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이어폰에 기대하는 부면들이 있습니다. 휴대성, 사운드, 디자인, 가성비 등이 있는데요. 제일 중요한 건 역시 사운드겠죠.
하지만 음질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고가의 제품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가성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인 주파집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JP-BL2000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 디자인 : 둥글둥글한 디자인을 품고 있는 주파집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JP-BL2000은 블랙 컬러에 무광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함과 슬림함을 품고 있습니다.
터치 방식의 이어폰은 잦은 고장으로 불편함을 겪게 되는데, 멀티기능 버튼을 품고 있는 주파집 블루투스 이어폰은 고장 없이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어폰을 꺼내게 되면 오토 페어링이 되며, 다시 넣을 경우 마그네틱이 있어 자연스럽게 충전 케이스 안에 안착이 되는데요.
충전 케이스와 이어폰 모두 LED 표시가 되어 충전 중인지, 페어링 중인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스펙 : 가성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답게 가격은 69,800원이며, 무게는 3.8g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저전력 사용 및 안정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블루투스 5.0을 품고 있고, IPX4등급 방수로 야외활동이나 운동 시 발생하는 빗물과 땀에 충분한 방수 성능을 보여줍니다.
충전은 2시간이면 완료되는데요. 음악 재생 시간은 4.5시간, 크래들에 충전 시 최대 28시간으로 오랫동안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통화시간도 4.5시간, 크래들 충전 시 28시간으로 통화를 자주 하시는 분들도 불편함 없이 사용해볼 수 있겠네요.
놀라운 것은 대기시간인데요. 무려 240시간을 품고 있어서 충전 걱정에 대한 염려를 덜어주었습니다.
AVRCP 프로파일 또한 완벽히 지원하는데요. 터치만으로 재생, 일시정지 / 음량 조절 그리고 통화 관련 컨트롤까지 완벽히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3. 사운드 : 무손실 코덱인 AAC 코덱과 6mm 고성능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된 주파집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JP-BL2000은 좌우 유닛의 정밀 설계와 DSP 회로의 음질 향상을 통해 폭넓은 주파수 대역을 보여주는데요.
어떠한 소리라도 정확하게 전달해줍니다. 또한 A2DP로 고음질 오디오 전용의 블루투스 프로파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 사운드를 감상해보니까 중저음 부분이 탄탄한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음색이 탁하거나 뭉개지지 않고, 선명하며 맑은 소리를 전달해 줬습니다.
고음 부분에서도 귀를 때리는 음질이 아닌 시원하게 내뱉는 음질을 들려줘서 만족스러웠고, 공간감도 뛰어나서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차음성이 뛰어나 외부 소음도 완벽히 차단해 주었기 때문에 좀 더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사운드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4. 실사용 : 고감도 마이크 CVC 6.0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마이크로 들어오는 잡음들을 제거해서 깨끗한 통화를 제공했습니다.
이어폰 좌/우 단독 사용이 가능해서 하나는 스마트폰에, 하나는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이질감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전원 On / Off와 통화 수신하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원 On : 멀티기능 버튼 약 1~2초 누르기
전원 Off : 멀티기능 버튼 약 2~3초 누르기
통화 중 기기 전환 : 멀티기능 버튼 약 2~3초 눌렀다 놓기
수신 거절 : 멀티기능 버튼 약 1초 눌렀다 놓기
수신 : 멀티기능 버튼 1번 클릭 시 수신, 또 1번 클릭 시 종료
통화 중 마이크 음소거 : 멀티기능 버튼 2번 클릭 시 마이크 꺼짐, 다시 2번 클릭 시 마이크 켜짐
음악 재생, 정지, 음량 조절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생 / 일시정지 : 멀티기능 버튼 1번 클릭 재생 / 일시정지
이전 트랙 / 다음 트랙 : 왼쪽 볼륨 버튼 1초 누르면 이전 트랙, 오른쪽 볼륨 버튼 1초 누르면 다음 트랙 재생
볼륨 증가 / 감소 : 왼쪽 이어폰 볼륨 버튼 누르면 감소, 오른쪽 이어폰 볼륨 버튼 누르면 증가
이어폰을 착용하고 야외로 나가봤는데요. 귀에 꼭 알맞은 이어팁을 맞춰 착용해서 그런지 머리를 흔들어도 쉽게 빠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착용감도 뛰어나서 귀가 아프거나 귀에서 이어폰을 빼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도 않아서 좋았던 것 같네요.
#5. 아쉬움 : 좀 더 안전하게 보관하고, 분실을 예방하기 위해 케이스 커버나 끈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페어링 거리가 15m나 되어서 일직선상에서는 문제가 없었지만, 두꺼운 벽을 지나는 곳에서는 간헐적으로 페어링이 조금씩 끊기는 모습이 보여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통화 음질은 좋았지만, 상대방이 내 목소리를 들을 때 약간 울린다는 평과 함께, 감이 멀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 컴팩트한 사이즈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주파집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JP-BL2000
✎ 대기시간이 최대 240시간에 이르며, 고감도 마이크 CVC 6.0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깨끗한 통화 음질을 제공했습니다.
✎ 또한 가습기 근처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도 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IPX4등급 방수로 야외활동이나 운동 시에도 만족스러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선명하고 맑은 소리와 뛰어난 공간감을 들려주었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었습니다.
#6. 총평 : 오늘 살펴본 주파집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JP-BL2000은 가성비가 높은 이어폰이라 할 수 있었는데요.
가성비뿐만 아니라 사운드와 휴대성에 있어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하던 일들을 이어폰으로 끝내니까 편의성까지 높았는데요. 보청기 같지 않은 디자인으로 더욱 세련되게 착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가성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으셨거나,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으셨던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