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인가 필수품이 된 휴대용 선풍기는 일상 속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라 부를 수 있는데요.
휴대용 선풍기는 그 자체적으로 가볍고, 자체 배터리가 있고, 풍량이 충분하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여기에 몇 가지 기능이 더해지면 더욱 다양한 활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집게를 달거나 또한 자유자재로 회전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죠. 주파집 스탠드 클립 선풍기는 그 점에서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1. 주요 스펙
가격 : 43,800원 > 23,800원 (2만원 할인)
소재 : ABS, PP
풍량 : 3단계
모터 : BLDC
배터리 : 3,350mAh
충전 : 3시간
타이머 : 1,2시간
주파집 스탠드 클립 선풍기는 할인된 2만원 중반대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완전 저렴한 1만원대 제품과 비교하자면 가격 차이는 조금 있는 편인데요.
재질은 무난하고 풍량은 3단계로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브러쉬가 없는 BLDC 모터의 특성상 소음이 더 낮다는 장점도 있었는데요.
크기가 큰 만큼, 배터리 용량도 넉넉해서 장시간 사용도 가능한 제품이었습니다. 충전은 3시간 정도 소요되니까 미리 충전해둘 필요는 있을 것 같네요.
신기하게도 타이머 기능도 됩니다. 1시간에서 2시간 타이머가 되니까 무한정 켜두는 것보다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쓸 수 있었습니다.
#2. 디자인
주파집 스탠드 클립 선풍기의 디자인은 휴대용 선풍기라고 하기에는 살짝 큰 느낌이고, 가방에 넣기에도 부피를 많이 차지하기는 했는데요.
손으로 쥐고 이동하기에도 무언가 잡을 곳이 애매하다는 점에서 어딘가 걸어두거나 세워두거나 집게로 고정해두기에 적합한 디자인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집게는 정말 엄청 큰 편이고, 압력도 어느 정도 되어서 안정적으로 고정되기도 했는데요. 안전에 상당히 신경을 썼다는 점은 헤드의 망 사이 틈으로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점에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안전망 분리가 되는 점은 좋았는데요. 가볍게 잡고서 한쪽으로 돌리면 바로 열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실수로 안전망을 열어둔 채로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줄 필요는 있습니다.
컬러는 화이트와 네이비 블루, 핑크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화이트가 가장 무난했고, 네이비 블루는 다소 짙은 블루 계열이라 호불호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3. 스탠드 & 클립 사용성
주파집 스탠드 클립 선풍기는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 있어서 그냥 세워두면 불안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클립의 경우는 의도적이지 않다면 풀리지 않을 정도로 고정력이 상당했는데요. 어디든 클립으로 고정이 가능해서 공간 활용성은 상당히 높았습니다.
물론, 힘이 약한 아이가 사용하려는 경우라면 버겁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헤드 회전은 360도 어디로든 가볍게 돌아가지만 좌우 회전도 소리가 상당한데, 상하 회전은 더욱 큰 소리가 나서 아쉬움이 컸습니다.
왜 이렇게 소리가 커야 하는지는 몰라도, 존재감이 커서 밤에 사용하거나 조용한 곳에서 사용하려면 눈치가 보일 것 같기도 하네요.
✎ 세워두거나 집게로 고정해 둘 수 있는 디자인을 품은 주파집 스탠드 클립 선풍기
✎ 클립은 고정력이 좋고, 어디든 사용이 가능해서 공간 활용성이 높았는데요.
✎ 헤드 회전도 360도로 가볍게 돌아가 원하는 각도로 사용해 볼 수 있었죠.
✎ 안전망 분리가 되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고, 배터리 타임도 길었던 선풍기였습니다.
#4. 실사용 소감
바람은 3단계로 모두 강력하다기보다는 부드러운 자연풍 느낌이어서 좋았습니다. 버튼은 전원, 모드, 풍속 버튼이 있고 LED가 있었는데요.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거나 절전 모드를 통해서 10초 사용에 5초 멈춤이 반복되는 방식도 상당히 신선했습니다.
물론, 정면에서 볼 때는 버튼이 모두 뒤에 있어서 익숙해질 필요는 있었는데요.
1단계에서의 소음은 거의 없는 편이고, 2단계는 살짝 신경이 쓰이는 정도, 3단계는 제법 큰 편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정력도 괜찮고 방향도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해서 좋았는데요. 확실히 휴대성이 떨어진다는 점은 감안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가방에 넣으려는 경우라면 너무 부담이 크기 때문이죠. 휴대용 선풍기로서 클립 기능이 되는 제품을 찾으셨던 분들이라면 이 제품이 적합할 것 같은데요.
주파집 스탠드 클립 선풍기는 디자인도 깔끔하고, 헤드 자체가 제법 커서 풍량도 충분하기 때문에 시원한 바람을 불어주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 11시간, 최소 4시간의 배터리 타임을 가진 주파집 스탠드 클립 선풍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더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