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DC 모터를 세계 최초로 만들어서 드라이기에 접목한 곳이 바로 JMW라고 하는데요. 과연 JMW 드라이기는 제 성능을 가감 없이 보여줬을까요?
JMW 에어젯은 전문가용 드라이기로 손색이 없는 초강력 냉풍을 전달하는 프리미엄 드라이기였는데요.
가성비 좋은 드라이기 역시 함께 가져왔습니다. 항공모터 드라이기라는 장점에 더해서 초강력 드라이기라 부를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인데요.
오늘은 2가지 제품을 함께 살펴보고, JMW 에어젯 전문가용 드라이기를 3분에게 증정해드리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튜브 및 페이스북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의 당첨 힌트는 영상 속에 나오기 때문에 영상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1. 공통 스펙
------------------------
1600W 강력한 바람
BLDC 항공모터 탑재
꼬임 방지 연질 코드
미열 없는 냉풍 구현
적은 작동 소음
가벼운 무게감
------------------------
JMW 전문가용 드라이기는 1600W의 강력한 바람을 품었고, BLDC 항공모터로 깨끗하고 오래가는 바람을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꼬임이 없다는 연질 코드도 기대가 되고, 미열이 없는 냉풍도 기대가 되었습니다. 작동 소음도 크지 않다고 하고, 무게감도 가볍다고 하니까 이 부분도 살펴봐야겠네요.
#2. 실구매자 평가
------------------------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네요.
머릿결이 상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바람이 진짜 엄청 강하네요.
긴 머리도 빨리 마르더라고요.
지문은 잘 묻는 것 같네요.
소음은 생각보다 적은 것 같습니다.
------------------------
JMW 에어젯 및 가성비 좋은 JMW 드라이기 모두 제법 괜찮은 평가가 많았습니다.
바람이 강하다거나,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긴 머리도 빨리 마른다는 점은 초강력 드라이기를 원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기도 했는데요.
소음이 작다는 평가는 스펙과 일치한 것 같아서 기대가 되네요. 물론, 지문은 잘 묻는다니까 관리는 필요할 것 같습니다.
#3. BLDC 모터
------------------------
브러시리스 전자회로 사용
제품 수명 10배 이상 향상
소음, 진동 크게 줄인 모터
에너지 효율 20% 이상 개선
------------------------
JMW 전문가용 드라이기는 브러시리스 전자회로를 적용한 BLDC 모터로 차별화가 되는데요.
장점이라면 우선 제품의 수명이 10배 더 향상되는 것이 있고, 소음과 진동을 크게 줄인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에너지 효율은 20% 이상 개선하고, 일반 드라이어 대비 2배 이상 많은 바람을 흡입하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서론에서처럼, JMW는 세계 최초로 BLDC 모터를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기술력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4. 열풍/냉풍
JMW 항공모터 드라이기를 열화상 카메라로 측정해봤습니다. 두 제품 모두 냉풍 모드에서는 실제로 30도 초반의 바람을 맞아볼 수 있었는데요.
열풍 모드에서는 JMW 에어젯 기준, 63도 이상 올라가지만 노즐은 온도를 더욱 낮춰서 안전한 사용이 가능한 점도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 JMW MA6001A 드라이기를 열화상 카메라로 측정한 사진입니다. 손잡이 부분의 온도가 올라가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죠,
✎ JMW MS6020B 드라이기의 경우도 열풍 모드에서 63도 이상 올라가지만 노즐은 온도를 더욱 낮춰서 안전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핸들 부분은 여전히 30도 초반으로 유지가 되어서 10분 이상 장시간 사용 후 측정해도 손잡이 부분이 뜨겁지 않다는 점도 만족스럽더라고요.
초강력 냉풍을 불어주면서 순식간에 뜨거운 바람을 밖으로만 전달하는 부분이 기술력인 것 같습니다.
#5. 제품별 차이점
JMW 가성비 좋은 드라이기는 MA6001A 모델인데요. 4~5만원대 가격으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고, 핵심 기능은 모두 탑재해서 항공모터 초강력 드라이기라 부를 수 있었습니다.
귀여운 디자인을 비롯해 가벼운 무게감, 파워 노즐까지 겸비해서 스타일링이 편리했는데요.
JMW 라인업의 최고 스펙인 1600W를 장착해서 가성비에 더욱 집중한 프리미엄 드라이기라 볼 수 있습니다.
JMW 에어젯 전문가용 드라이기는 MS6020B 모델인데요. 7~8만원대 가격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터보 모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터보 기능을 활용하면 60% 이상 더 빠르게 건조를 해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흡입망 분리가 가능해서 청소 및 관리도 쉬웠습니다.
무게는 조금 더 나가지만 여전히 가벼운 무게감이 느껴지기도 했고, 노즐이 2개라는 점에서 안전하게 또한 스타일링까지 겸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실사용 소감
직접 사용해본 JMW 드라이기는 많은 분들의 의견이 일치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프리미엄 제품인 JMW 에어젯 전문가용 드라이기는 원버튼으로 냉/온풍 전환 및 터보 기능이 편리했는데요.
흡입망 분리는 가능한 것도 좋지만 손쉬운 점도 만족스러웠고, 기대 이상으로 가벼울 뿐 아니라 노즐이 쉽게 뜨거워지지 않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선 꼬임이나 노즐이 의도치 않게 움직이지 않는 것도 좋았는데요.
아쉬움이라면 처음 사용할 때 1번, 약간 냄새가 날 수 있다는 점이죠. 이 부분은 구입 후 첫 사용 시에만 잠깐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광 디자인이라 유분이 묻을 수 있는 점도 알아둘 필요가 있겠네요.
------------------------
터보 : 88.4dB
하이 : 84dB
로우 : 76.2dB
------------------------
또한 소음을 측정해본 결과, 터보 모드에서 가장 소음이 컸고, 로우 모드는 나름 절제되어 있었습니다.
JMW 가성비 좋은 드라이기는 핵심 기능과 기본 기능은 동일했는데요. 마찬가지로, 냉/온풍 전환 및 노즐이 고정된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흡입망 탈부착이 안되고, 터보 기능이 없다는 점, 풍속이 엄청나게 강하지는 않고, 재질의 특성상 스크래치가 쉽게 날 수 있는 재질이라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JMW 드라이기 두 제품 모두, 일반적인 2200W의 드라이기보다는 1600W 만으로도 더욱 강력한 바람이 전달되는 점은 인상적이네요.
✎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품은 JMW MA6001A 드라이기
✎ 가벼운 무게감과 꼬임 방지 연질 코드를 품고 있어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품은 JMW MS6020B 드라이기
✎ MA6001A 모델과 마찬가지로 꼬임 방지 연질 코드와 적은 작동 소음을 지니고 있는데요.
✎ 기본 노즐 외에 컬링 노즐도 제공해줘서 바람이 고루 분산되었고, 안전하게 사용해볼 수 있었죠.
✎ 또한 흡입망이 탈부착이 가능해 위생적으로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 두 제품 모두 1600W 강력한 바람과 BLDC 항공모터 탑재해 편리한 사용성을 가져다 주었는데요.
✎ 짧은머리, 중간 머리, 긴 머리 등 모두 잘 마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특히 긴머리도 빨리 말라서 만족스러웠습니다.
#7. 총평
JMW 드라이기는 BLDC 모터를 통해서 항공모터 드라이기로 불리기도 하고, 초강력 냉풍 드라이기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대다수의 일반 드라이기는 냉풍으로 사용 시에도 금방 미지근하고 뜨끈한 바람이 나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았다면, 이 제품은 다른 거죠.
미열이 없는 초강력 냉풍에 손잡이가 뜨겁지 않아서 오래 사용해도 부담이 없는 장점이 느껴졌기 때문인데요.
여성분들이라면 특히나 터보 모드 및 2가지 노즐과 흡입망 분리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제품이 더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합니다.
앞서 소개 드린 것처럼, 오늘 소개해드린 JMW 전문가용 프리미엄 드라이기 가운데 JMW 에어젯 항공모터 드라이기를 3분에게 증정해드릴 예정인데요.
포스트를 공유하신 다음 링크와 함께, 그리고 영상 속 당첨 확률을 높여주는 힌트와 함께 댓글을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이 제품에 관심이 가시거나, 더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