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8일 목요일

AI 스피커 '만능 리모컨' 원격 제어를 전구 하나로? 스마트 조명 소요리 IoT 허브 전구


요즘 AI 스피커와 원격 제어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IoT 기술이 대중화되면서 정말 많은 IoT 가전제품들이 등장하는 것이죠.

이전에도 IoT 전구를 소개했었는데, 반응이 상당히 좋더라고요. 스마트홈으로 만들어주는 원격 제어라는 점도 그렇고, 만능 리모컨 기능까지 겸하기 때문이죠.





이번에는 새로운 펀딩 소식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AI 스피커는 아니지만, AI 스피커를 비롯해 다양한 IoT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소요리 IoT 허브가 그 주인공입니다.



#1. 주요 스펙
컬러는 화이트로 깔끔합니다. 놀랍게도 컬러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하니까 컬러는 하나여도 충분해 보이네요.

유리와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 있는 소요리 IoT 허브는 크기가 적당한 점에서도 어디에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은데요. 출고 가격이 44만원 정도이기 때문이죠. 다행히도 펀딩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선택은 가능하다고 하니까 펀딩 사이트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 주요 특징
일부 IoT 전구는 연결이 불안정해서 스마트폰과 매번 연결을 해줘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소요리 IoT 허브는 와이파이 연동 방식으로 거리의 제한이 없고, 심지어 해외에서도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이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거실등은 연동 범위가 넓어서 40평형 거실에도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요. 100가지나 되는 밝기 및 색조절이 된다는 점에서도 활용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홈으로 만들어줄 소요리 IoT 허브는 이러한 특징이 있는데요.




플리커 프리
특허출원 공급장치
LED 수명 단축 방지
3년간 무상 AS
시중 리모컨 95% 호환
매주 업데이트 진행


소요리 IoT 허브의 놀라움이라면 플리커 프리가 있는데요. 플리커는 눈을 피로하게 만들지만 쉽게 인지되지 않아서 저가형 제품이나 일부 고가형 제품에서도 플리커 증상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소요리 IoT 허브는 단순히 원격 제어와 만능 리모컨 기능만 넣은 것이 아닌, 플리커 프리로 기본기도 더한 것이죠.

이외에도 LED 수명 단축을 예방하고, 3년간 AS가 된다고 하니까 믿고 쓸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3. 27년 긴 수명
소요리 IoT 허브는 놀랍게도 27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에 5시간씩 사용할 경우, 27년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스마트 전구로서는 쉽게 만나보기 힘든 스펙인데요. 하루에 10시간을 사용해도 14년 정도니까 상당해 보입니다.



이렇게 수명이 길다면, 앞서 소개해드린 44만원의 공식 출고 가격도 나름 이해가 되는 것도 같네요.



#4. 소요리 IoT 허브 장점
다른 IoT 조명과 달리 설치가 간단할 뿐 아니라, 전문 기사가 직접 방문해서 무상으로 설치를 해준다는 점도 인상적이었는데요.

소요리 IoT 허브는 다양한 제품 연동이 가능해서 IoT 가전제품 가운데 AI 스피커, TV 및 에어컨과 선풍기, 로봇 청소기를 비롯한 IR을 품은 가전제품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기다, 앱을 통한 연동을 제공하기도 하며 카카오와 아마존, 구글과 같은 회사들과 기술 제휴를 해서 믿고 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앞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와이파이 방식이기 때문에 만능 리모컨 기능을 완벽히 수행할 수 있는 것이죠.




#5. 필요성

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니고, 추가 기능을 품은 소요리 IoT 허브가 꼭 필요한지 의문이 드는 것도 당연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이 제품은 실내에 있는 다양한 가전제품들을 원격으로 제어해서 IoT 기술을 더해준다는데 의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리모컨으로만 조작이 가능해서 원격 앱 기능이나 통합 조작 기능이 없었던 제품에 새로운 기능을 더해주는 것이기 때문이죠.




더구나 거실등의 특성상 천장에 설치가 된다는 점도 장점이 아닐까 한데요.

원격 제어에 있어서 위쪽에 있다는 것은 장애물 없이 바로 조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제공해주기 때문이죠.

1세대 제품에 이어서 2세대를 거치며 완성도를 더한 소요리 IoT 허브는 3세대가 되면서 타 기기 제어, AI 스피커 연동, 허브 기능까지 품었는데요.





놀랍게도, 거실뿐만 아니라 방까지도 조작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IoT 허브 전구를 방에 설치하게 되면 연동이 되어서 공간 확장이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이제 거실에 있는 에어컨이나 TV뿐만 아니라, 방에 있는 공기 청정기나 다른 IR 지원 IoT 가전제품도 손가락만으로 조작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6. 조명 기능
소요리 IoT 허브의 본질이라 부를 수 있는 조명으로서는 어떠할까요? 밝기는 55W였고, 색 조절은 3000k부터 5700k까지 가변 제어가 가능했습니다.

100단계로 조절이 가능해서 편의성이 높았는데요. 밝기 역시 100%까지 1%씩 조절이 되는 점도 좋았습니다.





물론 아쉬움이라면 다양한 풀 컬러를 지원하는 제품은 아니며, 흰색과 노란색으로만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한데요.

그럼에도 플리커가 없고,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전구로만 사용하기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7. 추천 사용자
소요리 IoT 허브는 AI 스피커를 가진 분들, 원격 제어가 가능한 만능 리모컨을 찾으셨던 분들, 다양한 가전제품을 IoT 전구로 제어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새롭게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조명만으로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분들에게도 꼭 맞는 제품인데요.




분명 방마다 조명을 모두 바꾸고 싶은 분들이라면 부담이 되실 수도 있는 가격이라는 점은 아쉽기도 했습니다.

다행이라면 거실등뿐만 아니라, 22만원 정도의 방등도 있고, 66,000원 정도의 스탠드 IoT 전구도 있으니까 선택지가 많다는 점이 아닐까 한데요.

펀딩 가격을 고려하자면 훨씬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안 전체를 IoT 전구로 바꿔서 원격 제어가 가능한 만능 리모컨으로 꾸밀 수 있기 때문이죠.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IoT 허브 전구와 스탠드 리뷰(
바로가기⇲)도 참고하신다면, 소요리 IoT 허브가 어떻게 작동하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참고가 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실제 제품으로 소개해드리는 것이 아닌, 펀딩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관심이 가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더 자세히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MACGUYVER.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36596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