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백이의 맥가이버 첫 번째 책을 소개합니다.

'기백이의 맥가이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수십가지 아이폰/아이패드/맥 활용 동영상과 활용 팁을 공유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맥에 대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책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3월 31일 화요일

다시 보는 아이패드 1세대 '그저 크기만 한 아이팟 아냐'


아이패드의 시작을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보다는 부정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았을 때, 아직 아이패드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몰랐을 때, 그저 화면만 큰 아이팟이라는 비난을 받았을 때. 첫 시작을 과감하게 올렸던 아이패드 1세대.

하지만 지금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고 동시에 새로운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이쯤에서 다시 보는 아이패드 1세대의 광고는 지금과 별반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는데요.

   

다시봐도 정말 멋진 모습을 보여준 애플의 광고, 아이패드는 이렇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라고 친절히 알려주고 있는데요. 과연 다시 보면 어떤 모습일지 다시 찾아봤습니다.

다시보게 되면 여러가지 활용 용도가 나타나게 되는데, 포인트는 '두 손'으로 '앉아서'라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초창기 아이패드의 목표는 휴대성보다는 집 거실에 앉아서 사용하는 기기였습니다. 물론 가지고 다닐 수는 있었지만 그러기에는 상당히 무거웠기 때문이죠.

지금은 훨씬 가벼워진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가 시장을 양분하고 있지만, 당시의 기술로는 지금처럼 가볍고 얇게 만들 수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투박한 노트북보다는 아름다웠고, 3.5인치에 불과한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매우 큰 형님과도 같았습니다. 그렇게 아이패드는 시작되었습니다.

다시 보는 아이패드 1세대 광고, 지금 봐도 정말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현재의 모습과 매우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매장에서도 못 사는 애플워치' 예약구매만 가능, 왜?


애플의 자존심일까요? 아니면 새로운 전략일까요? 애플의 애플워치 고급화가 판매 방식에까지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마치 고가의 귀금속을 구매하듯, 미리 예약을 하고 해당 날짜에 방문을 해야만 구매가 가능하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러니까, 그냥 매장을 방문해서 애플워치를 착용해보거나 둘러볼 수는 있지만, 바로 구매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결국 애플의 애플워치 고급화 전략이 판매 방식까지 바꿔놓은 셈입니다.

   

더구나 애플워치 에디션의 경우 고급화 정책을 더욱 강화해서 전문 상담원과 1:1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해 줄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서 여느 제품과는 다른 차별화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애플워치의 지나친 고급화는 평범한 것을 평범하지 않게 과대 포장했다는 시선도 벗어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여느 스마트워치와 별반 다르지 않은 기능과 스펙을 가지고 과도한 홍보를 한다는 것이죠.
   


그 중심에는 애플이라는 막강한 브랜드 가치가 숨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중국의 부호들이나 인도의 신흥 부자들은 애플워치 에디션을 어떻게든 구매하려 하겠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애플워치의 예약판매는 4월 10일부터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4월 23일까지 예약판매를 한 다음 4월 24일부터 정해진 날짜에 매장을 방문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고객이 방문해야 하는지, 택배 배송과 방문을 선택할 수 있는지는 몰라도 예약판매에서는 애플이 지정한 애플워치와 시계줄을 구매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니까, 사용자가 원하는 조합이 아닌, 애플이 지정한 조합의 애플워치만 판매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애플은 애플워치의 본체만이 아니라 시계줄로도 상당한 수익을 올릴 것 같습니다.

과연 이러한 판매 전략이 긍정적일지 부정적일지, 판매량 증가에 보탬이 될지 안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5년 3월 30일 월요일

3월 30일 맥 일시 무료앱 - SocialPanel


3월 30일부터 다운이 가능한 맥 일시 무료앱을 소개합니다. SocialPanel을 통해서 맥에서 더욱 간편하게 소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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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30일 일시 무료앱 part.2 - 아이폰6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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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30일 일시 무료앱 part.1 - 아이폰6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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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워즈 R2 버추얼 키보드 '특별 한정판' 예약 판매 중


영화 스타워즈의 인기는 여전히 많은 팬심을 흔들어 놓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스타워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캐릭터 R2 모양으로 만들어진 특별 한정판 키보드가 등장해 화제입니다.

디자인을 보자면 정말 심플하면서도 색다른 모습인데요, 키보드가 가상으로 쏘아지며 어디서나 평평한 곳만 있으면 타이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이미 지난해 발매되었던 R2-D2의 후속으로서 500대 한정 판매라고 합니다. 버추얼 키보드는 가상의 이미지를 쏘아서 키보드 역할을 하는 기기인데요.

68개의 키를 가진 가상 키보드를 투영해서 해당 키 위치에 손을 올려둘 경우 타이핑이 되는 독특한 컨셉의 제품입니다. 장점으로는 소음이 거의 없으며 큰 공간이 필요없다는 것입니다.

보관을 할 경우에도 캐릭터를 놓을 공간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식으로서의 효과도 있으며 한정판인 만큼 애장품으로서의 가치도 큽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인식이 일반 키보드 대비 느리거나 오타가 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또한 밝은 곳에서는 키가 잘 보이지 않는다는 점과, 키감이 없다는 것이 있습니다.

장단점이 뚜렷하지만 그럼에도 이번 R2 모델의 경우는 애호가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이며, 또한 500대 한정인 만큼 가격대가 오를 가능성이 있어서 모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3.0을 베이스로 만들어졌으며, iOS 및 안드로이드, 윈도우 등 다양한 기기를 거의 다 지원하고 있습니다. 충전에는 3시간이 소요되며 2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 발매는 되지 않았으며, 5월 4일 즉 스타워즈 데이으 맞춰서 발매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미 시작된 예약판매의 가격은 33,480엔입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속도를 2배 늘려줄 7가지 팁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답답한 것은 어쩌면 다른 것보다도 배터리가 없는 상황, 배터리 충전이 느린 상황일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기능이 다양해지면서 소모도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더 커진 화면, 더 빨라진 속도는 스마트폰의 배터리를 갉아먹는 주범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배터리와 관련되는 부분은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스마트폰 배터리의 충전 속도를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를 더 빨리 충전하는 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이미 1~2년이 지난 스마트폰은 자체적인 배터리의 효율이 상당히 떨어진 상황이라는 점을 기억하기 바랍니다. 너무 오래 사용한 배터리는 교체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Q. 급속 충전기로 충전하면 안되나요?
A. 급속 충전기의 경우는 과도한 전류가 단시간에 흐르면서 배터리를 손상시킬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급속 충전기보다는 타블렛 전용 충전기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 속도로는 USB2.0  > USB3.0 > 스마트폰 충전기 > 타블렛 충전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충전하기 위해서는 타블렛 충전을 위해서 만들어진 10~12V의 충전기를 활용해보세요.

Q. 비행기모드로 하는 것이 정말 효과가 있나요?
A. 충전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100이 들어올 경우 현재 소모되는 전력을 제외하고는 모두 배터리 충전에 사용되는 것이죠. 그래서 통신을 위한 통신망의 사용이 차단되면 자연스럽게 배터리로 더 많은 전력이 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비행기모드로 설정을 한 다음 충전을 하게 되면 훨씬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시간에 빨리 충전해야 할 경우라면 비행기모드를 활용해보세요.

 photo : George Redgrave

Q. 완전충전되면 바로 코드를 빼야 하나요?
A. 바로 빼지 않아도 됩니다. 정식으로 인증을 받은 충전기일 경우 과전류를 차단하는 기능이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100%로 나타나더라도 완전 100% 충전은 아니기때문에 조금 더 꽂아둬도 괜찮습니다.

또한 밤새 충전기에 꽂아두더라도 고장나거나 수명이 줄어드는 일도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충전기를 꽂아두어도 문제는 없습니다. 오히려 완전히 충전이 되기 때문에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자주자주 충전기를 꽂아야 하나요?
A. 자주 꽂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8~90% 정도 배터리가 많이 남았을 때 자주 꽂아주는 것이 3~40% 적게 남았을때 자주 꽂는 것보다 더 좋습니다.

그러니까, 배터리가 많다며 충전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기회가 된다면 충전기를 꽂아두는 것도 결코 나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더 빨리 충전되게 됩니다.
   


Q. 추울수록 충전 속도가 느려지나요?
A. 맞습니다. 특히나 배터리의 경우는 온도에 상당히 민감한데요, 온도가 증가할 수록 배터리 내부의 반응 속도는 2배씩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2~30도 정도 더 올리게 되면 최대 6~8배 정도 더 빠른 내부 반응 속도를 보여주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빨라진 반응 속도로 인해서 배터리 충전이 더 빨라지게 되는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담요에 감싸주거나, 햇살에 노출시키거나 저온의 전기장판 위에 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Q. 충전하면서 사용해도 빨리 충전이 되나요?
A.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충전의 원리는 100이 들어올 경우 현재 사용되는 양을 제외한 양만 충전에 사용됩니다. 그래서 충전하면서 고사양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볼 경우 충전 속도는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부득이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한다면, 가벼운 작업만 하거나 멀티테스킹을 꺼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화면의 밝기를 줄여서 소모되는 양을 줄이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Q. 각종 센서를 꺼두는 것도 도움이 되나요?
A. 도움이 됩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기본 장착된 센서는 10가지를 넘어서는데요, 모든 센서를 끌 수는 없어도 현재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있다면 꺼두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됩니다.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특히 GPS를 꺼둔다면 배터리 충전 속도는 더욱 빨라지게 됩니다. 각종 센서를 꺼두고 배터리 충전 속도를 더 높여보세요.

photo : Shane Adams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속도를 2배 늘려줄 7가지 팁을 살펴봤습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의 충전 속도를 높이고 더 오래, 더 많이 사용해보세요.

여행을 떠나거나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할 경우 도움이 되는 유용한 팁이었습니다. 이어지는 포스팅을 통해서도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200% 활용하기 [연재]
1.  스마트폰 배터리 충전 속도를 2배 늘려줄 7가지 팁
2. 오래된 스마트폰 배터리를 부활시키는 3가지 방법 - 4월 3일
3. 스마트폰을 최대한 오래 사용하는 5가지 설정 방법 - 4월 4일
4. 스마트폰 배터리의 수명을 줄이는 4가지 나쁜 습관 - 4월 5일
5. 새로 산 스마트폰 배터리를 더 오래 쓰는 6가지 방법 - 4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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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3월 28일 토요일

LG G패드, 미국서는 단 돈 9만원? 국내 1/2도 안되는 가격


중국산 저가 타블렛보다 저렴한 대기업 타블렛, 상상이 안되지만 현실이었습니다. 당연하겠지만 국내가 아닌 미국에서의 가격이었는데요. 가격이 겨우 89~99달러였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가격이 가능했던 이유는 엄청난 재고 때문이었는데요. 한 때 89달러까지 내려갔던 LG의 G패드는 현재까지도 100달러 미만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같은 제품을 국내에서 구매하려면 최소 22~25만원은 줘야 하기 때문에 1/2도 안되는 가격으로 미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에 일부 누리꾼들은 불만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해당 모델은 7인치로서 보급형 제품이지만 국내에서는 여전히 중국산 저가 제품보다도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 때문인지, 마진 때문인지는 몰라도 가격이 결코 내리지 않는 것이죠.

하지만 미국에서는 경쟁의 심화로 인해서 가격이 급히 내려하고 있으며 막대한 재고로 인해서 인하된 가격이 계속해서 유지되는 것입니다.

해상도도 낮고, 램도 1G밖에 안되지만 이러한 가격은 중국산을 넘어서는 엄청난 가성비를 보여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 큰 문제는 외국 제품이 단순 와이파이만 가능한 것이 아닌 LTE 접속까지 가능하며 저장 공간도 국내 제품 대비 2배 더 많은 16기가라는 사실 때문입니다.

카메라의 경우도 국내 제품의 경우는 300만화소이지만 해외 제품의 경우는 500만 화소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보급형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국내 제품은 성능도 더 낮고 용량도 절반밖에 안되지만 가격은 2배 이상 더 비싼 것입니다.국내 소비자들을 호갱으로 만드는 이와 같은 정책은 분명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길 원한다면 이베이를 통해서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언락 버전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LTE USIM만 꽂으면 어디서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스펙도 더 높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순 웹서핑을 하거나, 동영상 감상, 공부용으로서 충분한 역할을 해내기 때문에 LG G패드 해외향 제품을 9만원대 + 배송비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어쩌다가 이렇게 국내 제품을 해외에서 구매하는 것이 제태크가 되었는지 안타깝기만 합니다.


3월 28일 일시 무료앱 - 아이폰6 플러스 & 아이패드 에어2 어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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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6 몰아주기? 아이폰6 보조금 1/4로 줄어


갤럭시 S6의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통신사들이 눈치를 보느라 바쁩니다. 그러나 이것에 관해서는 모두 생각이 같았던 것 같은데요. 하나같이 아이폰6에 대한 보조금을 인하한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통신사는 무엇을 얻을 수 있는 것일까요? 사실상 따지고 보면 손해는 전혀 없고 얻는 것만 있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벌어진 것입니다. 삼성의 전략이었든 통신사의 담합이었든 문제는 심각해 보입니다.

   

통신3사에서 일괄적으로 내린 보조금은 결국 통신사 주머니로 들어가게 됩니다. 20만원대에 달하던 보조금이 5~6만원대로 1/4이나 줄었습니다. 결국 통신사들의 마케팅 비용이 줄어든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통신사들은 아이폰을 판매할 때 더욱 높은 마진과 2년간 더욱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의 피해만 늘어나는 셈입니다.

늘어나는 자금은 갤럭시 S6를 위한 초기 자본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6에 막대한 보조금을 지불하면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마케팅의 초석을 다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출시 초기에는 수요도 몰리고 소비자들의 문의도 많아지는 만큼, 이와 같은 보조금 전략은 필요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삼성전자에게도 긍정적입니다. 아마도 가장 큰 수혜는 삼성전자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과 비슷한 가격, 그리 나쁘지 않은 시장 반응에 더해서 최대 보조금까지 더해진다면 더욱 금상첨화이기 때문입니다.
   


4~5만원에도 시장이 흔들리는데, 15만원 이상의 가격 차이는 충분히 소비자들을 갤럭시 S6로 눈을 돌리게 만들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삼성전자는 안방인 한국 시장에서의 인기를 얻는데 상당한 동력원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갤럭시 S6 출시 이후 아이폰6의 보조금이 오를 가능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갤럭시 S6 출시를 목전에 둔 지금 아이폰6의 보조금이 1/4로 줄어드는 것은 분명 속내가 보이는 것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것도 통신 3사가 담합이라도 한 것처럼 동시에 말이죠.

  1. 통신3사 모두 아이폰6 보조금을 대규모 축소
  2. 경쟁 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인해 통신사 수익 확대
  3. 보조금 축소로 인한 마케팅 비용 절약
  4. 아이폰6 소비자는 어쩔 수 없이 비싸게 구매
  5. 가격 비교 자체가 무의미한 상황이 됨
  6. 삼성전자의 갤럭시 S6에 유리한 상황
  7. 갤럭시 S6의 초기 판매에 힘을 실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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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6 16GB 모델 기준, 3만원대 요금제 사용시 1월 3분기 20만원 내외에서 현재 통신 3사 모두 6만원 내외로 하락 :: 착한텔레콤 자료 인용


"아이폰6는 최악, 삼성폰 사라" 애플 직원이 뜯어말린 이유


만일 애플스토어 매장을 방문했는데, 직원이 애플 제품을 홍보하지는 않고 오히려 최악이라며 다른 제품을 사라고 권유한다면 어떠한 반응을 나타내야 할까요?

아이폰6는 최악이라거나, 맥북에어는 실제로는 별로기 때문에 서피스를 추천한다는 말을 한다면 다소 당황스럽고 어이가 없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애플스토어 직원이 '애플 제품보다는MS의 서피스 혹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사는게 낫지 않나'하는 식의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결과 어떻게 되었을까요?

다행히도 소비자들이 당장 매장을 나가거나 그들의 의견에 동조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애플 직원이 이렇게 뜯어말리는 것일까요? 사실은 이것이 모두 실험이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에서 유명한 그룹인 넬크필름스에서는 애플스토어에 직접 들어가서 직원인것처럼 옷을 차려입고는 손님들에게 이와 같은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목표는 영업방해가 아닌 소비자들이 애플 제품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려는 것이었습니다. 다행히 진짜 직원도 별 문제 없이 해당 직원은 가짜라고 이야기했는데요.

이로써 알게 된 점이라면, 애플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이미 애플에 대해 우호적이며 상당히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간다는 것입니다.



즉, 자주 찾는 단골 식당을 방문하듯 애플스토어를 방문한다는 것이죠. 결과 단골 식당을 맛없다며 나가라는 말에도 그저 그곳에서 식사를 하듯, 애플매장에 그대로 남아 있었던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애플이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큰 신뢰를 얻고 있는지를 다시 한 번 알게 해 준 것이라고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실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