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30일 금요일

[증정] 스피커 헤드폰 업그레이드?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


기존에 사용하던 스피커와 헤드폰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분들, 듀얼 스피커를 사용하지만 5.1 채널을 구현하고 싶은 분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헤드폰은 수십만원에 달하는 비용을 들여야 하거나, 연결된 기기 자체를 고사양 음원 기기로 바꿔야 하는 부담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스피커, 헤드폰 및 이어폰의 업그레이드를 포기하거나 그저 그런 제품으로 만족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나름 합리적인 선택지인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이 펀딩을 시작했다고 해서 소개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먼저 사용해본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은 기대 이상의 사운드를 들려줬는데요. 물론 현실적인 아쉬움도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과연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릴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을 1분에게 증정해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1. 주요 스펙
제품명 :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
가격 : 펀딩 종료 후 169,000원
구성품 : 파우치, 본품, USB 5핀 케이블(1m), 3.5mm AUX 단자(1m), 설명서
무게 : 35g
크기 : 9.2 x 1.55 x 2.7 mm
배터리 : 400mAh (7시간)
단자: micro 5pin USB, 3.5mm AUX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는 펀딩을 통해 10만원 초반대로 구입해볼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무게는 35g으로 엄청 가벼웠고, 배터리는 최대 7시간 지속되어서 오랫동안 써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전하면서 사용도 가능했습니다.

1세대 모델과 다르게 2세대로 바뀐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는 USB 입력도 지원해서 범용성이 더욱 높아지기도 했는데요.

파우치를 비롯해서 케이블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구성이 눈길을 끄는 것 같았습니다.

#2. 주요 특징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은 기존에 사용하던 청취 환경을 아주 작은 기기만으로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제품이었는데요.


  - 평범한 사운드를 스테레오로 변경
 - 더욱 웅장하고 박진감 넘치는 소리 전달
 - 게임의 몰입도를 더해주는 생생한 사운드
 - 고급스럽고 또렷한 사운드의 음악 감상
 - 출력을 크게 향상시키는 뛰어난 공간감
 - 휴대가 가능한 홈시어터 장비 시스템
 - 장르 관계없이 이동 중에도 효과 체감 가능
 - XROUND™ 특허받은 디지털 신호 처리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었던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은 영화나 게임, 음악 감상 모두 적합한 장점이 있었습니다.




영화 감상_
모든 오디오의 세부 정보를 향상하기 위해서 마이크로 초 단위로 작동하면서 몰입감 있는 사운드 환경을 제공해줬는데요.

시네마 모드를 켜면 스테레오에 한정된 사운드를 확장해서 매우 놀랍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게임 사운드_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을 통해 음향 효과를 더하고 사운드 필드를 최대 200%까지 높여서 목소리와 발자국, 드럼, 악기 및 게임 속 다양한 소리를 분리해서 전달해주는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아날로그에 더해서 micro USB를 통한 디지털 입력까지 지원해서 여러 게임 콘솔과의 호환성을 더한 점도 인상적이더라고요.




음악 감상_
오디오 소스 분석을 통해 완전히 재구성된 사운드는 현장에 있는 것처럼 소리를 들려줬는데요.

라이브 밴드의 콘서트와 같이 모든 목소리와 악기, 드럼의 사운드를 복원해서 기존의 헤드폰과 스피커에서는 구현할 수 없었던 새로운 음악 공연을 체감해볼 수 있었습니다.




#3. 휴대성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이 자랑하는 휴대성을 직접 체감해보기 위해서 무게, 크기, 배터리, 그립감 등등 다양한 부면으로 살펴봤습니다.

 - 무게는 기대 이상으로 작고 가벼웠습니다.
 - 크기도 작고 파우치에 들어가는 점이 인상적이네요.
 - 휴대하며 듣기에는 케이블 2개, 기기 연결까지 필요했습니다.
 - 카오디오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한 디자인과 크기였습니다.
 - 전원을 끄지 않으면 배터리가 계속 소모되는 점이 아쉽네요.
 - 7시간 배터리는 충분한 듯하면서 불편할 때도 있었습니다.
 - 자체 볼륨이 있는데 몇 단계인지 확인이 안됩니다.
 - 배터리 %도 확인이 안돼서 자주 충전이 필요했습니다.
 - 글로시 재질의 특성상 유분과 흠집에 약했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이 제품은 기존에 유선 이어폰도 불편해서 무선 이어폰을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스마트폰-이어폰'으로 끝났던 과정이 '스마트폰-케이블-XPUMP-이어폰'으로 단계가 늘어나기 때문이죠.




그래서 선도 상당히 많아지고 꼬일 수도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사용하기에는 번거로울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작고 컴팩트해졌기 때문에 고음질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최상의 선택지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장점이라면 집에서는 홈시어터로, 차량에서는 놀라운 카오디오로, 카페를 가거나 어딘가로 이동해서는 놀라운 이어폰/헤드폰 사운드로 경험이 가능했다는 점이죠.

늘 휴대하면서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사용하기에는 번거로운데, 위와 같은 패턴이라면 휴대성은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하더라고요.




#4. 사운드
가장 중요한 사운드 평가를 해보자면, 120만원 상당의 V50과 20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유선 이어폰을 연결해서 들어봐도 차이가 체감되더라고요.

V50 + FAudio Major
가장 먼저 음장 효과 없이 V50과 유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어본 결과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 프리미엄의 구성이라서 그런지 사운드가 매우 출중했습니다.

그냥 들어도 아쉬움이 없고, 타격음이나 공간감, 영역별 사운드가 제대로 분리된 소리를 들려줬기 때문이죠.




V50 + FAudio Major + Quad DAC
이어서 V50의 장점인 하이파이 쿼드댁으로 음악을 재생해봤습니다. 확실히 소리에 힘이 더해졌고 공간감이나 전체적인 사운드의 품질이 높아졌는데요.

동일한 구성에서 쿼드댁의 힘이 상당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물론, 배경음의 힘이 더해지면서 보컬이 다소 죽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V50 + FAudio Major + Quad DAC + DTS:X 3D
여기에 V50의 새로운 음장 기술인 DTS:X 3D 입체 사운드를 더해본 결과 콘서트홀에 온 것만 같은 느낌이 전달되었는데요.

실제로도 공간감이나 입체감이 훨씬 높아져서 앞의 2가지 옵션과 비교해서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물론, 일부 음악이나 사운드의 경우는 오히려 왜곡이 심한 느낌이라 꼭 맞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했습니다.




V50 + FAudio Major + Quad DAC + XPUMP Premium
마지막으로 XPUMP Premium을 더해서 재생해본 결과,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가장 눈에 띌 정도로 체감 차이가 컸는데요.

우선 볼륨이 2단계는 더 높아진 느낌을 비롯해 소리 하나하나가 확실히 분리되어서 전달된다는 것이 가장 큰 만족도였습니다.




소리가 뭉개지거나 억지로 끌어올린 느낌이 아니라, 분리가 뚜렷하게 되면서도 힘이 있어서 만족스러운 소리를 들려준 거죠.

계속해서 듣고 싶을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해줘서 총합 320만원이 넘는 청취 환경에서도 눈에 띄는 차이점을 보여줬다는 점이 인상적이더라고요.




물론, 모든 경우가 만족스럽지는 않았는데요. 이를테면 보컬의 목소리가 없는 잔잔한 사운드는 음을 분리할 요소가 거의 없어서 체감 차이가 크지 않았습니다.

또한 사운드 품질 자체가 낮은 경우에도 분리가 뚜렷하게 되지 않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XPUMP Premium를 사용할 때 중요한 것은 출력 기기나 이어폰, 헤드폰, 스피커의 품질보다는 재생하는 소스의 품질이 아닐까 합니다.

현장감이나 놀라운 음의 분리를 체감하기 위해서는 확실히 다양한 요소가 더해진 음원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 케이블과 파우치가 꼼꼼하게 구성되어 있는 XPUMP Premium

✎ 가벼운 무게감과 최대 7시간 지속되는 배터리를 지니고 있는데요.

✎ 휴대가 가능한 홈시어터 장비 시스템으로 USB 입력도 지원해 범용성이 높았습니다.

✎ 평범한 사운드를 놀랍고 입체감있는 사운드로 들려주었는데요.

✎ 고급스럽고 또렷한 사운드와 출력을 향상시키는 뛰어난 공간감으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5. 총평
정리를 해보자면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은 기존의 청취 환경를 극적으로 바꿔줄 뿐 아니라 매우 작은 크기로 휴대성도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물론, 펀딩을 기준으로 12만원 상당, 일반 판매를 기준으로 17만원 상당의 가격이라는 점은 고민이 되기도 하는데요.




음향 기기를 위해서 이 정도의 비용을 투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제법 괜찮은 스피커나 헤드폰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앞서 비교해본 프리미엄 사운드 비교가 눈길을 끌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배터리 잔량이나 음량 퍼센트를 바로 확인할 수 없다는 점, 글로시 재질이라 유분이나 흠집에 약하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는데요.




이어지는 영상 리뷰를 통해서는 실제 체감 사운드와 다양한 점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까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을 1분에게 증정해드릴 예정인데요.




이 제품이 가진 장점 3가지와 어떻게 활용하고 싶은지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1분을 선정해서 증정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주에 소개될 영상 리뷰와 함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영상 리뷰에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포터블 3D 서라운드 홈시어터 XPUMP Premium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MACGUYVER.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42395

http://naver.me/5rhMvfb3
https://youtu.be/idiOKkn0ca8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