy Ga-Ken Wan 溫嘉勤

이유는 '대응 고객'이라는 명단을 만들어서 특별 관리를 하기 때문입니다. 즉, 심한 욕설이나 반응을 한 고객에 대해서 보복을 한다는 것인데요.

보복의 방법 역시 철두철미했습니다. 다시 전화해서 폭언을 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하고도 교묘하게 그 사람을 괴롭히는 것이죠.

사진 인용 : Chris

중국과 필리핀 등에서 활동하는 이들은 이미 퍼진 개인정보를 쉽게 모을 수 있는데, 대응 고객에 대한 개인정보를 모두 모으기 시작합니다.

즉, 대응 고객들을 대상으로 '피싱/파밍/사기'등을 벌인다는 것이죠. 이미 퍼질대로 퍼진 개인정보를 모아서 추가 범행을 저지르는데요.

   


크게는 비밀번호를 알아내서 신상을 털고 피싱이나 파밍, 스마트폰 해킹을 시도하기도 하며 작게는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되는 상황을 만드는 것입니다.

어떠한 방식인지는 몰라도, 대응 고객의 전화번호로 주변 식당에 모두 전화를 걸어서 말 그대로 엄청난 양의 주문을 하는 것입니다.


피자 10판, 치킨 10마리, 족발 10개 등등 있는대로 주문을 하는데, 식당에서는 해당 번호가 '대응 고객' 번호라서 무조건 결제를 요구하게 됩니다.

이러한 주문을 받는 당사자는 어쩔 도리가 없이 결제를 하는 경우도 빈번하다고 하는데요.

사진 인용 : Rudolf Vlček

이러한 보복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보이스피싱과 같은 전화가 왔을때 감정적으로 대응하지 않고 바로 끊는 것이 좋습니다.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더라도 욕설을 하거나, 화를 터트리거나 인격적인 모욕의 말을 하면 '대응 고객'으로 찍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귀 낀 놈이
성 낸다는 말이 있듯이 황당하기만 하지만, 추가적인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전재산을 날리거나 엄청난 금액의 피해를 본 만큼, 보이스피싱에 대해서 대대적인 단속과 강력한 처벌이 필요해 보입니다.


포토샵의 종말? 뽀샵 사진 잡아내는 무료 웹사이트 등장

사진 인용 : kaist

포토샵은 성형이 필요 없을 정도로 완벽하게 다른 사람을 만들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래 보정을 위한 프로그램은 아니었는데요.

많은 사용자들이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진을 보정하고, 자신의 단점을 가리기 시작하면서 일명 '뽀샵'이라거나 '포토샵'이라는 고유명사가 만들어진 것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서 많은 사람들이 포토샵 사진을 만들어서 프로필에 올리기도 하는데요.

이제는 거짓말을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바로 사진의 포토샵 적용 여부를 알려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사진 인용 : kaist

이 웹사이트는 이미지가 가진 원래의 특성을 분석합니다. 그리고는 조작의 여부 및 그 방식을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고도로 전문화된 포토샵이 아닌 일반적인 보정 사진은 모두 드러나고 만다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원래 위변조를 알아내기 위해서 만들어졌는데요.

사진 인용 : kaist

중요한 공문서와 같은 것은 위변조가 될 경우 매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위변조'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이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진의 경우도 등록하면 바로 위변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있습니다.

   


기술을 보다 자세히 들여다보자면 이미지의 픽셀이 변화하는 것을 탐지하고, 또한 이미지를 압축하는 가운데 뒤바뀌는 포맷을 확인하는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구나 카메라의 촬영 이후 남게 되는 특성을 확인하는 기술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서 사진의 위변조 여부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눈으로는 볼 수 없는
미묘한 변화와 차이까지도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카이스트 포렌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 이 사이트는 무료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진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서야, 드디어 포토샵 시대의 종말이 다가온걸까요? 단언컨대,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사진 보정을 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이미 알면서도 묵인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정말 진위 여부가 궁금하거나, 중요한 문서의 진위를 알고 싶을 때, 혹시나 소개팅을 나갈 때 진짜 얼굴이 궁금하다면 활용해볼 수도 있는 좋은 팁인 것 같습니다.


무료 이미지 확인 바로가기


2015년 6월 26일 금요일

6월 26일 일시 무료앱 part.2 - 아이폰6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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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천만원 애플워치 에디션, 덜컥 구매했다간 '환불 불가'에 충격받아


최고가액이 무려 2,200만원에 달하는 애플워치 에디션은 그 가격만큼이나 여전히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과소비라거나, 쓸데없이 비싸기만 하다는 식으로까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이죠. 그러나 자유경쟁 시장 속에서 어떠한 것에 비용을 지불하든 그것은 개인의 자유일 것입니다.


   

누군가는 비행기값을 아끼기 위해서 저가 항공을 알아볼때, 누군가는 전용기를 구매해서 혼자 편안히 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더더구나 시계라는 것의 가격도 시간을 보여주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자면 5,000원짜리 시계도 충분히 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나온 수천만원짜리 명품 시계도 의미가 없다고 주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누군가가 무언가에 가치를 부여했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이 뭐라고 하든 그 사람에게는 그러한 가치를 가진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점 하나가 찍힌 그림 한 장이 수십억원을 호가하지만 그 제품에 그만한 가치를 부여하지 않은 대다수의 사람들은 구매하지 않으면 그만입니다.


왜 그것을 구매했느냐부터, 생각이 없다거나 돈 쓸 곳이 없다는 등의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아무튼, '그만한 경제력이 되는 사람'이 애플워치 에디션에 기꺼이 수천만원을 쓰는 것은 전혀 문제가 아닐 것입니다.

   


그런데, 애플의 반품 및 환불 정책만 믿고 덜컥 구매했다가는 고스란히 수천만원을 날리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은 현재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사실상 '모든' 제품에 대해서 무상 반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국을 중심으로 14일로 줄어든 나라들도 있지만 한국은 여전히 최대 30일 이내에 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애플워치 에디션의 출시 이후에 새로운 문구가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애플워치 반품 항목입니다.
 

모든 애플워치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지만, 애플워치 에디션 모델의 경우는 아무런 손상이나 사용 흔적 없이 '최초 구입 상태 그대로'인 경우만 반품 및 교환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즉, 한 번 사용해보고 싶어서
혹은 궁금해서 한 번 구매해본 사용자들은 기존의 애플워치 반품 정책과 별도로 적용되는 애플워치 에디션 정책에 당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워치 에디션을 한 번 착용해보고 싶다면, 애플워치 에디션을 시착해볼 수 있는 곳으로 가서 착용해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에디션에 대해서만큼은 허수의 구매자들을 걸러내겠다는 애플의 다짐으로 보이는데요.

비용도 비용이겠지만, 애플워치 에디션의 명품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한 정책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이건 사야해, 아이폰6를 아이팟으로 만들어줄 신박한 커버

사진 인용 : theeggs

아이폰의 시작은 아이팟이라는 말이 있듯, 아이팟에 대한 향수를 여전히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팟은 올해에도 신제품이 등장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고, 또한 출시되더라도 추가 구매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아이폰과 함께 아이팟의 향수를 느낄 수가 있을까요? 우리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줄 신박한 커버는 없는 것일까요?

있습니다. 바로 여기에, 아이팟 커버로 불리는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아이팟의 향수를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사진 인용 : theeggs

이 제품은 아이팟 커버로서, 커버를 씌우고 앱을 실행하게 되면 멋지게 아이팟의 향수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이전의 클릭휠을 그대로 구현했는데요. 단점이라면 터치ID를 비롯한 홈버튼의 사용이 안된다는 점과 클릭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사진 인용 : theeggs

단순히 터치만 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그렇다하더라도 상당히 완성도가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커버의 모양만 아이팟이 아니라 전용 앱을 활용해서 아이폰을 완벽히 아이팟으로 변신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흰색도 나름대로 잘 어울리고, 검은색도 멋지게 클래식한 아이팟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커버를 씌우고 나서 폰을 들여다보면 완벽히 아이팟의 느낌이 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아이팟 없이도 아이팟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더구나 색상도 정말 다양했는데요, 빨간색이나 핑크, 퍼플, 그린, 민트까지 정말 다양한 색상으로 원하는 느낌을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사진 인용 : theeggs

아쉽지만 컨셉 제품_
또한 장착 방식을 보면 기존의 아이패드와 유사하게 한쪽 면을 활용해서 부착이 되는데요, 두께가 겨우 3mm에 불과해서 아이폰의 얇은 디자인을 헤치지도 않습니다.

이렇게 멋진 제품을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일까요? 아쉽게도 이 제품은 '컨셉' 제품으로서 실제 제품은 아닙니다.




사진 인용 : theeggs

정말 멋지게 렌더링이 되어서 실물처럼 보일 뿐인데요. 애플이 이 아이디어를 활용한 커버를 내놓는다면 정말 아이폰의 수요가 폭발할 것 같기도 합니다.

아이폰과 동시에 아이팟의 느낌도 전달하는 고전과 미래의 만남이 되기 때문이죠. 실제 이 제품이 상용화되어서 출시된다면, 바로 구매하고 리뷰를 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현재는 만나지 못하지만, 언젠가 누군가에 의해서든 만들어질 것처럼 보이는 멋진 컨셉 제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