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1일 수요일

[비교] 아이폰Xs 맥스 올컬러 비교! 골드 vs 실버 vs 스페이스 그레이


이번에는 조금 큰 녀석들로 가져왔습니다. 애플이 대대적으로 내세우는 컬러는 물론 '골드'겠지만 말이죠.

실물로 보게 된 아이폰Xs 맥스 올컬러는 어떤 느낌이었을까요?







지난해에 출시된 아이폰X은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만 있었고, 후면 글래스의 깊이감도 나쁘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역시나 애플은 아이폰Xs 맥스를 선보이면서 깊이감을 더했고, 빛 반사에 따라서 완전히 다른 컬러로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나노급으로 다듬어진 아이폰Xs 맥스의 후면 컬러감, 그리고 측면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만남은 역대급 고급스러움이라는 표현이 가능했습니다.




#1. 아이폰Xs 맥스 골드 :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메인 컬러인 아이폰Xs 맥스 골드를 보게 되면 고급스러움이 제대로 묻어납니다.

후면만 봐서는 호불호가 나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측면 골드 프레임의 스테인리스 스틸은 그 자체로 고급스러웠는데요.






빛에 따라 반짝이는 모습, 움직일 때마다 세련됨이 묻어나는 모습은 말 그대로, 메인 컬러가 되기에 충분했습니다.

특히나 후면의 각도를 다양하게, 또한 여러 장소에서 보게 되면 전혀 다른 얼굴을 보여주기 때문에 더없이 아름답다는 평가가 가능합니다.

전면에서 볼 경우에도 세련됨이 묻어날 뿐 아니라 블랙 & 골드의 만남으로 완성되었다는 평가를 내릴 수 있었습니다.




#2. 아이폰Xs 맥스 실버 : 지난해 메인으로 사용했던 아이폰X 실버 컬러의 직속 후임입니다.

제 눈에만 그렇게 보일지는 몰라도, 더욱 화사하고 밝게 다듬어진 아이폰Xs 맥스 실버 컬러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었는데요.






군더더기 없이 사용하기에 적절할 뿐 아니라 부담스럽지도 않은 컬러라서 남녀노소 모두에게 어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멀리서 보더라도 아이폰이라는 것을 드러내는 검은색의 카툭튀 렌즈도 잘 어울렸습니다.





아이폰X과 다르게 아이폰Xs 맥스 실버는 더욱 커지면서 카메라의 비율이 줄어들면서 더욱 정돈된 느낌도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스테인리스 스틸 본연의 컬러인 '실버'를 제대로 드러냈다는 점에서도 만족스러웠는데요.

다른 컬러는 찍히거나 벗겨지게 되면 실버 컬러가 드러나겠지만, 아이폰Xs 맥스 실버는 본래의 컬러이기 때문에 그 점에서도 장점이 됩니다.




#3. 아이폰Xs 맥스 스페이스 그레이 : 제 생각과 달리 실버 컬러보다 인기가 높은 스페이스 그레이는 깊이감 있는 블랙 컬러라는 설명이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Xs 맥스 스페이스 그레이가 아쉬운 이유라면, 측면 스테인리스 스틸이 너무 어두워서 반짝임이 줄어든다는 점인데요.



 


후면의 깊이감 있는 컬러는 지문이 쉽게 보여서 먼지와 지문을 자주 털어줘야 했고, 측면 블랙 컬러의 스테인리스 스틸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깨끗한 상태라면 더없이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이 들지만,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이 아쉬웠는데요.

그냥 봐서는 스테인리스 스틸인지 확인이 어렵다는 아쉬움을 제외하자면 일체감이나 깊이감 있는 느낌에서는 역대급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4. 컬러 비교 : 1:1:1로 놓고 볼 때, 전면에서 스페이스 그레이는 깔끔했고, 실버는 세련된 느낌이, 골드는 고급스러움이 묻어났습니다.

후면은 아이폰Xs 맥스 골드가 단연 압도적이었는데요. 다양한 컬러감을 보여줬기 때문에 다양성에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카메라를 두르고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 역시 골드 컬러라서 그런지 고급스러움이 남달랐는데요.

측면 스테인리스 스틸만 보더라도 실제 금으로 만든 것과 같은 느낌은 아이폰Xs 맥스 골드를 완전히 다른 컬러로 보이게 만들어줬습니다.

하지만 조금 부담스러움을 느낄 수도 있다는 점에서 실버로 깔끔하게 사용하거나, 스페이스 그레이로 짙은 그레이 컬러를 만나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세련되고 깔끔한 컬러감을 지닌 아이폰Xs 맥스 실버


✎ 깊이감 있는 스페이스 그레이는 측면 스테인레스 스틸이 어두웠고, 후면과 측면 부분 지문이 잘 묻어나 아쉬웠는데요.

✎ 일체감, 깊이감에 있어서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역대급 컬러였습니다.

 ✎ 빛에 따라 각도에 따라 다양한 얼굴을 드러내는 골드 컬러

✎ 후면은 역시 골드 컬러가 압도적이었습니다.

✎ 깔끔하게 사용하거나 부담없이 사용하기는 실버나 스페이스 그레이도 괜찮을 것 같네요.

✎ 다양한 매력을 지닌 골드 vs 실버 vs 스페이스 그레이



#5. 총평 :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s는 3가지 컬러를 통해서 결코 가볍지 않은 존재감을 드러냈는데요.

골드 컬러가 메인이기는 하지만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도 충분히 아름답고 예쁘기 때문에 선택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높은 일체감을 보여주는 스페이스 그레이가 왜 많은 사랑을 받는지도 알 수 있었는데요.

절연띠도 거의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될 것 같네요.

저라면 단연 골드 컬러가 가장 마음에 들었지만,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보시면서, 무엇보다 실물로 보시면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