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6일 수요일

[증정] '초고음질' 슈어 RMCE-BT2 고해상도 블루투스 5.0 이어폰 케이블, 무선 이어폰 추천


유선 이어폰의 장점은 딜레이가 없다는 것과, 고음질을 그대로 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점점 유선 이어폰 단자를 제거하면서 유선 이어폰의 설자리도 줄어들고 있는데요.








이러한 아쉬움을 덜어줄 고해상도 블루투스 케이블, 무선 이어폰을 'SHURE 슈어'에서 내놓았다고 해서 가져와봤습니다.

슈어 RMCE-BT2 블루투스 5.0 이어폰 케이블이 그 주인공인데요. 이 제품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어떤 장/단점이 있었을까요?




#1. 기본 스펙
슈어 RMCE-BT2 블루투스 5.0 이어폰 케이블은 223,000원의 가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은 아니죠.

배터리는 1회 충전에 10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며, 최대 10m의 연결 범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안내 멘트도 들어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http://samastore.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214&cate_no=24&display_group=1


노이즈를 줄이고 디스토션을 품은 제품으로, 전용 헤드폰 앰프를 내장해서 기본기가 다른 이어폰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는데, Apt-X, Apt-X HD, Apt-X LL, AAC, SBC 오디오 코덱으로 무선 고음질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무게감 : ★★★★
배터리 : ★★★★★
노이즈 : ★★★★
코덱 : ★★★★★




#2. 조작 기능

전원 켜고 끄기, 블루투스 연결, 재생/정지/통화 응답/통화 종료 및 통화 거부, 음성 인식, 공장 초기화까지 가능한 다기능 버튼을 품고 있습니다.

배터리 체크도 가능한데요. +와 - 버튼을 동시에 누르게 되면 배터리 잔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 : ★★★★
버튼감 : ★★★
조작성 : ★★★★




#3. 디자인

매우 얇고 슬림하면서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슈어 RMCE-BT2 블루투스 5.0 이어폰 케이블은 디자인적인 완성도도 높은데요.

MMCX 타입 이어폰을 가볍게 연결해서 바로 들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을 뿐 아니라, 귀에 걸 수 있도록 자유롭게 각도를 꺾어볼 수 있다는 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선 이어폰 자체의 무게가 매우 낮기 때문에 클립으로 걸어두지 않아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휴대성 : ★★★★
재질감 : ★★★★




#4. 음질
가장 중요한 음질과 관련해서 슈어 RMCE-BT2 블루투스 5.0 이어폰 케이블은 아쉬움을 덜어냈는데요.

기본적으로 호환성이 높을 뿐 아니라, SE535 / SE846과 연결하게 되면 더욱 향상된 음질로 들어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직접 들어본 사운드는 유선과 비슷한 퍼포먼스를 들려줘서 음원이 가진 생생한 원음을 있는 그대로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흔히 무선으로 듣게 되면 소리에 힘이 줄어든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지만, 이 제품은 풍부한 사운드와 뛰어난 보컬이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공간감 : ★★★★★
고음 : ★★★★
중음 : ★★★★
저음 : ★★★
선예도 : ★★★★




#5. 아쉬움
멀티페어링을 지원하지만 최대 2대까지 지원이 된다는 점에서 더 많은 기기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기존 연결을 끊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LED가 있지만 후면에 있어서 바로바로 확인이 안된다는 점도 아쉬움이 되는데요.




별도의 케이스가 없다는 점에서 휴대할 때 불편함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고해상도 블루투스 케이블의 클립이 딱딱한 편이라 편하게 걸고 분리할 수 없다는 아쉬움도 남았습니다.




#6. 통화 음질
슈어 RMCE-BT2 블루투스 5.0 이어폰 케이블은 통화 역시 기본기가 탄탄했는데요.

조건이나 환경에 따라 100% 동일한 통화 음질을 전달하지는 않았지만, 대체적으로 스마트폰 대비 90~95% 정도의 소리로 통화가 가능했습니다.




상대방의 경우는 살짝 울림이 커진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통화가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대화가 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딜레이 : ★★★
전달력 : ★★★★
해상도 : ★★★★


✎ 얇고 슬림하면서 아주 가벼운 무게를 지닌 슈어 RMCE-BT2 고해상도 블루투스 5.0 이어폰 케이블

✎ 편의성, 조작성, 편의성 등에서 만족스러움을 주었는데요. 특히 배터리는 1회 충전에 10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 또한 음질은 유선과 비슷한 퍼포먼스를 들려주었는데요. 풍부한 사운드와 아주 뛰어난 보컬, 공간감으로 듣는 맛을 제대로 전달해 주었습니다.

✎ 통화 음질도 준수한 편이었고, 휴대성도 높았던 이어폰 케이블이었습니다.



#7. 총평
블루투스 5.0에 기반한 제품으로 MMCX 타입의 이어폰이라면 바로 연결해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슈어이어폰을 가진 분들이나, 고해상도 블루투스 케이블을 찾으셨던 분들에게 적합한 무선 이어폰이 아닐까 싶었는데요.




유선으로 경험했던 놀라운 사운드를 무선으로 옮겨가고 싶은 분들에게 최적의 선택지라는 평가가 가능했습니다.

전용 프리미엄 헤드폰 앰프 내장이라는 차별점과 고해상도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충분히 기본기가 탄탄한 제품이었습니다.

댓글 & 공유 이벤트로 슈어 SE215-BT1 이어폰 1대를 증정하고 있기 때문에, 이벤트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http://samastore.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214&cate_no=24&display_group=1

http://naver.me/5EhrHhgE
https://youtu.be/tj9SyrGq-B4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