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졌지만, 동시에 배터리 소모도 늘어나면서 충전이 중요해지고 있죠.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S10 역시 충전 케이블을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문의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S10 충전 케이블 추천 제품으로 포킨스 코튼캔디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을 가져와봤습니다.
V50을 비롯해 다양한 안드로이드폰 및 액세서리에서 사용이 가능한 포킨스 케이블은 어떤 평가가 가능했을까요?
참고로, 포킨스 코튼캔디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은 5분에게 증정해드리는 이벤트가 유튜브와 페이스북, 포스트에서 동시에 진행 중이기 때문에 참여해보실 수 있습니다.
#1. 주요 스펙
0.5m 가격 : 1,800원
1.2m 가격 : 2,900원
2m 가격 : 3900원
컬러 : 핑크 샌드 / 스카이 블루 / 스톤 / 라임
소재 : 패브릭 / 연결 부분 금도금 / 고순도 구리선
단자 : Type-C
부가기능 : 퀄컴퀵차지 3.0 & 2.0, 56K Ohm, 단선 방지, 고속 충전, 양면 충전
길이 : 0.5m / 1.2m / 2m
#2. 주요 특징
포킨스 코튼캔디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은 3가지 길이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짧게 혹은 길게 선택해볼 수 있습니다.
꼬임과 단선에 강한 패브릭 소재라는 점에서도 차별화가 되고 있는데요. 더블 브레이디드 직조 방식으로 내구성을 더한 것이죠.
심지어 1만 번의 굴절 테스트까지 해서 신뢰성까지 높였는데요. 특수 설계된 러버쉴드 채용으로 내부를 완벽히 보호한다는 것입니다.
금도금이 되어서 산화를 방지하고, 일반 케이블 대비 1.5배 더 높은 충전 효율을 제공하는 점도 인상적인데요.
커넥터 호환성도 높고, 양면 충전이 가능할 뿐 아니라 22AWG의 충전선 및 26AWG의 데이터선으로 충전 속도를 40% 개선하고 데이터 역시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고 합니다.
5N 등급의 99.999% 고순도 구리선을 적용해서 정품보다도 더 빠른 충전 속도를 가진 점도 눈길을 끄는 것 같습니다.
퀄컴 퀵차지 3.0 및 2.0을 지원하고 56K Ohm의 저항으로 과충전을 방지한다고도 하니까 믿고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3. 실 구매자 평가
포킨스 코튼캔디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을 직접 구입한 분들은 갤럭시S10 충전 케이블로 추천하기도 했고, 갤럭시노트9 케이블로도 활용 중이었는데요.
가격이 저렴하지만 품질이 안 좋을 것이라는 편견을 깨기도 했다는 의견과 충전 케이블 걱정은 없다는 평가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정품 케이블보다 10만 배 더 낫다는 이야기도 있는 것을 보니까 정말 만족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네요.
케이블이 두껍고 충전이 빠르며, 길이 대비 가격이나 단자의 마무리 품질, 타사 대비 우수한 품질에 대한 평가도 눈에 띄었습니다.
#4. 실사용 장점
포킨스 코튼캔디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을 직접 사용해본 결과, 저에게는 컬러감이 상당히 만족스럽더라고요. 은은하면서도 컬러가 확실해서 좋은 거죠.
금도금 처리와 전체적인 디자인도 인상적이었는데요. 줄꼬임이나 변형에 대한 내성은 대박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이를테면, 일부러 줄을 꼬아준 다음 강하게 당겨봐도 다시 풀면 빠르게 원래 모양으로 돌아갔기 때문이죠.
최대 50kg의 하중까지 견딘다고 하니까 내구성은 믿고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놀란 점이라면 삼성 정품 케이블과 포킨스 코튼캔디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을 뜯어본 결과, 삼성도 알루미늄 심선을 쓰지만, 포킨스는 구리선을 썼다는 점이죠.
충전 효율을 극대화시킨 비결이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아쉬움이라면 비교한 몇몇 케이블 대비 케이블 연결 시 살짝 헐거운 느낌이 들었다는 것인데요.
의도치 않게 빠진다거나 접촉 불량이 일어난 것은 아니지만, 살짝 헐거운 느낌은 드는 것 같습니다.
또한 컬러 선택지가 많은 것은 좋지만 심플한 컬러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튀는 컬러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헤드 부분은 단선을 방지하는 구조가 예쁘게 되어 있어서 디자인적으로도 좋았지만, 실제로도 단단하게 케이블을 잡아주더라고요.
케이스를 씌운 스마트폰과 사용하더라도 호환성이 높았고, 2m 길이 케이블로는 줄넘기까지 해봤지만 전혀 문제가 없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충전과 데이터 전송도 해봤는데요. LG V50으로 충전을 해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0분 : 45% -> 56%
20분 : 45% -> 67%
30분 : 45% -> 76%
즉, 30분에 31%가 충전된 것으로, 1시간에 62%라는 놀라운 충전 속도를 경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전송의 경우도 3.7GB의 대용량 파일을 옮기는데 2분 5초가 소요되어서 무난하다는 평가가 가능했습니다.
✎ 포킨스 코튼캔디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은 다채롭고 밝은 색상 디자인이 좋았는데요.
✎ 디자인만 착할 줄 알았는데 내구성과 성능까지도 대박이었죠.
✎ 타 케이블에는 단가를 낮추기 위해 알루미늄 심선을 주로 사용하는데 반해 포킨스 코튼캔디 케이블은 단가가 더 높은 구리 심선을 사용해 효율을 극대화했다고 하네요.
#5. 총평
정리를 해보자면, 포킨스 코튼캔디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은 갤럭시S10 충전 케이블로도 손색이 없고, 갤럭시노트9을 비롯한 V50과 같은 안드로이드폰과 잘 맞았습니다.
최근에는 USB-C 타입 단자를 채택한 제품들이 점점 더 많아지면서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 같은데요.
높은 전압과 전류도 견디는 내구성과 기본적으로 튼튼한 구조의 케이블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예쁘기만 할 줄 알았던 케이블의 반전이라고 할까요? 성능까지 예쁜 포킨스 코튼캔디 C타입 고속 충전 케이블은 추천할만한 제품이 아닐까 하네요.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댓글 증정 이벤트가 유튜브 및 포스트, 페이스북에서 동시에 진행 중이기 때문에 참여해보실 수 있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