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마감에 신경쓰는 분들은 생폰을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글라스 재질의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을 흔히 보게 되는데요.
갤럭시노트10은 특유의 각진 디자인과 함께 전후면 글라스의 쫀쫀한 손맛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깨질 수 있다는 점이고, LG처럼 밀스펙이 아니라는 점인데요.
그 점에서 아쉬움을 덜어낼 갤럭시노트10, 갤노트10 플러스를 위한 케이스를 가져와봤습니다. 닥터가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케이스가 그 주인공인데요.
슈퍼글라스 강화유리 케이스는 어떤 제품이었을지, 솔직한 평가와 함께 살펴봤습니다.
#1. 주요 특징
가격 : 13,900원
컬러 : 블랙, 화이트, 레드, 핑크
소재 : 강화유리
단차 : 0.2mm 단차 설계
버튼 : 쿠선형 소프트한 조작감
방진 : 이중레이어 + TPU
경도 : 7H 경도 내구성
기능 : 열방지 기능 탑재
마감 : 좌우 미끄럼 방지
단자 : 말끔한 마감 처리
무게 : 39g 가벼운 무게
닥터가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케이스는 가격이 적당하면서도 컬러가 다양했습니다.
강화유리를 메인으로, 이중레이어 구조와 측면 TPU를 통해서 내구성을 강화하고 탈착을 편리하게 하면서 그립감도 더하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무게도 가볍다는 점에서 실용적인 장점이 많은 갤노트10 케이스였습니다.
#2. 실구매자 평가
- 가격 대비 퀄리티가 뛰어나네요.
- 분홍색이 매혹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 정말 가볍고 예쁜 디자인이네요.
- 탈착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 얇은데도 버튼까지 감싸주네요.
- 광택감이 기대 이상입니다.
- 떨어뜨리니까 긁힘이 있어요.
- 측면 손맛은 호불호가 있네요.
- 너무 원색의 느낌도 듭니다.
닥터가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케이스에 대해서 전체적인 평가는 긍정적이었는데요. 확실히 컬러에 대해서는 긍정과 부정이 공존했습니다.
컬러는 취향의 영역이기 때문에 누군가는 파스텔톤의 광택이 나는 글라스가 좋게 다가오지만, 때로는 너무 원색으로 다가오기 때문이죠.
#3. 디자인 평가
직접 만져본 닥터가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케이스의 디자인은 불투명한 컬러감으로 갤노트10 본연의 컬러감을 덮었는데요.
장단점이 마찬가지로 함께했습니다. 장점은 독특한 컬러감과 원색의 컬러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고, 단점은 너무 원색처럼 보인다는 점과 원래의 컬러감을 완전히 덮는다는 것이죠.
컬러에 따라서는 유분이 잘 묻어나기도 했는데요. 측면으로 가면 블랙 컬러의 TPU가 자리해서 자연스럽게 탈착이 되기도 했고, 그립감에서 손에 착 감길 뿐 아니라 측면 패턴으로 미끄러짐도 방지더라고요.
물론 미끄럼 방지는 장점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매끈했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전면 높이감은 제법 무난해서 강화유리를 사용하면 두께감이 거의 같아질 것 같기도 했는데요.
후면 재질감은 갤노트10 생폰과 거의 흡사했고, 후면이 기대 이상으로 스크래치나 충격에 강하다는 점도 인상적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블랙이나 화이트가 무난할 것 같았고, 검빨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레드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핑크는 확실히 취향을 탈 것 같았는데요.
닥터가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케이스는 전체적으로 각진 느낌을 그대로 살려줘서 갤노트10의 슬림한 느낌은 유지하면서도 산뜻한 컬러감을 더해서 가벼워 보이고 그립감에서도 장점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4. 실사용 평가
내구성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열방출을 위한 구조가 되어 있어서 장시간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시청해도 부담이 없었는데요.
내부 패턴도 고급스러운 느낌이고, 동시에 기능성까지 겸비하면서 장점이 더 많아지는 느낌이더라고요.
몇 번 떨어뜨려봐도 케이스가 벗겨지지 않아서 폰이 날아가면서 상처가 날 일도 거의 없어 보였는데요.
타공도 거의 일치해서 S펜을 넣고 빼기에도 좋았고 만족스러운 사용성을 제공해줬습니다.
탈착은 카메라 부분을 자연스럽게 누르면서 꺼내면 쉽게 탈착이 되었는데요. 아쉬움은 카메라를 만지다 보니까 유분이 묻어난다는 점이죠.
버튼감은 압력이 거의 높아지지 않았고, 딸깍하는 자연스러운 소리와 함께 명확하게 눌려서 애매하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아쉬움도 있는데요. 후면 카메라 홀 부분의 마감이 나쁘지 않지만 존재감이 있는 편이고 하단부 단자 역시 다른 케이스 대비 뛰어나지면 마찬가지로 존재감이 있어서 손가락의 위치를 잘 잡아줄 필요성이 느껴지더라고요.
닥터가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케이스는 실제 압축 강화유리를 소재로 하는 케이스인 만큼 강화유리의 내구성이나 손맛, 컬러감이 기대 이상이었는데요.
실제로 구매하신 분들의 평가도 좋은 편이고, 마감이나 빠른 배송까지 고려하자면 장점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5. 총평 정리
닥터가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케이스는 ‘강화유리’라는 점에 포인트를 맞춰보자면 전후면 강화유리를 씌운 상태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었습니다.
전면에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닥터가드 갤럭시노트10 케이스를 장착하면 안심이 되기도 하고 손맛도 뛰어난거죠.
물론, 강화유리라고 해서 절대 깨지지 않거나 흠집도 나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안 되는데요. 강화유리도 일정 압력이나 충격을 넘어서면 흠집이나 생채기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닥터가드 갤럭시노트10 케이스는 일반 케이스보다 튼튼하고 강하지만 완벽하게 모든 충격으로부터 보호가 된다고 생각하면 안될 것 같네요.
오늘은 닥터가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케이스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갤노트10 케이스를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강화유리 케이스를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