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23일 월요일

에어팟 프로 품절 사태, 기다려도 좋을 다섯 가지 이유들


에어팟 프로의 인기가 연일 이어지면서 에어팟 프로를 구입해도 바로 받아볼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결국 소비자들은 지금 구입하기 위해서 다른 제품으로 눈길을 돌리거나, 기다려야 하는 선택지 가운데 하나를 택해야만 하는 것이죠.






에어팟 프로를 지금까지 사용해본 결과, 에어팟 프로 품절과는 별개로 기다려도 좋을 이유들이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 엄청나게 낮은 레이턴시
 - 만족스러운 사이즈, 착용감
 - 놀라운 배터리 퍼포먼스
 - 애플케어 플러스 가성비
 - 애플 기기 연동성 향상




위와 같은 5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에어팟 프로는 그 자체로 매력적인 제품이기도 하고 완성도가 가장 높은 제품이지만 가격이 30만원대로 비싸다는 아킬레스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에어팟 프로 품절에 따라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20~30만원대 제품을 이번에 구입해보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바로 그런 이유로, 초저가 혹은 중저가 무선 이어폰이 아닌,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으로 에어팟 프로를 기다려도 좋은 이유는 많은 것이죠.




#1. 엄청나게 낮은 레이턴시
가장 먼저, 에어팟 프로의 레이턴시는 동급의 제품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편입니다.

에어팟 1세대 - 265ms
에어팟 2세대 - 175ms
에어팟 프로 - 144ms
비츠 스튜디오3 - 255ms
스마트폰 스피커 - 65ms






위 수치를 보게 되면 숫자가 클수록 딜레이가 더 많이 생겨나기 때문에, 에어팟 1세대는 가장 늦고, 에어팟 프로는 무선 이어폰 가운데 가장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심지어 스마트폰 스피커도 화면과 스피커 소리 사이의 딜레이가 어느 정도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결국, 에어팟 프로는 음악 감상에 더해서, 동영상을 시청하더라도 레이턴시가 매우 낮아서 싱크가 거의 맞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이죠.

그 점에서, 에어팟 2세대와의 차이도 있기 때문에 동영상 감상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기다릴 이유가 있습니다.




#2. 만족스러운 사이즈, 착용감
에어팟은 모두를 위한 단 하나의 이어폰 사이즈를 제공했다면, 에어팟 프로는 3가지 이어팁으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좌우 이어팁의 크기를 다르게 해서 균형을 맞출 수도 있는데요.






보다 더 안정적일 뿐 아니라,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제공하면서도 정말 작은 디자인을 유지해서 착용감에서 장점이 되기도 하는데요.

에어팟 2세대의 경우는 무언가 소리를 듣기 위해서만 착용했다면, 에어팟 프로는 오직 ‘노이즈 캔슬링’만을 위해서도 착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범용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케이스의 크기도 적당하다는 점에서 휴대성도 뛰어나고, 착용감도 준수한 에어팟 프로는 진짜 프로다운 면모를 많이 보여주는 것이죠.




#3. 놀라운 배터리 퍼포먼스
에어팟 프로의 배터리는 노이즈 캔슬링을 활용하더라도 매우 오래 지속됩니다. 작은 크기에서 나오는 놀라운 퍼포먼스라는 것인데요.

더구나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대 24시간까지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장기적으로 배터리 사이클을 낮출 수 있는 장점이 됩니다.






이를테면, 12시간까지 들어볼 수 있는 케이스를 가진 무선 이어폰 대비 동일한 시간 동안 사용했을 때 배터리 사이클이 절반으로 떨어지기 때문이죠.

연속 음악 재생 시간이나 통화 시간, 통화 음질, 노이즈 캔슬링이나 연결 안정성이 뛰어나면서도 급속 충전, 24시간 음악 감상이라는 놀라운 퍼포먼스까지 품었는데요.

놀라운 배터리 퍼포먼스는 에어팟 프로의 가치를 더해주는 또 다른 스펙이 되고 있습니다.




#4. 애플케어 플러스 가성비
애플케어 플러스를 적용하게 되면 2년 동안 최대 2번의 교체를 받아볼 수 있는데요.

무선 이어폰의 특성상, 더 자주 더 많이 사용할수록 배터리 성능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30만원이 넘는 에어팟 프로를 매일, 하루에 5시간 이상 사용한다면 1년을 전후로 배터리 성능이 크게 떨어지게 되는데요.

이때 애플케어 플러스를 활용하면 4만원으로 새 에어팟 프로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를 더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또다시 1년 후에 새 에어팟 프로를 받아서 계속 사용하거나 혹은 중고로 판매할 수 있다는 점까지 고려하자면 나름 가성비에서도 장점이 됩니다.




에어팟 프로 : 329,000원
애플케어 플러스 : 45,000원
교체 비용 : 건당 40,000원
2번 교체 시 총비용 : 454,000원

즉, 하나의 에어팟 프로를 151,333원 정도로 이용하는 셈인데요. 에어팟 프로를 정말 자주 사용하는 헤비 사용자들이라면 고려해볼 만한 선택지인 것이죠.




#5. 애플 기기 연동성 향상
에어팟 프로는 애플의 가장 최신 기술을 집약한 무선 이어폰으로, 역대 어떤 에어팟보다 더 뛰어난 애플 기기 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다 빠르게 애플 기기를 바꿔가면서 음악 감상, 동영상 감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이러한 장점들을 고려하자면 에어팟 프로는 한 달 정도의 대기 시간이 필요하지만 충분히 기다릴만한 장점이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굳이 음악 감상이 아니더라도 소음으로부터의 탈출을 위해서 에어팟 프로를 자주 착용하고 있는데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전화가 올 경우 바로 통화가 가능한 환경, 애플 기기 연동성, 빠른 충전까지 말 그대로 원하는 거의 모든 기능을 경험하게 해주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에어팟 프로가 지닌 태생적인 한계나 아쉬움, 가격적인 부담도 무시할 수는 없는데요.

20~30만원대 제품의 구매를 고려중인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꼭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