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1일 월요일

블루투스 이어폰 '8가지 포인트' 역대급 펀딩, PaMu Scroll 써보니


소리를 듣는다는 것은 같은 공간에서 다른 감정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나만의 공간을 만든다는 의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선택 장애를 호소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그래서, PaMu Scroll 블루투스 이어폰이 가진 8가지 포인트를 통해서 어떤 점들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죽 소재 케이스
PaMu Scroll 블루투스 이어폰은 가죽 소재의 부들부들한 질감을 가진 충전 케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디자인과 손맛, 배터리를 품고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는데요.





실사용시에도 이러한 디자인과 재질감은 지인들도 호기심을 가질 정도로 완성도가 높기도 했고 차별화 포인트가 되어줬습니다.
 
조금 크다는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전자기기가 가진 차가움 대신 따뜻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2. 자동 ON/OFF
자동으로 전원이 켜진다는 것은 사용 대기 시간을 크게 줄여준다는 것을 뜻합니다.

PaMu Scroll 블루투스 이어폰은 커버를 열고 귀에 꽂는 사이에 음악 재생을 위한 준비를 끝내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3. 터치 컨트롤
PaMu Scroll을 통한 조작은 쉽고 간단했는데요. 버튼 방식은 귀를 압박하고 사용상 불편함을 줬다면, 터치 방식은 편의성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물론, 이어폰을 잡기만 해도 터치가 인식되어서 의도치 않은 동작이 되는 경우도 있다는 점은 익숙해질 필요도 있었습니다.



#4. 생활 방수
방수 기능을 품은 PaMu Scroll 블루투스 이어폰은 무려 IPX6 등급으로 안정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실제 물에 잠기는 경우에도 침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믿고 쓸 수 있었기 때문이죠.



땀을 흘리거나 비를 맞아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내구성도 믿을만했습니다.



#5. 5g의 가벼운 무게
PaMu Scroll 블루투스 이어폰의 무게는 5g에 불과합니다. 유선의 무게감이나 다른 이어폰의 무게 대비 훨씬 가벼운데요.

그래서 착용에 대한 부담이 없어서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디자인의 특성상 귀에 착용할 경우 존재감이 완전히 없지는 않았습니다.




#6. 스테레오 전화 수신
의외로 많은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전화 수신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모노 단일로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PaMu Scroll 블루투스 이어폰은 스테레오로 들려서 생생하다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실사용시 음악 감상보다는 음질이 떨어지고 답답한 느낌도 있었지만 여느 제품들보다는 만족스러웠습니다.




#7. 10시간 음악 재생
PaMu Scroll을 통한 음악 재생은 3.5시간 자체 배터리와 케이스를 통한 2회 충전으로 최대 10시간까지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에어팟 대비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충전 횟수를 줄여준다는 점에서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스펙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8. 음성 컨트롤 기능
음성 컨트롤이 가능한 PaMu Scroll 블루투스 이어폰은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빅스비 호출을 모두 해볼 수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해당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충분히 편의성을 더해주는 스펙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9. 실사용 소감

여느 블루투스 이어폰과 다른 PaMu Scroll은 4가지 서로 다른 컬러와 패턴의 가죽 질감으로 손맛까지 더했는데요.

장시간 사용해본 결과, 주머니에서 손으로 만지는 느낌도 좋았고, 가죽 커버를 부드럽게 열고서 꺼내는 느낌도 좋았습니다.




물론 아쉬움이 없지는 않았습니다.

먼저 크기가 제법 있기 때문에 바지 주머니라면 정말 불편할 수 있고, 귀 모양이나 크기에 따라서는 착용이 불편하거나 압박감이 느껴질 수 있었기 때문이죠.

또한 통화 음질의 아쉬움으로 스마트폰 통화를 선택하기도 했었는데요. 소리 자체는 잘 들리고 대화도 문제는 없는데 무언가 답답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장점이라면 에어팟도 지원하지 않는 무선 충전이 가능한 옵션이 있다는 것과, 음질 면에서 보자면 탄탄한 중저음이나 깔끔하고 선명한 고음질이 두드러진다는 점이었습니다.

단순히 보여주기용 고급스러움이 아닌, 사용하면서 느껴지는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경험은 계속해서 이 제품을 사용하게 만들어줬습니다.


✎ 4가지 서로 다른 컬러, 패턴의 가죽 질감을 지닌 PaMu Scroll 블루투스 이어폰

부들부들한 질감을 가진 충전 케이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손맛을 품고 있는데요.

 ✎ 5g의 가벼운 무게로 착용에 대한 부담이 없었고, 터치 컨트롤로 편의성이 높았습니다.

✎ 또한 자동 온오프 기능으로 대기 시간을 크게 줄였고, IPX6등급 생활방수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 최대 10시간 음악 재생으로 잦은 충전이 필요치 않았습니다.

✎ 사운드는 탄탄한 중저음과 깔끔하고 선명한 고음질이 두드러져 만족스러웠습니다.



#10. 총평
PaMu Scroll 블루투스 이어폰은 37억원이 넘는 역대급 펀딩으로 펀딩 역사상 이어폰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대중의 관심이 뜨겁기도 했고, 빠른 피드백과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이끄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탄탄한 기본기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완성된 PaMu Scroll 블루투스 이어폰을 통해서 듣는 경험을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현재는 새로워진 무선 충전 옵션과 연장된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까 여전히 구입하기에는 늦지 않은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26687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