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셔츠를 자주 입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것 같은데요. 바쁜 아침 시간에 다려진 와이셔츠가 없어서 난감한 경험을 하게 되는 거죠.
여성분들이라면 더욱 다양한 옷들을 저마다의 방법으로 다림질을 하고 관리하는 데서 오는 불편함이나 스트레스가 더욱 클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다리미판을 펼치고 다리미를 준비해서 시간과 공간을 많이 필요로 하는 다리미 대신 세탁소에 맡기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번 세탁소에 맡기는 것은 추가시간이 소요되거나 비용이 발생된다는 점에서 아쉬움도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아쉬움을 덜어줄 스팀다리미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참고로, 5분에게 증정해드리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원하신다면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1. 주요 스펙
제품명 : 보만 터보핸디 스팀다리미 DB8531
가격 : 54,900원
컬러 : 화이트
소재 : ABS+PP, 스테인리스 스틸
액세서리 : ABS+PC
정격전압 및 소비전력 : 220V/60Hz, 1500w
크기 : 본체:115*115*295mm
코드, 플러그 : 약 1.7m
무게 : 0.9kg
물탱크 : 280ml, 분당 30gr/min
품질보증기간 : 1년 무상 A/S
#2. 주요 특징
보만 터보핸디 스팀다리미 DB8531의 주요 특징이라면 25초 빠른 예열이 있고, 1500W 강력 스팀과 연속 스팀 기능이 있는데요.
예열이 빠를 뿐 아니라 스팀은 강력하고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연속 스팀이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활용할 수 있는 거죠.
또한 스탠딩 타입으로 보관도 쉽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쇼파나 커텐, 카펫이나 인형, 침대와 옷, 신발까지 살균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섬유 브러시와 솔 브러시까지 품으면서 여러 종류의 옷까지도 다림질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더라고요.
#3. 실구매자 평가
보만 터보핸디 스팀다리미 DB8531을 직접 구입한 분들의 사용 후기를 살펴보니까 가성비가 좋고, 여행용으로도 괜찮을 뿐 아니라 물이 새지 않는다는 점에서 장점을 느꼈다고 하셨는데요.
스팀이 빵빵한데다 열판도 넓어서 금방 다릴 수 있다는 점, 스팀이 균일하게 많이 나온다는 점, 물통이 커서 자주 보충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만족스럽다고 하시더라고요.
또한 세워놓을 수 있어서 안전하기도 하고 예열이 빠른 점도 장점으로 남겨주셨는데요.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핸디형 스팀다리미의 특성상 칼주름을 잡기 힘들고 드라마틱하고 완벽하게 다림질을 하기는 힘들다는 것이죠.
또한 스팀다리미를 사용하다 보면 헤드 부분이 전체적으로 뜨거워져서 조심해야 한다는 아쉬움도 볼 수 있었습니다.
#4. 디자인
직접 사용해본 보만 터보핸디 스팀다리미 DB8531은 화이트 톤이라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느낌이라 어디에 놓아두더라도 인테리어 효과도 있었는데요.
단순히 세울 수 있다는 것을 넘어서서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다듬어진 느낌이라 만족스러운 거죠.
예열할 때는 LED가 빨간색으로 빛이 나고, 사용할 때는 녹색으로 나와서 구분도 쉽더라고요.
물통은 투명해서 수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었고, 선도 제법 길고 두툼해서 안심이 될 뿐 아니라 편리했는데요.
선 정리 스트랩까지 꼼꼼하게 챙겨줘서 평소에 보관할 때도 부담이 없기도 하더라고요.
가볍기도 하고 휴대성도 좋아서 여행 갈 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지만, 디자인 자체가 공간은 제법 차지할 것 같아서 여행 가방이 커야 할 것 같기도 했습니다.
#5. 실사용 소감
일반 다리미로 다릴 경우에는 쓰러질 경우 위험하기도 하고 공간도 준비하고 다리미판도 있어야 해서 불편했는데, 이 제품은 확실히 간편해서 좋았는데요.
옷걸이에 걸어둔 채로 스팀다리미로 다려주니까 바로 펴져서 편리한 거죠. 또한 연속 스팀 분사는 기대 이상으로 편했는데요.
악력이 필요하지 않고 가볍게 잡은 상태로 다림질이 가능하니까 연속 스팀이 나와서 편하게 다림질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죠.
다림질을 자주 하지 않은 남성분들이라도 보만 터보핸디 스팀다리미로 다림질을 하면 간편하게 다림질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에어 드레서를 사용하는데, 주름까지 완전히 펼쳐주지는 않아서 아쉬웠던 부분을 에어 드레서 사용 이후에 바로 활용할 때 유용해서 좋더라고요.
살균 탈취 효과까지 있다고 해서 신발이나 인형에도 활용해보니까 기대 이상으로 유용하기도 했는데요.
고온 스팀으로 확실히 소독해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여러 종류의 옷감으로 사용을 해봤는데, 면도 잘 되지만 폴리 소재가 더 잘 펴지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스팀으로 주름을 펼 수 있어서 원단의 손상 없이 다림질이 가능한 거죠.
스팀 분사구는 일렬로 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스팀이 넉넉하게 나와서 만족스럽기도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물통을 쉽게 뺄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일부 제품은 물통이 너무 안빠져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이 제품은 다르더라고요.
다림질을 하면서 중간중간 놓아둘 때도 안정적으로 세워둘 수 있어서 어디에서나 가볍게 다림질을 할 수도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물을 가득 채우는 것보다는 중간 정도 채워서 가볍게 활용하니까 손목 부담을 줄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아쉬움
스팀다리미라서 가지고 있는 태생적인 한계나 아쉬움도 있고, 이 제품에서 느껴지는 아쉬움도 있었는데요.
보만 터보핸디 스팀다리미는 기울여서 쓰면 안 되기 때문에 옷을 세워두고 해야 한다는 점에서 편하고 직관적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눕혀서 이불을 다림질하고 싶어도 그럴 수 없어서 아쉽더라고요.
또한 물을 가득 채우고 오랫동안 다림질을 하면 무게감이 있는 편이기도 했는데요. 앞서 실구매자 평가와 같이 칼주름을 위한 제품이 아니기도 합니다.
물통은 간편하게 탈착이 되지만 물 주입구가 좁아서 아쉽기도 했는데요. 브러시의 경우도 탈착이 다소 힘들기도 하고 사용할 때 적응이 필요하기도 하더라고요.
#7. 총평 & 이벤트
정리를 해보자면, 보만 터보핸디 스팀다리미 DB8531은 핸디형 스팀다리미에 기대하는 장점을 대부분 가지고 있었는데요.
태생적인 한계나 아쉬움도 있었지만, 편하고 빠르게 사용하기에는 더없이 좋은 평가를 해볼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기도 했습니다.
기존의 다리미가 불편하셨거나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서 스트레스를 받으셨던 분들이라면 보만 터보핸디 스팀다리미 DB8531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이벤트 힌트를 알려드리자면, 이 제품에 기대되는 점 2가지와 함께 댓글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또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아래 배너 링크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