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나오는 음식물을 깔끔하게 처리하는 방법은 많이 없는데요. 애초에 음식물을 남기지 않거나, 바로바로 비우거나 아니면 모아두고는 빠르게 비우는 방법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번거로움이나 불쾌한 경험을 하게 되기도 했는데요. 결과,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음식물 건조기를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음식물 건조기,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는 어떤 장점이 있고 또 무엇을 알아둬야 할까요? 오늘은 스마트카라 플래티넘 PCS_350 음식물 처리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요 스펙
스마트카라 플래티넘 PCS_350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는 스마트 처리, 절전, 탈취, 멸균 건조 및 셀프크리닝과 음성 자가 진단, 스마트 보관까지 가능한데요.
상부 투입 방식이어서 넣고 빼기가 쉽다는 장점까지 품고 있습니다. 블랙과 실버 컬러와 9kg의 무게는 잦은 이동보다는 정해진 장소에 두도록 설계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미니멀리즘 디자인과 모던한 디자인, 바로 보이는 직관적인 LED 표시창과 설치가 필요치 않은 사용 방식이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2. 첫인상
생각보다 큰 덩치가 눈길을 끌었는데요. 2L의 용량이지만 처리를 위한 부품들이 더해지면서 기기 자체는 작지 않은 크기가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래쪽은 유광으로, 위쪽은 무광으로 되어서 먼지가 잘 보이지 않는 음식물 건조기였는데요.
상단 뚜껑 부분은 하이글로시 재질이어서 흠집이나 먼지에 약하다는 아쉬움이 남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무난하다거나 심플하다고 평가가 가능했습니다.
#3. 음식물 처리기 성능
가장 중요한 퍼포먼스를 살펴보자면, 내부적으로 BLDC 모터로 성능은 높이고 소음은 줄였다고 하는데요. 3단 저속 임펠러가 맷돌과 같이 음식물을 처리해서 크기를 많이 줄여줬습니다.
닭 뼈 또는 조개껍질도 처리가 가능한 스마트카라 플래티넘 PCS_350은 젖어 있는 음식물을 최대 90%까지 감량할 수 있는 제법 놀라운 음식물 처리기 분쇄 성능을 가졌습니다.
여기에 멸균 건조가 가능해서 고온 건조를 통해 세균을 멸균 처리하고, 수분을 증발시켜서 냄새의 원인까지 제거하다고 하는데요.
김치의 경우는 4시간 30분 정도, 닭 뼈는 5시간 정도가 소요되니까 평균 5시간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네요.
#4. 소음 및 냄새
직접 측정해본 결과 소음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뼈가 있는 음식물을 넣어두게 되면 뼈가 부서지면서 자연히 발생되는 소리는 어쩔 수 없이 간헐적으로 들렸는데요.
밤에는 다소 무섭게 느껴져서 낮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냄새는 음식물 건조기의 특성상 조금씩 나는 경우도 있지만, 스마트카라 플래티넘 PCS_350은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
사실상 어떤 음식물인지, 지금 처리가 되었는지, 상했는지도 모를 정도로 냄새가 나지 않아서 놀라울 정도였는데요.
에코 필터를 통해서 냄새를 잡아주니까 상쾌하게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5. 필터 및 전력 소모량
필터의 경우는 2개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되어서 17,000원의 가격을 가졌습니다. 생각보다 유지 비용이 저렴했는데요.
평균 3달에 한 번 교체하면 되니까 매월 6,000원도 안되는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전력 소모량은 평균적으로 3,000원 정도니까 부담이 되지도 않았고, 생각보다 전력을 거의 먹지 않아서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정도였습니다.
정리해보자면, 에코 필터 및 전기 요금으로 매월 1만원 내외라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6. 실사용 소감
스마트카라 플래티넘 PCS_350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를 사용해본 결과, 신 김치를 밀봉하듯 처리해줘서 완전히 가루로 만들어줬는데요.
매우 조용하기도 했고, 완전히 건조된 모습이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닭뼈의 경우는 뼈가 부서지는 과정에서 소음이 유발되기는 했지만 제법 건조가 잘 되어서 버리기 쉬워졌는데요.
세척까지 해보니까, 물을 부어주고 세척을 누르기만 하면 매우 조용하게 세척이 되고 이물질이 쉽게 닦여나가서 관리도 간단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기의 진동은 거의 없었고, 작동 소음이나 모터 소음도 거의 느껴지지 않았을 뿐 아니라 외부로 나오는 냄새도 거의 없다는 장점이 컸는데요.
물론, 음식물이 담긴 통을 사용할 때는 상쾌하지 않은 냄새로 불편하기도 했지만, 통을 열 일이 자주 없다는 점에서 음식물 건조기가 없을 때보다 장점이 큰 것 같았습니다.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를 찾으셨던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 모던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LED 표시창으로 편리한 사용성을 주는 스마트카라 플래티넘 PCS_350 음식물 분쇄기
✎ 필터는 평균 3달에 한 번 교체하면 되는데, 비용이 생각보다 저렴해서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 또한 소음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지만, 뼈가 있는 음식은 소리가 간헐적으로 들리기도 했습니다.
✎ 닭 뼈는 5시간 정도 소요되며, 음식물을 최대 90%까지 감량할 수 있는 놀라운 분쇄 성능을 가졌는데요.
✎ 김치의 경우는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었고, 수분을 증발시켜 냄새가 나지 않았습니다.
✎ 이외에도 냄새가 많이나는 생선 등의 음식도 냄새 없이 처리하고, 고온 건조를 통해 세균을 멸균 처리해 위생적인 음식물 처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7. 총평
스마트카라 플래티넘 PCS_350 음식물 처리기 분쇄 성능은 기대 이상이었고, 한 번 놓아두면 어디든 음식물 처리가 가능해서 편의성도 높았습니다.
그동안에는 별도의 통에 모아두고는 가득 차면 힘겹게 옮기면서도 불쾌하고 불편한 경험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스마트카라 플래티넘 PCS_350 가정용 음식물 처리기를 사용한 이후부터는 무게도 가볍고 물도 흐르지 않을 뿐 아니라 벌레가 꼬이지도 않는 간편한 음식물 처리가 가능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로서, 또한 가정용 음식물 분쇄기로서 기본기가 탄탄한 스마트카라 플래티넘 PCS_350을 통해서 음식물 처리를 더 편리하게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스마트카라 공식 웹사이트에서 구입하게 되면 매월 프로모션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필터 4세트로 1년치를 추가로 받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구매 적립금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차후에 제품이나 필터 구입 시 할인을 받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