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백이의 맥가이버 첫 번째 책을 소개합니다.

'기백이의 맥가이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수십가지 아이폰/아이패드/맥 활용 동영상과 활용 팁을 공유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맥에 대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6월 6일 토요일

삼성, 아이폰6 비하 광고 2편 공개 '6보다 더 나은 6' 동영상 보니..


삼성전자가 아이폰6를 겨냥한 비교 광고이자 비하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말 그대로 6보다 더 나은 6라는 컨셉이었는데요.

이러한 광고 전략은 흔히 있어왔던 것이기는 하지만 뚜렷한 장점을 어필하지도 못한 채 그저 아이폰 깎아내리기에 그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네티즌 반응을 보더라도 긍정적인 것 보다는 부정적인 것이 많았는데요, 광고라는 것의 원래 목적을 고려하자면 더욱 그러했습니다.

광고가 성공적이 되기 위해서는 광고를 시청한 이후 호감이 생기거나 '사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야 하는데, 이번 삼성전자의 비교 광고는 전혀 그런 요소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삼성전자가 장점으로 내세운 것은 엣지 디스플레이의 활용과 셀피 카메라의 넓은 광각 지원 및 무선 충전이었습니다. 정말 이것으로 소비자들이 갤럭시S6를 선택하게 될까요?

아이폰이 가진 장점을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한없이 많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삼성전자가 내세운 아이폰 대비 장점을 놓고 보더라도 광고 효과는 그리 커 보이지는 않았는데요.


엣지, 실 사용자도 쓰지 않는 기능
무엇보다도 엣지라는 것이 '신기술'을 보여준 것은 맞지만, 심각하게 '얕은' 두께감으로 인해서 엣지를 통해서 무언가를 한다는 것은 오히려 불편함에 가까웠습니다.

쉽게 이야기를 해서, 폴더폰 시절 넓은 내부 화면을 두고서 외부 화면에 있는 시계창이 좋다며 홍보하는 것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내부창에서 무엇을 하는가 하는 것인데, 작은 외부창으로 음악을 조절하고 시계를 볼 수 있으니 좋다고 하는 것과 같은 것이죠.

실 사용자들 역시도 갤럭시 노트4의 엣지보다 훨씬 얕은 갤럭시S6의 엣지에서는 무언가를 하기가 애매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굳이 넓은 화면을 두고서 왜 작은 화면만 보고 있느냐는 것입니다.

   


광각, 넓게 나오지만 특장점은 아닌 기능
또한 삼성전자는 자신의 셀피 카메라가 더욱 광각이라서 다함께 모여서 찍기에 더욱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요소가 되기는 힘들 것입니다. '셀피 잘 되는 폰 찾아요'라는 소비자는 어디에도 없기 때문입니다.

잘 나오면 더 좋은 것일 뿐이지, 그것이 구매의 한 가지 요인이 되는 것은 아님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무선 충전, 갤럭시S6 유저도 안쓰는 기능
아이러니하게도, 무선 충전은 충전을 위한 킷을 별도로 구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충전 속도까지 더욱 느립니다.

무선 충전을 실행하면 그냥 '충전'이라고 나오는 반면 잭을 연결하면 '고속 충전'이라고 나오는데요, 이유는 당연하겠지만 충전 속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충전 크래들에서 벗어나면 충전이 안되니 결국은 폰을 올려두어야 하는 셈인데, 전기 효율성이 한없이 낮은 무선 충전은 이제 겨우 시작 단계일 뿐 더 좋은 기능이라고 보기는 힘들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결국 아이폰6와 비교해서 내세운 장점이 장점이 아닌, 스스로를 깎아내린 광고를 한 셈이 되어 버렸습니다.






아이폰_
아이폰은 그저 아이폰을 활용해서 어떠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지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을 뿐, 갤럭시S6에는 관심도 없는데 말입니다.

왜 자꾸만 의식하는지는 삼성전자만이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6 급이 되려고 발버둥을 치는 것이죠.




분명 갤럭시S6는 좋은 폰이 맞을 것입니다. 혁신적인 신기술이 들어가기도 했고 발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분명한 방향성을 제시하지 못했다는 점에서는 여전히 과제가 주어져 있을 것입니다.

스스로 답을 찾아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아이폰6와 비교하는 것을 넘어서서 자신만의 길을 가는 방법으로서 말이죠.



2015년 6월 5일 금요일

피부가 마를 틈을 주지 않는 스마트 스킨케어 'WAY'로 피부 관리하기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여름은 피부에 있어서 최대의 적인 '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 자외선과 햇살까지 강렬해서 피부는 금방 지치게 되는데요.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다름아닌 스마트 스킨케어 'WAY'라는 제품인데요. 그냥 콤팩트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아주 스마트한 기능으로 중무장하고 있습니다.


   

기본 기능은 피부의 상태를 체크해서 지금 필요한 것을 하도록 알려주는 것입니다. 즉, 피부의 부위에 따라서 필요한 것을 당장 할 수 있도록 코칭해주는 것이죠.

예를 들어 코는 유분이 많은데 볼에 수분이 부족하다면 수분을 보충하도록 알려주는 식입니다. 이렇게 인식하는데 걸리는 시간도 겨우 3초라고 하는데요.






WAY라고 불리는 이 기기를 활용하면 피부의 상태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수분 및 유분의 정보를 알 수 있는 것이죠. 더구나 피부의 나이도 알 수 있습니다.

심각한 화장으로 지친 피부를 바로 확인하고 수분을 공급하도록 도와줍니다. 단 3초만 피부에 대고 있으면 끝나는 만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구나 여성들이 흔히 사용하는 콤팩트와 같은 디자인으로 일반적으로는 구분이 힘든 만큼, 전자 기기가 아닌 그냥 화장품처럼 사용해도 티가 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렇게 측정한 수치는 스마트폰으로 바로 받아볼 수 있는데,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피부를 점검하고 피부의 상태를 계속해서 확인할 수 있는 신박한 기능을 가진 것입니다.

이 제품은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매우 고급스러우면서도 부담이 없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여자들이 늘 사용하던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입니다.

   


이제 피부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매번 손으로 만져보고 감각만으로 확인하던 것에서 벗어나서 과학적으로 진짜 수분이 부족한지, 유분이 과한지를 점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피부의 상태만 체크하는 제품은 아닌데요, 이 제품은 자외선 및 습도 센서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냥 놓아둘 경우 현재 공기의 상태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다면 미스트를 뿌리도록 알려두거나, 자외선이 강하다면 선크림을 바를 것을 권유하는 신박한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참고 : 인디고고

펀딩 진행중
이 제품은 인디고고에서 펀딩을 진행중인 제품이며 현재 펀딩에 참여할 경우 2개 묶음으로 169달러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2명이 뭉쳐서 1인당 10만원 정도에 개인 피부 관리사를 두는 셈이니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배송은 11월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조금의 여유는 필요해 보입니다. 출시 이후에는 개당 149달러에 형성된다고 하는 만큼, 관심이 있는 분들은 지금 펀딩에 참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월 5일 일시 무료앱 - 아이폰6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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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WWDC 2015가 개최될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장 모습


미국의 샌프란시스코는 지금 매우 바쁩니다. 이유는 당연하겠지만 4일 후에 공개될 애플의 WWDC 2015로 인해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행사는 건물 하나에서 진행되겠지만 그에 대한 관심은 전세계적으로 뻗어나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향후 1년간 애플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이곳은 벌써부터 많은 취재진들이 자리를 잡고는 미리 정보를 유추하기 위해서 여기저기서 셔터를 누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맥루머에서도 이에 대한 사진을 몇 장 공개했는데요. 사진을 보게 되면 지금 진행되는 모습을 하나씩 볼 수 있습니다. 벽에 WWDC 2015에 대한 포스터를 걸고 있는데요.



늘 그랬듯이 독특한 무늬로 된 WWDC에 대한 포스터와 애플 로고가 자리를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번에는 외부에 붙여진 것 만으로는 유추가 힘들었는데요.

당연하겠지만 iOS9과 차세대 OSX 및 추가적인 공개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세계의 이목은 과연 어떠한 변화가 이루어질 것인가 하는 것이 아닐까요.



현재까지 알려진 소식으로는 아이폰4S까지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완전히 새롭게 운영체제를 빌드한다는 것입니다.

즉, 운영체제를 만들고 각 기기에 단순히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신제품을 만드는것처럼 운영체제를 각 기기별로 최적화를 시켜서 만드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서 기기에서 낼 수 있는 최고의 퍼포먼스와 안정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지나간 아이폰들도 되살아나는 것이 되는데요.

   


이러한 전략은 분명 아이폰 유저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번 새로운 운영체제가 나올때마다 업그레이드 지원은 되었지만 속도가 느려지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과연 완전히 새롭게 빌드되어서 각 기기별로 최적화가 이루어진다면, 그야말로 전무후무한 일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photo by : macrum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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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트리스
또한 루트리스라는 기능도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탈옥을 원천적으로 봉쇄하는 기능으로서 루트에 접근조차 못하게 막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기존에도 보안에 있어서는 철저했던 애플이지만, 이번에는 더욱 더 보안과 안정성에 있어서 철저한 관심을 기울인 것으로 풀이가 됩니다.

과연 WWDC 2015가 어떠한 놀라움을 선사할지, 그리고 차세대 아이폰이 어떠한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올지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뉴 맥북, 직접 써보면서 알게 된 5가지 장점들


새로운 맥북의 출시 이후, 기존의 맥과는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입력 단자'가 단 하나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이어폰 단자가 남아있기는 했지만, 사실상 무의미했는데요. 기존의 USB 잭을 비롯해서 카드 슬롯, 심지어 애플이 밀고 있는 썬더볼트 단자까지 제외되었기 때문입니다.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동시에 할 수 없는 단 하나의 USB 포트만 남아 있다보니, 확장성을 위해서는 추가 구매가 기본이 되어버리기도 했습니다.

애플이 원하든 원치 않든, 기존의 USB는 여전히 가장 널이 사용되는 인터페이스임에도 애플은 과감하게 기존의 잭을 제거해버린 것입니다.

그러나 뉴 맥북이 단점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한 장점도 있는데요. 뉴 맥북을 직접 사용하면서 알게 된 장점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가벼움에서 오는 편리함_
무엇보다도 뉴 맥북은 가벼움에서 오는 편리함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어차피 노트북이라는 것도 책상에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는 하지만 '이동성'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무게이기 때문입니다.

그런점에서 맥북 가운데 가장 가벼운 뉴 맥북은 정말이지 '가벼움'으로 끝을 보는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의 단단함과 동시에 가벼움까지 지니고 있는 것이죠.

실제로 가방에 넣고 이것저것 다른 짐을 더해도 그리 무거워지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이동성을 향상시켰기 때문입니다.


레티나에서 오는 선명함_
또한 만족감을 가지게 되는 것은 맥북 에어에서는 보여줄 수 없는 선명함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맥북 에어 11인치보다는 넓고, 13인치보다는 휴대성이 좋으면서도 또렷한 화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맥북 에어에 레티나가 장착될 것이라는 생각과는 달리,
전혀 다른 포지션으로 등장한 맥북 레티나 모델은 휴대성과 함께 가장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눈이 편안하고, 모든 것이 또렷하게 보이기 때문에 작업의 효율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크기에서 만나보는 레티나는 분명한 장점이었습니다.

   


무소음에서 오는 조용함_
또한 뉴 맥북은 팬이 하나도 없습니다. 즉, 절대적인 무소음이라는 것입니다. 거기다 키 타이핑 소리까지 '투닥투닥'에서 '타닥타닥' 수준으로 줄어들었는데요.

이러한 차이는 맥북을 도서관과 같이 조용한 곳에서 사용할 때에도 편리함을 던져주고 있습니다. 물론 발열이 늘어난 것은 단점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렇지만 책상에 두고 사용하면서 타이핑을 할 때에는 발열을 거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무소음으로 인한 장점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대용량에서 오는 간편함_
맥북 에어는 128기가 모델이 기본이라 사용하다보면 금새 용량의 부족을 느끼게 되고는 했는데, 이번 맥북의 경우는 달랐습니다.

기본 모델부터가 256기가를 장착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어지간한 작업을 하더라도 용량의 부족을 크게 느낄 수는 없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맥북에 적용된 SSD는 이전 모델보다도 훨씬 개선된 속도를 자랑하는데요, 그래서인지 파일을 옮기거나 작업을 할 때의 속도가 정말 빨라서 좋았습니다.



사운드에서 오는 만족감_
흔히 얇은 노트북의 경우는 소리가 정말 좋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뉴 맥북은 달랐는데요. 소리가 정말 또렷하고 '묵직'했습니다.

이미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스피커가 좋다고 평가가 난 만큼, 맥북도 마찬가지일 수 있는데요. 기존의 맥북 대비 훨씬 얇아졌지만 소리는 양보하지 않은 듯 했습니다.

맥북 에어는 스피커가 숨어 있다면 맥북은 스피커가 키보드 바로 위로 올라와 있습니다. 즉, 소리에 신경을 더 썼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더욱 소리가 또렷하게 들렸습니다.


새로운 맥북_
새로운 맥북은 분명 '완전히 좋은' 기기는 아닐지 모릅니다. 성능이 다소 부족하고, 연결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간편하게 사용하기 위한 용도로는 최적이었는데요.

뉴 맥북을 통해서 간편하게 문서 작업을 하거나, 웹서핑과 동영상 시청을 하는 것은 정말 좋은 경험을 선사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뉴 맥북이 완전히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겠죠? 지난 포스팅에서 날카롭게 지적한 5가지 단점을 통해서 맥북의 장단점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맥북 12인치 후기 '직접 써보고 알게 된 당황스러운 단점 5가지' [바로보기]

맥북/맥북 에어/맥북 프로/아이패드 에어와의 비교기가 계속될 예정입니다. 맥가이버를 구독하고 소식을 받아보세요.


애플워치 국내 출시, 나에게 맞는 애플워치 구매를 위한 5가지 체크리스트


애플워치가 드디어 국내에 상륙합니다. 6월 26일로 예정된 날짜에 애플워치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애플워치를 기다리던 국내 소비자들로서는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소식일지 몰라도, 단순히 애플워치가 출시된다는 것을 떠나서 준비해야 할 것들도 챙겨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애플워치는 이미 알려진대로, 아이폰을 통해서만 연동되고 사용이 가능한데요. 너무나도 당연하겠지만 아이폰이 있어야만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시간만 보려고 한다면 아이폰이 없어도 되겠지만 그렇게 해서는 예쁜 쓰레기가 되겠죠? 지금부터 애플워치를 나에게 꼭 맞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워치 사이즈를 확인하자_
애플워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도 크게 2종류의 사이즈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38mm 혹은 42mm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큰 차이가 아닌 것 같아도 묵직함과 심플함 정도의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착용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은 이유인데요.

자신의 팔목이 보통의 여자들과 비슷한 수준이라면 38mm를, 보통의 남자들과 비슷한 수준이라면 42mm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그란 일반 시계와 달리 네모난 시계인 만큼 체감 크기가 더 크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워치를 바르게 구매하기 위해서는 사이즈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종류를 선택하자_
애플워치는 3가지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플워치 스포츠 / 애플워치 / 애플워치 에디션으로 되어 있는데요.

대다수는 애플워치 스포츠 모델을 구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 스포츠는 더욱 가볍고 가장 저렴하며, 활동적인 모델입니다.

애플워치는 고급스러움과 휴대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운동보다는 일상적인 곳에서 더욱 빛이 나는 모델입니다.

애플워치 에디션은 최소 1,000만원 이상인 만큼 이 모델을 고려중인 분들이라면 다른 설명이 필요없이 실물을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네요.

가성비는 단연 기본 모델인 애플워치 스포츠겠지만,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다는 점과 액정이 기스가 나기 쉽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애플워치의 경우는 스테인리스로 반짝이고 고급스럽지만 흠집이 나기 쉽습니다. 다만 사파이어로 만들어진 액정은 매우 튼튼합니다.

   


애플워치 시계줄을 선택하자_
시계줄도 매우 다양합니다. 운동을 즐겨 한다면 오염 및 거친 환경으로부터 시계를 지켜줄 '스포츠 밴드'가 좋습니다.

모던함을 추구한다면 모던 버클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스포츠와 비슷하면서도 더욱 고급스럽게 착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다 더 오피스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밀레니즈 루프를 착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이 시계줄로 운동을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클래식과 심플함을 동시에 추구하려면 가죽 루프도 좋습니다. 가죽이라 고급스럽고, 가죽이라서 운동할 때에도 적당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링크 브레이슬릿이 있는데요, 가장 고급스러우면서도 무게감이 나갑니다. 가격도 단연 비싼데요. 애플워치와 애플워치 에디션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체크하자_
애플워치가 사용이 가능한 기기는 iOS 8.2 이상이 적용된 아이폰5 / 아이폰5S / 아이폰5C / 아이폰6 / 아이폰6 플러스입니다.

차세대 iOS9에서는 아이폰4S까지 지원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현재로서는 아이폰5 이상부터 애플워치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이폰5 이전 모델을 사용 중이라면, 아이폰부터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아이폰을 사용해야만 애플워치가 사용가능하다는 점도 기억해야 합니다.



온라인 / 오프라인 구매를 결정하자_
애플워치의 경우 출시가 된다고 해서 바로 받아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미 대기자들이 한참이나 밀려 있는 상황인데요.

이러한 상황은 실제 출시가 되더라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의 생산성이 향상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6월 26일 당일 오전 9시 이후로 구매창이 나타난 다음에 바로 구매를 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받는 방법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미리 어떠한 모델을 구매할지 미리 알아보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애플워치를 조금이라도 빨리 받아보려면 말이죠.

다음으로 오프라인의 경우 재고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모든 매장에 모든 종류의 애플워치가 있는 것이 아닌 만큼 비교적 큰 매장에 미리 전화를 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1세대? 2세대?
애플워치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고, 가장 많이 판매된 단일 스마트워치입니다. 스펙과 화면 크기가 거의 같은 제품으로서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것이죠.

그런 만큼, 2세대가 기다려지기도 할텐데요. 2세대가 출시되어서 판매되기까지는 거의 1년이 남은 만큼, 이번 1세대를 구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가지고 있고, 애플워치에 관심이 간다면 애플워치에 대한 정보 및 개봉기, 후기를 참고해서 애플워치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갤럭시S6 플러스 유출 '5.5인치 엣지' 삼성이 범한 뼈아픈 실수 3가지


갤럭시S6의 플러스 버전이 실사로 유출되면서 삼성의 전략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요즘 IT업체의 기밀 유지가 힘든 것은 사실이지만 삼성의 실수는 거듭되고 있는데요.

우선, 신제품에 대한 정보가 거의 공개되고 있다는 점과 그것이 실제 사실과 일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번 갤럭시S6 플러스 (가칭)의 경우도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무엇보다도 라인업을 줄인다고 말했던 삼성전자의 발언 자체가 거짓으로 돌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서 소비자 신뢰를 잃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차라리 애플처럼 한 번에 제품을 공개하는 것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는 방법일텐데 삼성전자를 비롯해서 엘지전자는 거듭거듭 이렇게 시간차 출시를 계속하고 있는 것입니다.



삼성의 실수_ 시간차 출시
삼성은 라인업을 줄여서 단일 제품에 집중하겠다고 스스로 밝혀왔습니다. 과거 한 해에 수백개의 제품을 출시하던 전략에서 라인업을 줄여서 단순화하겠다는 것이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전략은 거듭거듭 거짓임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더구나 시간차 출시로 인해서 소비자 신뢰를 계속해서 잃고 있다는 점이 진짜 문제일텐데요.

화면을 키운 제품을 출시하거나, 스펙을 높인 제품을 출시하고, 방수가 되는 폰을 따로 출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계속해서 라인업을 스스로 늘리는 것입니다.

이번 갤럭시S6 플러스의 경우도 더이상의 갤럭시S6는 없다고 생각했던 소비자들로서는 뒷통수를 맞은 것일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다른 선택지가 없어서 갤럭시S6를 선택했는데, 더 큰 화면의 갤럭시S6가 출시된다면 당연히 소비자들로서는 배신감이 드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삼성의 실수_ 최고 제품의 부재
그렇다면, 최고의 제품은 무엇일까요? 애플의 경우 4.7인치나 5.5인치나 화면의 크기를 제외하면 스펙의 차이는 거의 전무한 상황인데요.

즉, 애플의 제품 가운데 최고의 제품을 고르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것입니다. 아이폰6 가운데 자신이 원하는 크기만 선택하면 되기 때문이죠.

삼성전자도 처음에는 이러한 방식을 고수할 것처럼 보였습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두 종류만 나온 것이죠.

그러나 액티브 모델로 방수 특화폰을 만들고, 미니로 더 작은 크기의 폰을 만드는가 하면, 플러스로 더 큰 화면까지 만들고 있습니다.

결국 어떤 폰이 최고의 폰인지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역시도 헷갈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제품은 결국 소비자들을 지치게 만드는 것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삼성의 실수_ 아이덴티티의 실종
삼성전자는 무엇으로 정의를 내릴 수 있을까요? 애플의 아이폰은 다른 안드로이드폰과의 확실한 차별점을 통해서 시장에서 1인자로 올라서고 있습니다.

반면 삼성전자는 자고 일어나면 출시되는 신제품과, 무조건 찍어내는 방식으로 인해서 아이덴티티가 실종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울트라 시리즈, 가로본능 시리즈 등등 저만의 아이덴티티가 있었지만, 이제는 다른 안드로이드폰과의 차별점이 없는 것입니다.

또한 삼성전자 내부적으로도 차별점이 없습니다. 심지어 갤럭시S5와 갤럭시S6의 차이는 디자인 뿐이라는 평가가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일지 모릅니다.



애플은 이전 세대와 뚜렷한 차이를 보이면서도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면서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아이폰을 사용하게 만드는 반면, 삼성전자는 스스로도 갈팡질팡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죠.

갤럭시S6 플러스가 실제로 출시될지 여부는 삼성전자에게 달려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뒤늦게 출시가 되는 것이 정말 소비자를 위한 것인지는 고민해봐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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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인치
5.5인치로 커진 갤럭시S6가 기존의 갤럭시S6보다 스펙이 낮아도 문제일 것이고, 갤럭시S6보다도 스펙이 높다면 그것 또한 문제일 것입니다.

또한 스펙이 같다고 한다면 그것도 나름대로 문제가 될지 모릅니다. 이미 구매한 소비자들은 선택지가 없는 상황에서 폰을 구매했기 때문입니다.

엣지를 구매한 소비자들은 '엣지의 실용성이 제로에 가깝다'며 불평을 늘어놓고 있고, 갤럭시S6 구매자들도 생각보다 느리고 버벅거린다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것이 어떠한 것일지는 몰라도 지금과 같은 방식은 결코 유쾌하지만은 않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