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SSD가 보급되면서,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던 시절보다는 복구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줄어드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랜섬웨어를 비롯한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의 소중한 데이터를 2중 3중 백업해두고, 손상된 파일을 복구시켜야 할 일들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이지어스라는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 중인데요.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간단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복원 프로그램이 꼭 필요한 사람은?
중요한 자료를 정리해둬야 하는 사무직분들에게 특히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자료뿐 아니라 과거의 자료들도 잘 보존해둬야 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그렇죠.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은 가격대가 제법 있습니다. 무제한 복원이 가능한 프로 모드의 경우는 부가세 포함 9만2천원 상당인데요.
자료가 날아갔을 때의 리스크가 이 가격보다 더 크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이라면 이지어스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이 필요하겠죠.
#2. 복구 프로그램이 필요한 순간들
특정 사람들 외에도 복구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실수로 중요한 자료를 휴지통에 넣고 비워버렸다거나 하드디스크에 충격이 가해져서 일부 손상되었다거나, OS 충돌을 비롯한 여러 오류도 파일이 일부 손실될 수 있죠.
특히 어디에 있는 어떤 파일이 손상되었는지 모르는 상황이라면 복구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또 카메라 메모리 카드나 USB 드라이버에 저장된 자료를 컴퓨터와 주고받는 과정에서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경우에도 복구 프로그램이 유용하죠.
#3. 일반 클라우드 서비스와 차이점은?
데이터들을 백업해둔다는 점에서는 일반 클라우드 서비스와 비슷한 면이 있죠. 하지만 사용 방법과 목적은 전혀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용량 확보나 여러 스마트기기에 동기화해서 데이터를 불러오는데 사용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달리, 이지어스는 말 그대로 '복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마치 바이러스를 검사하는 것처럼 손실되거나 삭제된 파일을 찾아내고 복구시키는 역할이죠.
✎ 일반 클라우드 서비스에 비해 정리하기가 간편합니다. 또 검색 기능과 분류 기능이 좋아서 필요한 파일을 쉽게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4. 이지어스만의 특징은?
윈도우뿐 아니라 맥OS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 볼 수 있습니다.
PC, 노트북, 디지털 기기, 하드디스크, 각종 저장 장치의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할 수도 있죠.
그리고 사용 방법이 간편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이지어스 복구 프로그램만의 특징입니다.
✎ 이지어스의 기본 UI입니다.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휴지통 복구가 필요한 상황, 손실된 파일이 발생한 경우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폴더에 있던 파일들을 제대로 복구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몇 가지 궁금한 점들이 있어서 직접 테스트해보고,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많은 사진 동영상 등의 파일을 정확하게 복구할 수 있는지, 오래된 파일들도 복구가 가능한지, PC 초기화 이후에도 데이터 복구가 가능한지, 외장 하드 복구가 가능한지 확인해봤는데요.
다행히 모두 긍정적인 대답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사용 방법이 간편해서 익숙하지 않은 프로그램임에도 쉽게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가장 만족할 수 있었던 건, 파일을 잃어버릴까봐 불필요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도록 미리미리 이지어스 복구 프로그램과 같은 제품을 사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