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를 사용하다가 데이터를 완전히 날려본 경험이 있는 저는, 지금까지 수차례 데이터 문제로 당황스러운 경험을 해왔는데요.
맥북을 비롯해 맥북 에어, 맥북 프로, 아이맥 프로와 맥 프로까지 이어지는 애플의 PC, 노트북 시리즈는 매우 안정적이지만 그렇다고 ‘완전’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맥북 데이어 복구, 아이맥 데이터 복원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뒤늦게 해법을 찾기도 하더라고요.
오늘은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을 통해서 맥 복구, 무료 맥 복구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릴 예정입니다.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은 기본적으로 무료 버전을 통해 2GB까지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데요.
무료 버전을 활용해서 데이터 복구 성능과 작업 환경에 맞는지를 확인해보고, 마음에 든다면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해볼 수 있는 것이죠.
#1. 주요 특징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의 프리미엄 가격은 107,900원이고, 복원 가능한 데이터 크기는 무제한인데요.
지워진 맥 데이터 복원의 경우, 삭제 및 포맷, 접근할 수 없는 파일까지 복원이 가능하다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추가적으로, 맥 자체 타임머신 백업 드라이브 데이터의 복원도 가능하고, 맥북뿐만 아니라 맥 프로까지 지원하고, 하드 드라이브, USB 드라이브, SD 카드 및 메모리, 디지털카메라까지 지원하니까 범용성이 높더라고요.
삭제 및 손실된 볼륨이나 파티션의 데이터 복원도 가능했는데요.
지원되는 맥 버전으로는
10.14 모하비
10.13 하이 시에라
10.12 시에라
10.11 엘 캐피탄
10.10~10.6까지 다양합니다.
즉, 구형 맥을 사용 중이어서 판올림을 하지 않았거나 다른 이유로 구형 운영체제를 사용 중이더라도 복원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심지어 MacOS가 부팅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복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무료 기술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었습니다.
#2. 가성비
사실, 파일을 복구하는데 비용이 발생되는 것은 당연한데요. 일반적인 데이터 복구 회사 8곳의 평균 비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대부분 1회당 비용으로, 매번 반복해서 비용이 발생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추가적으로, 바이러스로 인한 문제이거나 파일 삭제, 포맷 오류 및 액세스 거부일 경우는 복원이 안되기도 해서 아쉽더라고요.
[기본 복원 비용]
8GB 이하 : 40,000원
32GB 이하 : 50,000원
64GB 이하 : 60,000원
128GB 이하 : 80,000원
128GB 이상 : 100,000원
1TB 이하 : 70,000~110,000원
2TB 이하 : 90,000~130,000원
2TB 이상 : 110,000~160,000원
[파손/침수/메모리 인식불가]
16GB 이하 200,000원
32GB 이하 250,000원
64GB 이하 350,000원
128GB 이하 400,000원
위와 같은 가격이 책정되어 있는거죠. 그러니까, 256GB에서 512GB, 심지어 8TB까지 옵션이 있는 맥북, 맥 프로 시리즈에서는 복구가 안되거나 엄청나게 비싼 가격이 나올 수밖에 없더라고요.
무엇보다,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과 다르게 정기 구독이나 지속적인 지원이 아닌, 일회성 비용이라는 점에서도 부담이 되었는데요.
맥용 제품 백업 및 부팅이 가능한 곳 자체가 거의 없어서 추가 비용까지 발생되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복원을 위해서 맥북이나 아이맥 프로, 맥 프로를 직접 발송해야 한다는 점과 복원 이후 데이터 유출 우려까지 감안하자면 불안하고 불편하기까지 한거죠.
그 점에서 보자면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은 직접 복원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무제한 복원까지 되는 가성비에서 큰 장점이 있었습니다.
#3. 실사용 장단점 평가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을 직접 사용해본 결과, 단일 제품 기준 평생 사용이 가능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하나의 라이센스로 여러 대의 맥북이나 아이맥, 아이맥 프로, 맥북 프로를 복원할 수는 없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는데요.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은 추가 할인이 없다는 점도 아쉽게 다가오기도 했습니다. 윈도우 제품은 할인 중일뿐 아니라, 가격도 83,900원으로 조금 더 저렴하기 때문이죠.
대신, 일반적으로 복구 프로그램이나 회사가 잘 없는 맥 전용 제품이라는 점을 감안하자면 앞서 살펴본 것처럼 가성비는 여전히 상당히 높았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매우 간단하게 설정하고, 복원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는데요.
속도가 빠르지는 않았습니다. 맥 복구를 위해서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죠.
이를테면, 처음 사용할 때 절차가 제법 복잡하고 시간이 다소 들어갔는데요.
복구 시간은 생각보다 빨라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를테면, 32GB 이하 용량은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이 제법 빨랐고, 64GB 이상은 다른 프로그램이 조금 더 빠른 편이더라고요.
앞서 서론에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저 역시 여러 번 자료를 복구해야 하는 경험을 했었는데요.
복원 방법이 없어서 데이터를 모두 날리거나, 겨우겨우 부팅에 성공해서 데이터를 빼내는 방법과 같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드는 경험을 하니까 이러한 맥 복구 프로그램이 더욱 절실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실제 구매 평가를 보게 되더라도, 불안정한 SD카드, 손상이 자주 되는 USB, 영상 편집 등으로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SSD까지 최근 2년 사이 30만원 넘게 복구 비용이 나왔지만 이 제품으로 돈이 굳었다는 평가를 볼 수도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본 결과, 애플 전용 코덱의 압축 파일까지도 복구가 가능해서 만족스러웠는데요.
실제로 일부 클라우드 서비스나 파일 공유 서비스에서는 애플 전용 프로그램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경우도 많았는데,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은 제대로 된 ‘맥버전’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사실상 원본과 동일한 품질로 복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4. 추가 정보들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에 대한 추가 정보들을 소개해드립니다.
- MacOS 시스템 상에서 삭제 / 포맷 / 액세스할 수 없는 파일을 빠르고 안전하게 복원
- 손실된 동영상, 사진, 음악, 문서, 이메일 등의 복원
- 휴지통 비우기, 바이러스 공격, 소프트웨어 충돌, OS 문제 등 여러 이유로 손실된 데이터 완전 복구
- 간단한 3단계 방식으로 추가적인 조작 필요 없는 편의성
- 빠른 스캔 및 정밀 스캔 2가지 복구 모드 제공
- 손실된 데이터 검색을 파일 유형 및 이름, 시간별로 빠르게 필터링 가능
- 타사 대비 빠른 고속 스캔 속도 제공
- 11.10 버전 새로운 기능으로 SIP 활성화 시 MacOS 10.13, 10.14 버전의 시스템 드라이브 스캔 가능
- HFS 압축 파일의 복구 지원
- 더욱 성공적인 FAT32 형식의 드라이브 복구
- mov, zip, rar, mp3 파일을 더욱 좋은 품질로 복구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제공
- 부팅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복원 기능 제공
- 부팅이 가능한 미디어 제공, USB 드라이버로 시작 및 데이터 찾기
- 모든 종류의 파일 유형 지원
- 타임머신 백업 드라이브의 데이터 복원
#5. 추천 사용자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은 사실상 모두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지만 특히 이 제품이 꼭 맞는 분들도 있습니다.
- 영상이나 사진 편집,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맥을 위해서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성하려는 분들
- 한 번 이상 데이터 손상으로 인해서 피해를 보셨던 분들
- 데이터 복구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되었던 분들
- 모든 환경에 대한 안정적인 복원과 복구를 원하셨던 분들
- 처음부터 유료 버전이 아닌, 무료 버전으로 체험 및 사용 이후 구입하시려는 분들
위와 같은 분들에게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은 제법 괜찮은 선택지가 되어주는데요.
대신, 하나의 기기에 하나의 라이센스가 붙기 때문에 여러 대의 맥을 보유 중이라면 기기당 라이센스 비용이 더해진다는 점은 감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아직까지 한글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영어 사용 환경에 익숙해질 필요도 있는데요.
무료 맥 복구 프로그램을 찾으셨거나, 맥 복구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원하셨던 분들이라면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 맥버전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