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단지 이름만 바꾼다고 해서 서비스까지 바뀌거나 경험이 바뀌는 것은 아닌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그동안 오피스 365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해왔고 업무 방식의 유연성과 보안성, 호환성에서 장점을 체감하게 해줬습니다.
그런 오피스 365의 이름이 바뀐다면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우선 정확한 네이밍은 Office 365에서 Microsoft 365로 변경됩니다. 오피스 신제품 출시에 가까운 변화인데요. 이제는 Microsoft 365로의 진화를 선언한 것입니다.
단지 이름만 바뀐것은 아닌데요. 새로 나온 오피스는 4월 22일을 기점으로 Microsoft 365로 불리기 때문에 기존의 구독 결제 형식에 더해 1TB 클라우드 저장소를 제공하는 것은 유지하면서 창의적인 생산성을 비롯한 보안성이 더욱 강화된다고 합니다.
#1. AI까지 더한 오피스
AI가 더해지면 문서나 업무 작업과 환경이 얼마나 달라질까요? 이번 Microsoft 365는 에디터를 활용한 손쉬운 작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명확한 의사 전달을 위해서 똑똑한 단어 추천을 받아서 문서의 질을 높여볼 수도 있죠.
또한 더욱 정확해진 맞춤법 수정과 유사성 체크까지 워드 앱에서 한 번에 다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파워포인트의 경우, 프리미엄 서식을 제공받아서 더욱 다양한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접목한 발표자료 생성이나 보고서를 만드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2. 시간 관리와 보안 강화까지
이제 Microsoft 365 출시를 통해 아웃룩에서 업무 및 회사의 스케줄에 더해 별도로 개인 일정까지 관리가 가능해졌는데요.
재택 근무가 늘어나면서 개인 일정과 회사 업무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을 때 한눈에 보고 관리할 수 있게 바뀐 것입니다.
또한 윈도우 PC를 자동으로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저장소에 백업하도록 해서 안정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Teams 기능 지원 예정
Microsoft 365로 인해서 그동안 협업이나 업무 솔루션에서만 사용되던 Teams가 앞으로는 가족 및 친구들과 온라인에서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확대 강화된다고 합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공동작업까지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데 더해, 채팅으로 실시간 소통과 현재 위치 공유, 일정 조율까지 Teams로 모두 할 수 있게 됩니다.
Microsoft 365 출시로 팀즈까지 확대되고 강화되니까 말 그대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작업이 업그레이드되는 느낌이 듭니다.
내게 맞는 오피스 추천은 필수적인데요. Microsoft 365 출시로 어떤 변화가 있는지도 중요하지만 내게 맞는 오피스 고르는 법도 알아두면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Office 제품 선정하는 방법은 아래 다양한 선택지 가운데 필요로 하는 기능이나 구성원 수에 맞춰서 선택해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Office Home & Student 2019
기본적인 오피스 앱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만 있으면 충분한 학생이나 가족을 위한 선택지입니다.
한 대의 PC에 설치하고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덜어줄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맥까지 포함되니까 호환성도 넓어졌습니다.
기본 Office 앱만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구성이 좋지 않을까 하네요.
- Office Home & Business 2019
헷갈릴 수 있는데 Office H&B 2019는 Micorosoft 365에 속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기본 오피스 홈&스튜던트 2019 오피스 앱에 아웃룩까지 더해진 형태인데요.
마찬가지로 영구적인 사용도 가능하고, 집에서 이메일 작업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분들, 1인에서 최대 24인의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분들을 위한 선택지입니다.
- Microsoft 365 Personal
1명의 사용자를 위한 맞춤 구성으로, 최대 5대의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선택지인데요.
윈도우 PC, 맥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하는 분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입니다.
최대 1TB의 원드라이브 저장 공간이 제공되는 구독형 상품으로, 프리랜서 혹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Microsoft 365 Family
최대 6명의 사용자를 위해 각각 5대의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가족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각각 1TB씩 최대 6TB의 원드라이브가 주어지기 때문에 파일 공유를 비롯해 개인별, 그룹별로 사용해볼 수 있거든요.
마찬가지로 구독형 제품이고, 부모와 자녀 모두 Office 작업이 필요한 경우 또는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동시에 프리미엄 Office 앱의 사용이 필요할 경우에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5. Microsoft 365 써도 좋을까?
그동안 Office 365를 구독하고 패밀리 구성으로 사용해본 경험이라면, 생각보다 업무 효율성이나 협업에서 만족도가 높다는 점이었는데요.
우선 원드라이브 각각 1TB 지원이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다른 서비스의 경우 이 정도 용량 선택지가 없을뿐 아니라 있어도 비싸지만 구독만으로 전체 6TB에 달하는 초대용량 스토리지가 생기기 때문이죠.
거기다 실시간 공유가 가능해서 공유 폴더를 만들면 동시에 다른 기기에서도 다운받거나 공유해서 활용이 가능하니까 개인별 용량에 협업을 위한 공간으로도 사용이 되더라고요.
또한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도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해서 개인당 최대 5대씩 무려 30대의 기기에 오피스를 설치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최대 장점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요즘 하나의 기기만 사용하는 분들이 줄어들기 때문에 업무에 활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상의 조건을 제공해줬는데요.
이제 Microsoft 365 출시로 MS의 네이밍 전략과 서비스 강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만큼 Microsoft 365의 진화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구독형은 새로운 서비스나 업그레이드를 무상으로 받을수도 있고, 구성 조건에 따라서는 매월 지출하는 비용이 정말 저렴한 장점까지 있거든요.
내게 맞는 오피스 고르는 법은 간단합니다. 혼자 사용하는지 아니면 여럿이서 사용하는지, 단일 기기인지 다중 기기인지, 원드라이브 용량이 필요한지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Office 2019 제품은 영구 소장방식이고,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구독 방식이라는 점도 고려할 필요가 있겠네요.
이미 전세계 시장과 회사, 개인 솔루션으로 오랫동안 검증된 만큼 Microsoft 365는 더욱 탄탄하고 안정적인 오피스로 사랑받지 않을까 합니다.
크랙이나 불법 제품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서비스와 안정성, 보안을 이번 기회에 경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