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로 출퇴근하시는 분들도 많고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깜빡하고 충전을 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기기를 차량으로 이동하는 시간 동안 충전할 수 있는 차량용 충전기가 많이 출시되었죠.
차량용 고속충전기나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는 디자인도 중요한 부면이지만, 안전성이나 내구성이 더 중요할 것 같은데요.
안전성 입증을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던 주파집 퀵차지3.0 PD 차량용 고속 충전기의 실사용 소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펙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펙
가격 : 13,800원
컬러 : 블랙
크기 : 24mm x 35mm x 70mm
입력 : DC 12V~24V
출력 : 퀄컴3.0 - 3.6-6.5V/3A, 6.5-9V/2A, 9-12V/1.5A
PPS - 5V/3A, 9V/3A, 12V/2.25A
PPS 3.3 - 5.9V/3A 3.3-11V/3A
포트 : PD+USB 포트
듀얼 고속충전 : PD 30W + QC 3.0 18W
차량 배터리 : 12-24V
재질 : 난연성 PC재질
A/S : 3년 무상 A/S
#2. 안전성
과전압이나 과열로 인해 충전 중 오작동에 시거잭 고장까지 겪어보신 분들이라면 안전성이 걱정되실 텐데요. 주파집 퀵차지3.0 PD 차량용 고속 충전기는 다음과 같은 안전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과전력 보호 / 과전압 보호 / 과전류 보호 / 과충전 방지 / 과열 방지 / 오작동 방지 / 단락회로 보호 / 과방전 방지 / 고온 보호 / 전자파 차단
과전압과 과열을 막는 마일드 스탑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충전 칩셋으로 안정적인 사용과 시거잭 수명을 연장시켜 주는데요.
열에 강한 난연성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고온 및 장기간 사용 환경에도 안정적으로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3. 내구성
비포장도로나 과속 방지턱이 많은 구간을 지날 때 차량용 충전기가 빠져서 충전이 제대로 안될 때가 있는데요.
주파집 퀵차지3.0 PD 차량용 고속 충전기는 강화 스프링 걸쇠가 꽉 잡아주기 때문에 차량이 아무리 덜컹거려도 걱정이 없더라고요.
덕분에 목적지에 다다를 때까지 충전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4. 충전
요즘 최신 스마트기기들은 PPS 규격을 지원하는데요. PPS 지원을 하는 충전기를 사용하면 충전 시 충전 화면이 파란색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PPS 지원을 하지 않는 충전기를 사용하면 충전 시 충전 화면이 흰색으로 나오는데요.
규격에 맞는 충전기를 사용해야 충전 효율이 높고 안전한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충전기를 선택하실 때 PPS 지원이 되는 충전기인지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요즘 시중에 판매되는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 중에 25W 충전이 가능한 제품은 없는 것 같은데요.
주파집 퀵차지3.0 PD 차량용 고속 충전기는 PD 타입 25W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출력이 30W까지 나오기 때문에 제대로 된 고속 충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를 보면 대부분 USB 포트만 있어서 불편한 경험을 한 적이 많은데요.
주파집 차량용 고속 충전기는 USB + TYPE-C가 동시에 고속충전이 가능해서 편의성이 높았습니다.
TYPE-C 단자에는 Power Delevery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기기의 급속 충전을 가능하게 만들어서 다양한 기기를 빠르게 충전해볼 수 있죠.
주파집 제품명에 퀵차지 3.0이라는 문구가 있는데, 퀄컴 3.0은 퀄컴사에서 개발한 퀵차지 충전 기술입니다. 이 기술 덕분에 고속 충전이 가능한데요. 정식 퀄컴 칩셋을 사용하지 않으면 고속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주파집 퀵차지3.0 PD 차량용 고속 충전기는 퀄컴 3.0 정식인증 제품 사용으로 전압 구간이 연속적이라 안정적이며 세밀한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PPS 지원이 되는 충전기인지에 더해 퀄컴 3.0 정식인증 제품인지도 꼼꼼히 확인해 보시는 게 좋겠네요.
#4. 실사용 소감
실제로 사용해본 주파집 퀵차지3.0 PD 차량용 고속 충전기의 사용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라운드 처리된 디자인으로 심플하고 깔끔하다
-블랙 컬러로 고급스러운 느낌
-상단부는 무광 매트 재질로 부들부들하면서 때가 잘 타지 않는 디자인
-하단부는 유광 재질로 플라스틱 느낌
-사용시 LED가 없어서 어두운 환경에서는 충전선 꽂는 위치가 잘 보이지 않아서 불편
-10회 이상 뺐다 꽂으면 충전부에 미약한 스크래치가 남음
-시거잭에 충전기를 꽂고 뺄 때 제법 힘이 들어간다.
-USB포트는 꽂고 뺄 때 뻑뻑한 느낌이 든다.
-C포트는 꽂고 뺄 때 부드럽다.
-충전선만 잡고 충전기와 분리시 충전기가 같이 따라 뽑히지 않는다.
-과속 방지턱이나 비포장도로에서도 흔들림 없이 잘 잡아준다
컬러가 블랙컬러 단일이라 다양한 컬러 선택지가 없다는 점이 아쉬웠는데요. LED도 따로 없어서 어두운 차량내에서 충전선을 꽂는 일은 약간 번거로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C포트는 꽂고 뺄 때 부드러운 느낌인 반면 USB 포트는 약간 뻑뻑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저는 자주 충전선을 빼고 꽂는 일이 없어서 큰 불편함으로 다가오지는 않았어요.
30분 정도의 짧은 거리를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스마트폰 충전을 해봤을 때도 고속 충전이 되어있어서 만족스럽더라고요.
주파집 차량용 충전기는 기능면에서나 안전성 면에서 충분한 만족감을 주는 차량용 고속 충전기였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주파집 퀵차지3.0 PD 차량용 고속 충전기를 5분에게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 차량용 고속 충전기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