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형 카드케이스는 정말 오랜만에 사용해봅니다. 갤럭시노트8 정품 케이스 이후엔 처음인 것 같네요. 정말 오래되었죠.
사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 케이스를 선택할 때 다이어리 케이스를 잘 구입하지는 않았습니다. 폰을 잘 떨어뜨리지 않기도 하고, 생폰을 좋아하는지라 너무 두꺼워진 스마트폰이 약간 부담스러웠기 때문인데요.
이번에 만져본 닥터가드 카드케이스는 그런 제 기호를 이해했는지, 카드케이스이면서도 제법 슬림했습니다. 마치 이전에 사용해본 정품 케이스와 비슷한 수준의 그립감이었는데요.
정품 케이스보다 나은 점이라면, 단연 가격이겠죠. 닥터가드 카드케이스는 현재 16,5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저희 어머니가 다이어리 케이스를 선호해서 이것저것 구입해봤기 때문에 아는 사실이 있습니다. 다른 케이스들도 그렇겠지만 특히 다이어리 케이스는 판매 이미지와 실제 제품의 디자인이 전혀 다를 수 있다는 점이죠.
예상치 못한 단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닥터가드 갤노트9 카드케이스는 과연 어땠을까요? 솔직한 장단점을 바탕으로 닥터가드 갤럭시노트9 카드케이스의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소제목은 마감과 색감, 그립감, 마그네틱, 카드 수납, 무선 충전입니다. 디테일한 디자인은 첨부된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1. 마감과 색감
저렴한 다이어리 케이스를 구입하고 나면 가장 자주 실망하는 부분이 마감과 색감입니다. 공장에서 찍어내다 보면 흠이 생기게 마련이죠.
닥터가드 갤럭시S9 마그네틱 가죽 카드케이스는 가죽 소재를 수작업으로 제작했다는데, 한번 제대로 살펴봤습니다.
일단 가죽을 통으로 제작한 건 정말 칭찬할만한 것 같아요. 손에 걸리는 부분도 없고, 제봉 처리 자체가 없으니 거슬리는 부분이 없네요.
여러 케이스를 동시에 살펴봤지만 모두 수신부 스피커 홀이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대부분 둥글둥글하게 마감되어 있지만, 가죽 특성상 재단한 단면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닥터가드 갤럭시S9 마그네틱 가죽 카드케이스도 그런 단면이 두 군데가 있었습니다.
한 곳은 측면 끝부분인데, 전혀 날카롭지 않게, 말랑말랑하게 마감되어 있네요.
그런데 카메라 부분은 조금 날카롭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가죽이라 손에 상처가 나거나 할 일은 없지만, 일단 다른 곳처럼 둥글게 마감되지 않아서 일체감이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참고로 다른 케이스들과 마찬가지로, 케이스를 사용할 때는 지문을 새로 등록해주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부분은 PC와 TPU 소재가 사용되었는데, 단자 하나하나에 맞춰 구멍을 뚫었습니다. 아쉬운 건 케이스에 따라 미세하게 이 단자 구멍의 위치가 다르다는 점인데요.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있을 정도의 오차는 아닙니다.
참고로 버튼감은 거의 생폰이랑 똑같습니다. 그런데 왼쪽편엔 가죽이 덮여있어서 버튼 구분이 되지 않아요. 빅스비 버튼, 주의하셔야 합니다.
색감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인공 가죽이지만 저렴한 느낌이 들지 않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네이비 컬러가 가장 가죽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블랙은 약간 인공 느낌이 많이 나는 것 같네요.
#2. 그립감
닥터가드 갤럭시S9 마그네틱 가죽 카드케이스의 장점은 통가죽이라는 것에 더해, 스마트폰 외형에 맞춰 전후면 모서리를 유선형으로 마감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잡아주는 부분, 즉 TPU 소재 부분도 일반 케이스에 비해 슬림한데요.
덕분에 커버를 덮어 두었을 때의 그립감도 일품입니다. 물론 생폰에 비해 훨씬 두껍긴 하지만, 일반 가죽케이스와는 전혀 다르네요.
또 커버를 열어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도 만족스러웠는데, 유선형으로 된 커버 안쪽 부분이 폰을 사용할 때 손가락에 착 걸립니다.
재질감도 되게 좋아서 계속 손가락을 이리저리 움직이게 되네요.
#3. 마그네틱 커버
닥터가드 갤럭시S9 마그네틱 가죽케이스는 정품케이스처럼 스마트 커버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화면을 덮어도 별다른 설정 없이 자동으로 꺼지진 않아요.
대신 측면에 작게 마그네틱 처리를 했는데, 덕분에 고정하기 위한 고리나 뽁뽁이 없이, 즉 디자인적인 마이너스 없이 고정이 가능합니다.
터치펜과 같은 기기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마그네틱의 위치와 사이즈를 이렇게 설계했다고 하네요.
마그네틱이 작지만 거꾸로 해도 커버가 열릴 정도는 아닙니다. 동시에 다른 고정 방식에 비해 훨씬 쉽게 열 수 있고요.
#4. 카드 수납
닥터가드 갤럭시S9 마그네틱 가죽 카드케이스는 카드 수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 목적이 카드 수납은 아닌 것 같아요. 카드를 한두 장만 수납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처음 카드를 넣을 땐 엄청 빡빡했습니다. 가죽 소재라 그런데, 이후엔 쉽게 넣고 뺄 수 있었습니다.
장점은 카드를 수납해도 전혀 두께 증가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카드 사이즈만큼 약간의 홈이 있어서 카드와 화면이 서로 긁히는 일도 적을 것 같네요.
그리고 카드가 후면에 있는 카드 케이스의 경우 무선 충전 기능을 사용하면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 닥터가드 갤럭시노트9 마그네틱 가죽 카드케이스는 그럴 이유가 없죠.
#5. 무선 충전
두꺼운 다이어리 케이스를 장착하면 무선 충전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닥터가드 갤럭시S9 마그네틱 가죽 카드케이스도 한번 테스트해봤습니다.
결과는 다행히도 ‘정상 작동’이었습니다.
사실 애초에 닥터가드 갤럭시S9 마그네틱 가죽 카드케이스의 두께감이 그다지 두껍지 않아서 무선 충전이 되지 않을 이유도 없긴 합니다.
이렇게 닥터가드 갤럭시S9 가죽케이스의 전반적인 사용성에 대해 평가해봤는데요. 아쉬움도 있었지만 가격 대비 훌륭한 사용성을 제공해준 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게다가 가격도 제법 저렴해서, 갤럭시노트9 카드 케이스, 갤럭시S9 가죽 케이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천연 가죽은 아니지만, 완성도 높은 가죽 카드케이스를 찾았다면 닥터가드 갤럭시S9 마그네틱 가죽 카드케이스를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