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3일 수요일

'3월 22일' 애플 이벤트, 4가지 신제품은 바로 '이것?'


애플 이벤트가 3월 22일경 열릴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새로운 애플 제품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가장 유력한 제품으로는 이미 유출되기도 했던 아이패드 미니5인데요. 이외에도 아이패드 2019년형과 에어팟2, 에어파워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차세대 맥북에 대한 업그레이드 및 맥 프로에 대한 소식은 나와있지 않은데요.

과연 3월 22일에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 이벤트에서는 어떠한 새로움을 선사할까요?




#1. 아이패드 미니5
사실상 마이너 업그레이드이자 기존 부품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새로움이 없는 업그레이드 버전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으로 확실한 고가 시장을 선점했다면, 아이패드 2019 및 아이패드 미니5 라인업으로는 저가 시장을 선점하는 전략인 것이죠.






관전 포인트는 애플 펜슬을 지원할지, 칩셋은 무엇이 될지, 무게 다이어트는 할지와 관련된 것들입니다.

:: 관전 포인트 ::
    - 애플 펜슬 지원 유무
    - 칩셋, 퍼포먼스의 변화
    - 디자인, 스펙적인 차이




#2. 아이패드 2019
예전 아이패드 미니와 아이패드 에어가 화면 크기가 다른 아이패드로 선보인 것처럼, 이번 아이패드 2019 (아이패드 7세대)는 아이패드 미니5의 대화면 버전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들리는 루머로는 화면 크기가 10형으로 커진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이미 애플 펜슬을 지원하면서 프로의 기능을 일부 더한 아이패드인 만큼, 큰 변화보다는 연례 행사와 같은 기능과 마이너 업그레이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 관전 포인트 ::
    - 퍼포먼스의 변화
    - 디자인, 무게의 변화
    - 새로운 컬러의 추가




#3. 에어팟2
현재 소문은 2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에어팟2가 출시된다는 것과, 봄에는 무선 충전기 본체만 공개되고 가을에 에어팟2가 출시된다는 것이죠.

아무튼, 에어팟2는 더욱 많은 센서와 '헤이 시리' 기능, 강화된 중저음을 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너무나 많은 수익을 애플에게 가져다준 액세서리라는 점에서, 차기 에어팟2에 대한 관심은 아이폰 못지않은 상황입니다.

:: 관전 포인트 ::
    - 올봄 공개, 출시 여부
    - 사운드 퍼포먼스 강화
    - 다양한 센서 탑재




#4. 에어파워
사실 이미 이벤트를 통해 공개되었던 제품이 다시 등장한다는 것이 아이러니하기는 하지만, 이번 애플 이벤트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에어파워의 거취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어파워는 최대 3대의 기기를 위치 상관없이 자유롭게 올려두고 충전할 수 있는 기기인데요.




각 제품별 충전 정보까지 공유가 되기 때문에 iOS의 장점을 십분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물론, 애플의 사악한 가격표가 더해진다면 과연 소비자들이 얼마나 선택을 하게 될지는 의문이지만 말이죠.

:: 관전 포인트 ::
    - 올봄 출시 여부
    - 실제 퍼포먼스
    - 한국 출시일, 가격




#5. 2019 애플 이벤트
올해에도 많은 이벤트가 예고되어 있습니다. 빠르면 올해 중으로 맥북, 맥북 프로, 아이맥, 아이맥 프로, 맥 프로의 리프레시가 예고되어 있죠.

당연히도 새로운 아이폰이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며, WWDC 2019를 통해 운영체제 역시 판올림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어쩌면 아이패드 프로 신형도 출시될 수 있지만, 루머에 의하면 아이패드 프로 신형은 올해 출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과연 올봄 이벤트를 통해서는 어떠한 신제품이 공개되고 또 놀라움을 선사할지 우려 반 기대 반으로 지켜봐야겠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기대하는 신제품은 어떤 것인가요?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