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2일 토요일

어쩌다 가성비 폰? 갤럭시S9을 지금 구입해도 좋을 이유들


이제는 언급도 잘되지 않는 갤럭시S9 이지만, 여전히 삼성이 내놓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면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판매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이죠.

관심사가 점점 더 차기 갤럭시S10으로 기울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베젤이 극도로 줄어들고 그립감이 좋아진다는 점 외에는 큰 차별화 포인트가 없을 것 같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고의 가성비 폰은 포코폰일까요?

우선, 갤럭시S9이 가진 장점들을 짚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9과 갤럭시S9 플러스는 어떤 장점들을 가지고 있을까요?




- 엑시노스 9810 칩셋, 4GB / 6GB 램 탑재
- 5.8 / 6.2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 800 /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
- 홍채 / 지문 인식 생채 인식 지원
- IP68 등급 방수 방진
- 이어폰 단자 탑재
- 돌비 스테레오 스피커


무엇보다 갤럭시S9의 경우는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이라는 점, 기본 출고 가격이 높다는 점, 메인 스마트폰으로 지원이 상당히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다 포코폰이 가진 태생적인 저가형의 마감, 아쉬운 완성도, OIS 미지원, 믿기 힘든 중국산 폰 등등 여러 아쉬움들로 고민할 필요도 없는데요.

개인적으로 갤럭시S9을 추천할 수 있는 이유들로는 아래 포인트들이 있습니다.




- 갤럭시S9의 경우 작은 크기로 핸즈온 시 편의성이 높고 동시에 화면은 제법 시원시원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가변 조리개로 기대 이상의 카메라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안드로이드 폰 가운데 매우 우수한 수준의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 기본기가 탄탄하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율이 잘 되어서 사용 시 불편한 점을 많이 덜어냈습니다.

- 다양한 컬러, 신규 컬러를 통해서 컬러 선택지가 많다는 장점까지 품고 있습니다.

- 생각보다 저렴한 중고 가격으로 가성비 폰으로 구입해볼 수 있습니다.

- 놀랍게도, 안드로이드폰 가운데 처음으로 4K 60프레임 촬영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가운데 하나입니다.





갤럭시S9을 이야기하자면, 현재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가운데 원톱은 아니겠지만,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안드로이드폰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거기다 외장 메모리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용량이 낮은 폰을 구입하더라도 아쉬움을 덜어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갤럭시S9의 중고 시세는 어떻게 될까요?




- S급 64GB 갤럭시S9
개인 거래 45~55만원
판매 사이트 50~70만원

- S급 256GB 갤럭시S9
개인 거래 55~65만원
판매 사이트 60~85만원


*갤럭시S9 플러스 모델은 5만원에서 10만원 추가




위와 같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최저 50만원 전후의 비용으로 S급의 뛰어난 갤럭시S9을 구입해서 사용해볼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중고 스마트폰 구입 시 유의사항을 잘 알아둘 필요도 있고, S급의 기준도 다를 수 있다는 점과, 폰의 상태를 잘 확인해서 구입할 필요는 있습니다.





갤럭시S9의 구입을 추천드리는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준수한 퍼포먼스에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찾으셨던 분들
- 대화면 태블릿 / 노트북이 있어서 작은 크기의 플래그십을 찾으셨던 분들
- 사후 지원이 잘 되는 폰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폰을 찾으시는 분들
- 마감과 디자인이 뛰어나서 갖고 싶은 폰을 찾으셨던 분들




현재 출시되는 대다수의 가성비 제품들은 '카메라' 성능에서 아쉬운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 자체는 준수하지만 저조도에서 약한 모습을 보여주거나 동영상 화질이 아쉬운 경우도 있는데요.




갤럭시S9의 경우는 카메라 성능에서 발군의 성과를 보여줬기 때문에, 더없이 좋은 선택지라 부를 수 있습니다.

심지어 960프레임의 슈퍼 슬로우 모션까지 촬영할 수 있고, 다양한 카메라 옵션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이러한 다양한 장점들은 사실 수많은 안드로이드폰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가격'에 포인트를 맞춰보신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애매한 중저가 폰이나 가성비 폰을 구입해서 향후 3~4년을 사용한다고 생각해보면, 중고로 구입하더라도 제대로 된 플래그십 폰을 구입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올해 출시된 안드로이드폰 가운데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 갤럭시S9이라는 뜻은 아니지만, 갤럭시S9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장점이 많기 때문에 중고 구입을 고려해보신다면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갤럭시S9을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아쉬움들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상하단 베젤의 차이로 인한 아쉬운 균형감
- 충분하지만 완벽하지는 않은 스피커 퍼포먼스
- 갤럭시S8과 크게 다르지 않은 체감 만족도
- 갤럭시S9 플러스에만 있는 듀얼 렌즈 카메라
- 여전히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빅스비 버튼
- 사용하기 싫을 정도의 AR 이모지 디자인
- 아쉬운 그래픽 처리 퍼포먼스




결과적으로, 완벽한 스마트폰은 없습니다. 어떤 폰이든 아쉬움이 있고, 구매하지 말아야 할 이유와 구매해도 좋을 이유들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S9 역시 가격과 기본기, 사후 지원, 디자인, 마감, 카메라와 같은 장점과 위에 언급된 아쉬움들을 더해서 고민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