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31일 금요일

[증정] 기계식 키보드 추천, ABKO HACKER K660 ARC 카일 광축 완전방수 LED 키보드 리얼 후기!


기계식 키보드는 마치 타자기와 같은 매우 뛰어난 타건감과 경쾌한 소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는 비싸다는 아쉬움과 함께 내구성과 수명에서 아쉬움의 목소리도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기계식 키보드의 손맛을 품으면서도 광축 방식을 도입한 키보드에도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릴 게이밍 광축 키보드를 4분에게 증정해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키보드의 주요 포인트는 ‘광축’입니다.




#1. 광축 키보드란?
광축 키보드는 ‘빛 광’이라는 문구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빛을 이용해서 인식하는 방식의 키보드입니다.

물리적이고 기계적인 방식이 아닌 광원을 통해서 키보드를 누를 때 빛을 막게 되면 바로 인식이 되는 방식인데요.




장점으로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인식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다는 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는 장시간 사용시 키가 먹히지 않거나 계속 눌러져서 오작동을 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광축 키보드는 반영구적인 수명을 가져서 더 오래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추가적으로 완전방수 기능까지 구현하기가 더 쉽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되는 것이죠.




#2. 첫인상
블랙 : 정말 깔끔함 / 무난하고 익숙한 디자인
레드 : 짙은 컬러 존재감 / 고급스러운 느낌
옐로 : 엄청난 존재감 / 밝고 경쾌한 컬러
키캡 : 매우 높은 키캡 / 이중사출 구조
문구 : 반영구적인 수명 / 잘 보이진 않음
마감 : 모난 곳 없이 말끔함 / 준수한 편
조명 : 매우 화려함 / 정해진 컬러 디자인
후면 : 엄청 말끔하고 깔끔 / 고무 패킹
단자 : USB-A 타입 / C타입 젠더 없음
케이블 : 패브릭 꼬임 방지 / 고급스러움
소리 : 매우 경쾌하고 크게 들림 / 밝음
구조 : 아크형으로 편안한 타이핑 가능
무게 : 상당히 묵직함 / 존재감 있는 편
*키캡이 수평이 완전 일치하지는 않음
*LED 컬러를 변경할 수는 없음
*케이블이 상당히 길고 튼튼함




http://reurl.kr/4C85E94ESM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키보드에 대한 첫인상은 이렇게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블랙 컬러는 정말 무난하고, 레드는 생각보다 짙은 레드라 촌스럽지 않은거죠. 하지만 옐로 컬러는 정말 강렬한 우리가 아는 ‘형광 옐로’ 정도의 느낌입니다.





범블비라고 하면 이해가 쉬울까요? 정말 강렬한데, 블랙 & 옐로 조합이라 더욱 강렬해 보이는거죠.

키캡에 새겨진 문구는 이중사출로 완전히 새겨진거라 결코 지워지지 않는데요. 게임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자주 사용한 키가 지워져서 아쉽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시거든요.





그 점에서 내구성이 더 좋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은 패브릭으로 되어서 줄꼬임이 거의 없고 내구성도 높은데요.

노이즈 필터까지 포함해서 내구성에 더 신경을 썼다는 점이 느껴지더라고요.

참고로 무게는 상당히 나가는 편입니다. 엄청 무겁지는 않은데, 무게를 직접 체감해보면 휴대용은 아니라는 것을 바로 아실 것 같네요.





여담이지만 키캡이 완전 수평으로 정렬된 것이 아니라 사용하다 보면 아주 미세하게 좌우로 틀어지는데요.

다른 기계식 키보드도 마찬가지겠지만, 완전 일자가 아니어서 신경이 쓰이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3. 실구매자 평가
PC방 : 역대급으로 인기가 많은 앱코 키보드
내구성 : 기대 이상으로 괜찮고 정말 튼튼함
AS : 생각지도 못했는데 정말 빠르고 좋음
세척 : 오염시 바로 세척이 되니까 만족함
소리 : 중독성 있는 키감 및 타건 소리 일품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키보드에 대한 실구매자 평가를 보게 되면 긍정적인 이야기가 많습니다.

PC방에서도 역대급 인기를 끄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이유라면 내구성이 뛰어나고 오염될 경우에는 바로 물세척까지 가능하기 때문이죠.




거기다 수명이 무려 1억 5,000만회 수준이라고 하니까 사실상 반영구적이라는 점도 크게 작용했는데요.

PC방 점주나 게이머들 입장에서는 좋아할 수밖에 없어 보이는거죠.



#4. LED
밝기 : 8.2점 - 밝은 곳에서는 잘 안보임
조절 : 9.2점 - 정말 다양한 커스텀 제공
효과 : 9.5점 - 수많은 효과 설정 가능함
빛샘 : 7.7점 - 상단부 중심으로 새어나옴
균일 : 7.2점 - 하단부는 잘 보이지 않음
반응 : 9.5점 - 효과 반응 속도 엄청남




다음으로 LED에 대한 평가를 해봤습니다.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키보드는 ‘레인보우’ 방식의 LED를 품었는데요.

밝기는 주광 아래서는 크게 두드러지지 않고 켜져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이고, 빛샘은 위쪽으로 살짝 있더라고요.




그러니까, 어두운 곳에서는 키캡 사이로 빛이 살짝 보이는거죠. 깔끔하게 문구에만 빛이 들어왔으면 하는 분들이라면 호불호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빛의 균일도의 경우는 상단에 LED가 하나씩 켜지는 방식이라 하단부까지 균일하지는 않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문제도 없고 크게 아쉽지도 않지만 ‘한/영’ 키를 비롯해 일부 하단부까지 문구가 있는 키캡의 경우는 아쉽게도 LED가 거의 보이지 않는거죠.

대신 조절은 정말 다양했는데요. 다양한 커스텀 기능을 제공해줬고 효과도 정말 예쁘게 나와서 재미가 있더라고요.




반응 속도 역시 엄청나게 빨라서 모드에 따라서는 키캡을 누를 때 바로 퍼지거나 번지는 효과가 즉흥적이라 재미도 있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아크릴에 들어오는 LED가 가장 두드러지게 보였고, 측면 LED는 주변이 어두울 때 키보드 주변을 무지개빛으로 물들여서 상당히 예쁘더라고요.



#5. 타이핑
키감 : 9.2점 - 타이핑의 재미를 제대로 전해줌
키캡 : 9.5점 - 인체공학적인 구조로 만족스러움
소음 : 8.8점 - 매우 경쾌하지만 때로는 너무 큼
반발 : 9.1점 - 손가락에 붙어서 올라오는 느낌
균일 : 9.5점 - 모서리를 눌러도 동일한 타건감
교체 : 9.9점 - 너무 쉽고 간편한 키캡 교체 기능
기능 : 9.3점 - 다양한 기능키의 뛰어난 호환성
재질 : 8.7점 - 손맛은 좋지만 보기에는 무난함




이어서 가장 중요한 타이핑 경험에 대한 평가를 해봤습니다.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눈으로 볼 때 재질감이 크게 좋아 보이지는 않는다는 거죠.

그러니까 ‘고급스러움’을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재질감에서는 크게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소음의 경우도 조절이 되는 방식은 아니기 때문에 이 키보드를 유일하게 사용하는 경우라면 이른 아침이나 조용하게 타이핑을 하고 싶을때도 엄청난 존재감을 드러낼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모든 기계식 키보드가 동일하기도 하고, 당연한 부분이니까 아쉬움 보다는 특성에 가깝겠네요.




키감은 전체적으로 ‘타이핑이 재미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는데요.

살짝 눌러도 인식이 잘 되기도 했고, 반발력도 정말 손 끝에 붙어서 따라오는 느낌으로 빠릿하니까 오작동 없이 다양하고 빠르게 해볼 수 있는거죠.




모서리를 눌러도 균일하게 눌러지는 구조 역시 내구성과 사용성 모두 만족도를 더해줬는데요. 스페이스 바의 경우, 또한 쉬프트 키의 경우도 모두 어디를 눌러도 인식도 잘되고 사용성이 같더라고요.

하지만 키소음은 다소 다릅니다. 스페이스바를 비롯해 키의 길이에 따라서 소리가 다르게 들리는거죠.

당연한 부분이지만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6. 실사용 평가
방수 : 9.3점 - 방수는 되지만 말리는데 오래걸림
관리 : 8.2점 - 먼지가 잘 붇음, 자주 털어줄 필요
소음 : 8.9점 - 기분에 따라 좋을때도 나쁠때도
내구성 : 8.7점 - 아주 뛰어나지만 생활흠집 남
실용성 : 8.9점 - 게이밍에 최적함, 사무용은 글쎄
케이블 : 9.5점 - 적당한 길이, 노이즈 필터까지
커스텀 : 8.8점 - 스위치 변환도 되지만 별도 구매
맥호환 : 9.5점 - 아쉽지 않을 정도로 기능키까지
가성비 : 9.7점 - 이만한 가격에 만나기 힘든 성능
디자인 : 9.4점 - 호불호는 있겠지만 실물 깡패





이어서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키보드에 대한 실사용 평가를 해봤습니다.

광축 키보드로서 방수 기능은 IP68로 완전체에 가까웠는데요. 대신 말리는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절대 열을 가하거나 급하게 말려서는 안되는데요. 기본 배수를 잘 해준 다음에 자연 바람으로 건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순수한 물이 아닌 콜라, 커피 등의 경우는 흐르는 물로 충분히 씻어낸 다음에 말려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먼지가 잘 묻는 것은 카일 광축 LED 키보드의 아쉬움이기도 한데요 기본 구성품에 먼지 털이가 있으니까 자주 털어주는 것이 좋겠네요.

소음은 앞서 언급된 것처럼 언제나 경쾌합니다. 나는 슬프더라도 키보드는 경쾌한 소리를 내는거죠.




내구성은 자잘한 흠집이 난다는 점, 키보드 키캡에 유분이 잘 묻는다는 점, 측면을 포함해 여기저기 먼지가 잘 붙는다는 점에서 살짝 아쉽기도 했습니다.

이 제품은 당연히도 사무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부장님과 싸운 경우, 사직서를 내기 직전이라면 한 번 써보는 것도 좋겠네요.





써본 결과,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키보드는 커스텀이 정말 쉬웠는데요.

기본 구성품을 활용해서 키캡과 스위치를 분리하면 바로 클릭 방식과 리니어 방식을 변경할 수도 있는거죠.




특정 키만 바꿔볼 수도 있고, 원하는대로 커스텀이 가능하니까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소음이 고민이라면 리니어 스위치로 바꾸기만 해도 조용해지니까 그것도 좋은 차선책이겠네요.

맥 유저로서 맥에서는 어떨까 하고 써보니까 의외로 조합이 괜찮습니다. 기능키의 경우도 위치가 다르고 기능이 다르게 작동되지만 ‘윈도우’ 키가 ‘커맨드’ 키로 작동될 정도로 대부분의 기능 수행이 가능해서 편하더라고요.




키감 역시 나비식 키보드로 사실상 깊이감 없이 쓰다가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키보드를 써보니까 완전 ‘엄청 깊은’ 타건감을 체감할 수 있는거죠.

가성비는 더이상 논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과분한 성능에 겸손한 가격표를 가졌고, 디자인은 분명 호불호는 있겠지만 무난하게는 블랙을, 취향에 따라서는 레드나 옐로를 선택할 수 있으니까 괜찮았스니다.



#7. 추천 사용자
마지막으로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키보드의 추천 사용자를 짚어드리자면 아래와 같은데요.

사지 마세요!
무소음 키보드를 찾으셨던 분들
RGB 컬러 커스텀을 원하는 분들
슬림형 키보드를 원하시는 분들
가끔씩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


위와 같은 목적으로 키보드를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보다는 무소음, 슬림형, 일반 키보드가 더 좋을 수 있는거죠.



사세요!
게임을 제대로 즐겨보고 싶은 분들
경쾌한 타건감과 소리를 원하는 분들
다양한 LED 효과를 찾으셨던 분들
믿고 쓰는 내구성을 원하시는 분들


이런 목적으로 광축 키보드, 게이밍 키보드를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이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믿고 쓰는 내구성까지 고려하자면 아쉬움을 거의 덜어낸 제품이기 때문이죠.



무조건 사세요!
세척이 되는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
커스텀 키보드 기능을 원하셨던 분들
가성비 좋은 키보드를 찾으셨던 분들
톡톡 튀는 컬러를 원하시는 분들
손목이 안좋아서 고민이신 분들


이런 분들이라면 무조건 구매 1순위로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세척도 되고, 커스텀도 잘 되고, 가성비까지 좋은 제품이니까 더없이 좋은거죠.




이번에는 ABKO HACKER K660 ARC 프리미엄 카일 광축 완전방수 레인보우 LED 키보드에 대해서 솔직과감하게 다양한 부면들을 살펴봤는데요.

당연히 모든 제품이 그렇듯 아쉬운 부분도 있고 상대적으로 부족한 부분도 있겠지만, 제가 보기에 게이밍 키보드를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만족하실만한 포인트가 더 많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어떻게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이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이벤트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총 4분을 선정해서 증정해드릴 예정이니까 포스트와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증정 이벤트에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 MACGUYVER.


http://reurl.kr/4C85E94ESM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399083&memberNo=5931703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