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6일 화요일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 써보니


에어팟2를 닮은 초소형 블루투스 이어폰이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에어팟2가 무선 이어폰의 표본이라도 되는 것처럼 너도나도 따라 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가운데 에어팟2를 닮지 않은 제품을 찾기가 힘들지만, 오늘 가져온 무선 이어폰은 에어팟과 닮은 부분이 1도 없다는 차별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제품인 단미 TWS-A7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었을까요?

오늘은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에 대해서 다양한 포인트로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요 스펙
제품명 :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
가격 : 64,000원 (79,800원 - 15,800원)
컬러 : 블랙 / 믹스
블루투스 : 5.0
충전 케이스 배터리 : 400mAh
이어폰 배터리 : 75mAh
주파수 범위 : 20~20000Hz
프로파일 : A2DP, HFP, HSP, AVRCP, SPP, PBAP
연결거리 : 15m
감도 : -96db
정격전압 : 5V / 1~2A
인피던스 : 32Ohm
케이스 크기 및 무게 : 47.4mm x 51.2mm, 45g
유닛 무게 : 4.5g
KC 인증 필 유무 : R-C-GAU-A5-X7
제품 구성 : 이어폰 유닛, 케이스, 5핀 케이블, 이어팁 3개, 패키지, 매뉴얼




#2. 실구매자 평가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다른 분들은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을 어떻게 평가했을까요?

디자인이 너무 귀엽고 평가와 이어팁의 색상이 독특해서 개성이 있었다는 평가와, 음질이 괜찮고 배터리가 오래간다는 평가가 대다수였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착용감이 개인적으로 떨어진다거나, 터치 조작이 잘 안된다는 아쉬움의 목소리를 표현했습니다.



#3. 디자인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의 가장 큰 차별점은 디자인에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무표정의 둥글둥글한 귀여운 고양이 디자인이  눈길을 끌더라고요. 검정고양이 케이스는 귀여움과 시크함 그리고 도도한 분위기가 느껴졌고, 파스텔톤의 믹스 색상의 고양이 디자인은 귀여움과 순진함을 지닌 고양이의 분위기가 났습니다.





고양이의 입을 벌려보면 내부에 유닛이 꽂혀 있는데요. 여기서도 독특한 점은 일반적인 이어폰들과 다르게 일자로 꽂혀 있는 게 아니라 옆으로 누운 상태로 충전 포트에 꽂혀 있다는 거죠.

다시 케이스를 열고 닫아 봤는데 마그네틱 자성으로 찰지게 닫히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후면에는 실리콘 덮개로 덮인 충전 포트가 있네요. 아무래도 충전 포트로 먼지가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믹스 색상은 지문과 유분이 잘 보이지 않는데요. 손에 땀이 많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하는 거죠. 하지만 반대로 블랙 색상은 지문과 유분이 보이더라고요.



https://smartstore.naver.com/danmiofficial/products/4528734973

귀여운 이미지처럼 케이스의 재질감도 아주 부드럽습니다. 한 손으로 열고 닫기는 어렵지만 양손으로 열면 어렵지 않게 열리는 점도 좋았습니다.

아쉬움이라면 충전 포트의 실리콘 커버가 잘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과, 힌지가 약해 보인다는 점이죠.

먼지는 잘 안 묻는 것 같지만 컬러에 따라서는 유분이 잘 보이기도 했는데요.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은 디자인은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했지만 내구성이나 마감이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4. 휴대성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은 휴대성에서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했는데요. 손에 쥐기에는 적당한 그립감도 있고 착 붙어서 좋지만, 주머니에 넣기에는 크기를 상당히 차지하는 거죠.

거기다 귀여움에 있어서 포인트가 되는 고양이 귀 부분 때문에라도 주머니에 넣을 때 부담이 되기도 했는데요.



에어팟2와 비교하자면 휴대성은 다소 아쉽지 않을까 합니다.



#5. 착용감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라면 착용감이 중요하겠죠.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은 귀의 구조에 딱 맞더라고요.

거기다 장시간 착용해도 통증이 없어서 좋았는데요. 물론 귓속에서 이질감은 약간 있었습니다.




머리를 엄청 강하게 15초 정도 흔들어도 빠지지 않았고, 헬스장에서 빠르게 걷거나 달리는 정도에도 문제가 없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가성비 이어폰답지 않은 뛰어난 착용감은 IPX5 생활 방수까지 더하면서 장점이 더욱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어버드 팁의 탈부착은 매우 쉬우면서도 동시에 원치 않게 탈착되는 경우도 있어서 이 점은 아쉽네요.




#6. 사운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라면 사운드가 중요한데요. 그 점에서 우선 차음성은 볼륨 50% 정도에서는 거의 들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거기다 상대방에게도 소리가 전달되지 않는 점도 만족스러웠는데요.




6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내장한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은 저음과 중음, 고음 모두 듣기 좋은 편안한 밸런스가 느껴졌습니다.

한쪽에 치우치지 않아서 좋은 거죠. 물론 남성 보컬 노래에서 초고음으로 가니까 약간 힘이 부족한 느낌을 받기도 했는데요.




여성 보컬 사운드를 들어본 결과 청아한 사운드와 중고음에서도 힘이 느껴지는 부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완전 무선 이어폰의 약점인 선명도가 떨어지는 점도 없었고, 귀를 찌르는 소리도 없어서 인상적이었는데요.




가성비 이어폰은 충분히 넘어서는 사운드지만, 엄청나게 뛰어나다기보다는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평가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통화 품질은 상대방에게는 약간 울리는 듯 전달되었는데요. 스마트폰과 제법 비슷하다는 평가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상대방의 목소리는 다소 저음질로 들리는 부분은 아쉬운 것 같네요.




#7. 배터리
초소형 이어폰이라면 배터리도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그 점에서 5시간 이상 연속으로 듣는 것이 아니라면 충분했는데요.

케이스의 배터리는 20시간 정도로 준수한 편이었고, 충전을 할 경우에도 좌우 구분 없이 가볍게 넣을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배터리 잔량이 나타나서 확인은 쉬운 편이었고,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엄청난 가성비 이어폰으로 만족도가 높았는데요.

대다수의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인만큼, 주요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8. 기타 기능
이외에도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은 LED가 표시되어서 충전 정보를 볼 수 있고, 다양한 알림 역할까지 해서 귀엽기도 했는데요.

연결성은 장애물이 있어도 나쁘지 않았고 거리감도 좋았습니다. 멀티 페어링과 오토 페어링도 가능했는데요.




레이턴시는 0.2~0.3초 정도로 엄청 빠릿하지는 않았습니다.

조작성은 터치 방식인데 인식률은 아쉽더라고요. 몇 번 시도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터치 간섭이 다소 있는 편이었습니다.





---
전원 켜기 -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켜짐
일시정지 / 재생 - 좌우측 연속으로 2번 터치
통화 / 통화 종료 - 좌우측 연속으로 2번 터치
수신거부 - 좌우측 연속으로 3번 터치
다음 트랙 - 좌측 연속으로 2번 터치
이전 트랙 - 좌측 연속으로 3번 터치
음성 안내 지원 - 우측 이어폰을 연속으로 3번 터치
재다이얼 - 우측 이어폰을 연속으로 4번 터치

---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의 조작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할 수 있었고, 아쉽게도 볼륨 조절은 없었습니다.


✎ 귀여운 디자인을 품고 있는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

✎ 재질감도 아주 부드러운데요. 컬러가 독특해서 눈길을 끄는것 같습니다.

✎ 크래들을 열면 이어폰이 옆으로 누운 상태로 충전 포트에 꽂혀 있는데요.

✎ 장시간 착용해봐도 귀에 압박감이나 통증이 느껴지지 않았죠.

✎ 편안하면서도 청아한 사운드로 만족감을 주었던 블루투스 이어폰이었습니다.



#9. 총평
정리를 해보자면,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은 어린이나 2030 여성분들에게 특히 많은 사랑을 받지 않을까 한데요.

디자인과 사운드는 만족스럽지만 마감이나 내구성, 기타 편의 기능에서는 아쉬움이 남았던 것 같습니다.



 

이어팁이 혼자 빠지는 경우가 간혹 있었고, 힌지 부분의 내구성도 아쉬웠기 때문이죠.

손으로 만지는 경험과 LED로 인한 차별화된 디자인, 생활 방수와 오래가는 대기 시간까지도 장점이 아닐까 하는데요.

에어팟2가 너무 비싸서 부담되었던 분들이라면, 완전무선 가성비 이어폰인 단미 블루투스 이어폰 TWS-A7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smartstore.naver.com/danmiofficial/products/4528734973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