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들 iOS14 + 아이폰, 아이패드 이야기만 하시길래 아이팟 터치에서는 어디까지 지원하는지 찾아봤습니다! 이번에 풀어볼 썰은 모두가 아이폰 이야기만 할 때, 소외된 우리의 이웃이죠? 아이팟 터치가 주인공입니다. WWDC 2020에서 애플이 드디어 아이폰에도 동영상 PIP 기능을 지원하면서 관심이 상당히 뜨거운데요.
하지만 소외된 이웃, 아이팟 터치도 지원한다는 사실은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더라고요. 모든 기능이 100% 들어가지는 않았지만, 하드웨어가 지원하는 선에서는 최대한 지원하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동영상 팝업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4인치 화면에 16:9 비율이라서 동영상을 실행하면 정말 '작다'는 것이 체감되기도 하지만, 지원 자체가 놀랍더라고요. 영상을 실행하고 팝업을 누르면 바로 실행이 되는데, 크기는 2가지이고 위치는 4곳으로 놓아두거나 옆으로 숨겨둘 수 있거든요.
정말 작게 줄였을 때는 손가락 한 마디 정도라서 이걸로 뭘 볼 수 있을까 싶기도 했지만, 기능 잘림 없이 지원 자체가 만족스러운 거죠. 홈 위젯은 아쉽게도 지원이 안되지만, 위젯 모음에서는 거의 같은 기능을 구현해서 앱을 넣어두고 넘겨보거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더라고요.
빠른 뒤로가기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설정과 같이 여러 번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야 하는 앱은 뒤로 나오기가 힘들거든요. 그때 뒤로가기 버튼을 꾹 누르면 한 번에 원하는 단계로 갈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사파리는 리포트가 더해졌고, 오디오 설정까지 지원해서 에어팟, 에어팟 프로, 비츠를 200% 활용할 수 있겟더라고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