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셀카봉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니까, 이 제품을 써보면 더 이상 다른 제품으로 바꿀 필요가 없다는 뜻으로 '엔드게임'인 것이죠.
그동안 셀카봉은 깜빡 잊고 여행을 떠났다가 여행지에서 1만원짜리를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폰을 떨어뜨리거나 고장 나서 다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아쉬움은, 대다수의 1만원짜리 셀카봉은 내구성이나 기본기가 부족해서 오래 사용하지도 못하고 그리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것도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쩌면 여러분의 마지막 셀카봉이 될지도 모를 주파집 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JU-SS100)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 제품은 어떤 장단점이 있었을까요?
지금부터, 솔직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주요 제원
가격 : 39,800원
무게 : 220g
컬러 : 화이트 / 블랙 / 핑크
구성품 : 셀카봉 / 리모트 / 파우치
지지 용량 : 1~1.5kg
블루투스 : 3.0Ver
작동 거리 : 10m
배터리 : 65mAh
AS : 6개월
주파집 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JU-SS100)은 220g의 제법 가벼운 무게에 3가지 컬러를 갖췄고, 기본기가 잘 갖춰진 AS까지 되는 제품입니다.
5단 확장이 가능해서 길게 뽑을 수 있고, 2단 확장이 가능한 삼각대는 안정성을 높여주기도 했는데요.
가격은 39,800원으로 4만원이라 볼 수 있습니다. 4만원짜리 셀카봉이라, 고민이 될 것도 같네요.
#2. 블루투스
주파집 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JU-SS100)은 블루투스 3.0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버튼의 역할만 하기 때문에 충분한 수준이죠.
무선 수신 거리는 10m입니다. 이보다 멀리 가서 셀카를 찍는 경우는 없으니까 아쉬움은 없네요.
가볍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블루투스 목록에서 주파집 셀카봉을 선택하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리모트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보관이 되고 바로 탈착이 되어서 편리했습니다. 의도치 않게 분리되지 않은 점도 좋았는데요.
배터리는 수치상으로 65mAh 지만 충전은 잊어버릴 정도로 저전력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 속도는 0.3초에서 0.5초의 딜레이가 있지만 감수할 수 있는 수준이죠.
#3. 실사용 소감
주파집 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JU-SS100)을 사용해본 결과, 폰을 거치하기 위해서는 제법 힘을 줘야 했습니다.
고정되는 부분이 단단히 당겨지기 때문인데요. 대신 안정적인 고정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갤럭시S10e를 연결해본 결과 총 무게는 370g으로 아이패드 미니보다 살짝 무거운 수준인데요. 장시간 촬영 시에는 물론 존재감이 있기도 했습니다.
5단 확장은 적당한 힘을 주면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서 사용감이 뛰어났습니다. 그러니까, 꼭 필요한 만큼 늘리거나 줄일 수 있는 것이죠.
회전 자체는 360도 가능하지만, 고정은 180도마다 되기 때문에 알루미늄 바디의 회전은 2가지 선택지가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삼각대는 힘을 주지 않아도 쉽게 펼쳐졌는데요. 2단으로 확장할 때는 다소 뻑뻑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닥 부분은 실리콘 재질로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한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4. 장점
- 깔끔한 컬러 구성, 우아한 핑크 컬러
- 폰 고정력이 매우 뛰어난 셀카봉
- 가방에 넣어도 뛰어난 휴대성
- 파우치를 통한 제품 보호와 뛰어난 편의성
- 액션캠, 카메라 고정 기능 제공
- 91cm까지 늘어나는 긴 길이
- 마그네틱으로 고정되는 삼각대
- 생각보다 튼튼한 내구성
- 정확한 각도 분할로 수직, 수평, 대각선 맞추기 쉬움
- 일반적인 촬영에 충분한 촬영 속도
- 1.5kg 미만 기기 호환성
#5. 단점
- 디자인적인 차별점이 없는 셀카봉
- 중간 알루미늄 부분의 마감 아쉬움
- 하단 실리콘 부분에 잘 묻는 철가루
- 삼각대 길이 확장에 필요한 힘
- 삼각대 다리 펼친 채 고정 불가
- 대화면 폰, 케이스 씌운 폰 탈부착 어려움
- 폰 거치 후 가로/세로 전환 시 걸림
- 91cm로 늘려서 삼각대 활용하면 흔들림 심함
- 잦은 폰 연결 과정에서의 번거로움
-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 깔끔한 화이트, 블랙, 핑크 컬러로 구성된 주파집 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 파우치가 동봉되어 있어 휴대하기도 좋았는데요.
✎ 무선 수신 거리는 10m이며, 무게는 220g으로 장시간 촬영 시 존재감이 느껴졌습니다.
✎ 또한 마그네틱으로 고정되는 삼각대는 쉽게 펼쳐지는데요. 2단으로 확장이 가능해 안정성을 높여주었습니다.
#6. 총평
정리를 해보자면, 주파집 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JU-SS100)은 액션캠을 비롯해서 카메라 마운팅이 가능한 어댑터를 제공해줘서 편의성이 높았습니다.
가격은 4만원으로 제법 비싼 편이죠. 대신 기본 내구성이나 사용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할만한 제품으로 적합합니다.
전문가들에게도 적합하지만, 일반 소비자들이 사용하기에도 괜찮은 사용성을 제공해줘서 차에 하나, 가방에 하나 넣어두고 쓰고 싶은 생각도 드네요. 물론 그러기에는 가격이..
참고로, 페어링을 다시 하기 위해서는 리모트를 5초 이상 꾹 누른 다음 새로운 기기에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어쩌면 여러분의 삼각대 셀카봉으로서 '엔드게임'이 될만한 제품을 찾으셨다면, 주파집 4세대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JU-SS100)을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