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필수템 하면 떠오르는 몇 가지가 있죠. 그중에서는 단연 선풍기가 먼저 떠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너무 찬바람이 싫으신 분들이나 미니 휴대용 선풍기를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탁상용 선풍기가 어울릴 것 같은데요.
오늘은 국내에서 인지도 높은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IT제품 브랜드인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 ITF-4000L 미니써큘레이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주요 스펙
가격 : 25,900원
컬러 : 블루, 블루그레이, 화이트, 핑크
소재 : ABS, 메탈, 실리콘 외
입력 : 5V 2A
정격 : 5W
날개 : 6인치 3엽팬
배터리 : 4,000mAh
충전 시간 : 약 4~5시간
사용 시간 : 최대 14시간
무게 : 490g
크기 : 268.5mmx166mmx139.6mm
#2. 디자인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품은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총 4가지 컬러가 있는데요. 블루, 블루그레이, 화이트, 핑크로 취향껏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루그레이가 예쁘네요.
후면 그릴 디자인은 부드러운 곡선 처리가 되어 있고, 헤드와 연결된 지지대는 알루미늄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견고함을 보여주죠.
선풍기 본체와 날개는 투톤 컬러로 입체감 있는 디자인입니다. 무광 파스텔톤의 컬러감은 매트하지만 부드러운 느낌을 주네요.
또한 바닥면을 보면 밀림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사용 시 밀림 방지가 되었죠. 미끄럼 방지 패드 사용 중 접착력이 떨어지는 경우, 흐르는 물에 씻어 건조 시킨 후 재사용 가능해 실용적입니다.
아이리버만의 특화된 그릴 디자인은 항공기 엔진의 공기역학 설계를 적용해 강력한 풍속의 직진성을 보여주는데요. 측면에서 보면 곡선으로 돌출되도록 그릴 하나하나의 중앙부 면적을 넓혀 주어 직진성을 극대화했죠.
디테일한 디자인과 컬러감 덕분에 탁상용 선풍기이지만 인테리어 소품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겠네요.
#3. 기능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6인치 저소음 DC모터를 탑재했는데요. 최대 5W의 강력한 저소음 모터를 탑재하여 바람의 세기와 직진성을 극대화한 3엽팬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조용한 독서실 또는 사무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여름철 무더위 소음에 민감한 사람도 사용이 가능한 미니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무선 탁상용 선풍기는 배터리 용량이 중요한데요.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4000mAh 대용량 배터리로 한번 충전 시 14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엄청난 배터리 타임이죠.
그래서 실내에서뿐만 아니라 야외 및 캠핑장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LED 무드등 기능까지 품고 있어서 일반적인 휴대용 선풍기와는 차별화가 됩니다.
작동 버튼을 길게 누르면 하단부에 숨어 있는 8개의 LED가 점등되면서 은은한 불빛을 볼 수 있는데요. 50루멘의 밝기에 적절한 색온도와 디퓨저 기능의 특수 소재를 적용해 야간 캠핑이나 수면등, 수유등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선풍기를 사용하지 않는 계절에도 LED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365일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미니써큘레이터입니다.
무선 탁상용 선풍기가 무드등 기능만으로 끝난다면 뭔가 아쉽겠죠.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후면 USB 출력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하게 되면 스마트폰을 포함해 다양한 기기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상 65도, 하 10도로 총 75도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원하는 각도로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를 열심히 사용하다보면 청소할 시기도 찾아오는데요. 아이리버는 탁상용 선풍기는 탁상용 선풍기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날개도 분리되어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위생적이고 쾌적한 바람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물론 기존 휴대용 선풍기들도 청소가 가능하도록 그릴이 분리되는 경우도 있지만 날개가 분리되지 않아 세척이 번거로웠는데요.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그릴뿐만 아니라 날개도 분리가 되어서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작동법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4단계 풍속 조절이 가능한데요. 버튼 하나로 1~4단계로 조절이 되기 때문에 실내와 외부 온도에 맞춰서 단계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푸시 단계
1회 푸시 : 바람 1단계
2회 푸시 : 바람 2단계
3회 푸시 : 바람 3단계
4회 푸시 : 바람 4단계
1~2초간 푸시 : 라이트 온/오프
또한 버튼 하나로 모든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는데요. 선풍기 작동은 물론 LED 무드등까지 작동이 가능하며 버튼 주변에 LED 인디게이터 기능을 탑재해 배터리 잔량과 충전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죠.
버튼 상부 반원 LED 인디게이터는 오렌지 색상으로 4단계로 표시되며, 배터리 잔량 부족 시 오렌지 컬러가 깜빡거리는 것을 볼 수 있네요. 참고로 충전 중에도 선풍기 작동이 가능해서 충전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5. 안전성
아무리 예쁘고 기능 많은 휴대용 미니 선풍기, 미니 써큘레이터라도 안전하지 못하다면 사용하기가 꺼려지죠.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PCM 안전 회로 탑재로 과충전, 과방전, 과전압, 쇼트(부하) 방지가 가능한데요. 배터리 성능 보호는 물론 안전성을 확보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6. 실사용
실제 사용해본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장점이 정말 많은 휴대용 무선 휴대용 선풍기였는데요. 배터리 용량이 커서 자주 충전이 필요치 않았고, 보조배터리 기능까지 품고 있어 실용적이었죠.
LED 무드등 기능도 정말 유용했는데요. 은은한 불빛 때문인지 방안이 분위기가 달라진 느낌이 들었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해주었습니다.
또한 풍량 단계별로 버튼 LED에 불빛이 들어오며, 배터리 잔량도 LED 불빛으로 확인이 가능해서 배터리를 언제 충전해야 하는지를 바로 알 수 있었죠.
사용해보니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요. 각도 조절이 되는 것은 좋았지만, 각도 범위가 크지 않다는 점과 회전이 안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사실상 회전이 되는 선풍기가 많지 않고, 회전 기능이 추가되면 내구성에서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없으니까 아쉬운 기능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휴대용 선풍기로 들고 다니기에는 무게감과 부피감이 꽤 있는 편이라는 점도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물론 캠핑장에서는 들고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지만요.
집에 있는 제 책상은 표면이 꽤 미끄러운 편인데요.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밀림 방지 패드 덕분인지 미끄러운 탁상 위에서도 마음대로 돌아가거나 움직이지 않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면 세척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위생적이고 쾌적한 바람을 쐴 수 있어 만족스러웠죠.
실제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 미니써큘레이터의 풍량과 소음은 어떤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풍량 테스트
선풍기 바로 앞 풍량
1 단계 : 2m/s
2 단계 : 2.4m/s
3 단계 : 2.9m/s
4 단계 : 3.3m/s
선풍기에서 30cm 떨어진 곳 풍량
1 단계 : 2.9m/s
2 단계 : 3.6m/s
3 단계 : 4.1m/s
4 단계 : 4.5m/s
소음 테스트
1 단계 :45.8dB
2 단계 : 49.2dB
3 단계 : 52.2dB
4 단계 : 54.5dB
시원시원한 풍량 세기에 저소음으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해 볼 수 있는 미니 선풍기인 것 같네요.
✎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 ITF-4000L은 본체와 날개가 투톤 컬러를 띄고 있는데요.
✎ 상당히 조용한 소음과 쾌적한 바람으로 작업에 집중하기 좋았네요.
✎ 단 하나의 버튼으로 4단계 바람 조절이 가능하니까 조작방법도 심플하죠.
✎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캠핑이나 잠시 머무를 곳에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7. 총평
오늘 살펴본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는 트렌디하면서도 감성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개인 책상이나 회사 책상에 필수템인 것 같은데요.
무드등 기능, 보조배터리 기능 등의 놀라운 활용성, 그리고 편리한 사용감과 시원한 풍량으로 무선 탁상용 선풍기가 가질 수 있는 장점은 다 갖춘 휴대용 미니 선풍기라 할 수 있었습니다.
실내에서나 실외에서나 어디에서나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휴대용 선풍기를 찾으셨다면 아이리버 탁상용 선풍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