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가성비 무선 충전 거치대를 한 번 소개했었죠. 아이엠듀 C-11라는 무선충전 거치대인데요. 주로 이 차량용 거치대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바로가기⇲]
오늘은 바로 사용성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무선충전 거치대의 각 부분의 편의성이 어떠했는지, 그리고 어떤 편의성을 가진 무선 충전기를 선택하는 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죠.
#1. 거치대 헤드의 편의성
가장 큰 장점은 일단 수동 거치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전원이 공급되지 않아도 일반 차량용 거치대처럼 고정시키거나 분리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편리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자동 센서 무선 충전 거치대의 경우 스마트폰을 거치하지 않을 때 스치기만 하면 자꾸 열렸다 닫혔다 해서 전원을 꺼두는데요.
잠깐만 거치하면 되는 상황, 혹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동승자의 폰으로 내비를 보고 가는 경우에 굳이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서 오히려 더 간편했습니다.
또 혹시나 혹시나 고장 나게 되더라도 일반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열고 닫힐 때는 조금 천천히 열리고 닫혀요.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빨리 닫혀서 양손으로 한 번 더 수정해야 하는 것보다는 이 속도가 훨씬 더 적합하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아래 받침이 있어서 늦게 닫혀도 그냥 손 놓고 올려두면 됩니다.
특히 이 아래 받침은 실수로 센서를 건드려서 거치대가 스마트폰을 놓아버리는 일이 발생할 때도 일차적으로 피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죠.
아이엠듀 무선 충전 거치대처럼 측면 센서가 클릭이 아니라 터치식이라면 이런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잡는 힘이 그렇게 강하진 않아요. 오프로드를 고속으로 달리지 않는 이상 저절로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실수로 폰을 친다거나 강하게 건드리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2. 거치대 헤드의 사이즈
머리가 커요. 아이엠듀 차량용 거치대는. 물론 당연히 스마트폰의 가로폭보다는 넓지 않으니까 사용 중엔 상관이 없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도 시야를 조금 가린다거나 송풍구의 바람을 다 막아버리는 일이 있을 수 있죠.
에어컨을 직방으로 맞고 싶다면 아이엠듀 송풍구 거치대를 분리해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최신 스마트폰들은 상관없는데, 기본 가로폭이 넓어서 아이폰SE 같은 작은 폰은 거치가 어렵습니다. 아이폰6s 사이즈도 떨어지거나 흔들린 적은 없었는데 왠지 불안한 감은 있었습니다.
#3. 송풍구 및 대시보드 거치대
일단 2in1 방식이라 좋습니다. 가격도 착한데 구성품도 빵빵하네요. 그리고 헤드를 분리하고 고정할 때 레버에 손잡이가 있어서 강하게 잠그고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이지만, 스마트폰을 거치한 채로 분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다 보면 센서를 터치할 수밖에 없으니까요.
송풍구 거치대의 경우도 각도 조절 범위가 적절했고, 강하게 잠글 수 있어서 고정력도 탁월했습니다.
대시보드형 거치대는 각도 조절이 그냥 트랜스포머 수준이었는데요. 심지어 흡착판도 약간은 좌우 회전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생각했던 것보다 마감이 단단해서 안심이 되더군요.
#4. 무선 충전
빠른 충전을 원한다면 당연히 거치대에 폰을 고정해두고 스마트폰에 직접 유선 연결을 하는 게 더 적합합니다.
하지만 무선 충전 거치대를 사용하는 이유는 간단하게 거치하면서 동시에 간편하게 충전도 하기 위한 것이죠. 그리고 다행히 아이엠듀 무선 충전 거치대는 10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살펴본 것처럼 여러 안전 기술들도 탑재하고 있죠.
또 무엇보다, 직접 사용해보니까 무선 충전의 반응 속도가 빠르고 인식도 잘 됩니다.
✎ 손쉬운 조립이 가능한 아이엠듀 C-11 무선충전 거치대
✎ 10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해 빠른 충전이 가능했는데요.
✎ 대시보드형 거치대는 각도 조절이 잘 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 또한 흡착판도 대시보드에 잘 고정되어 안정감있는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전면 유리에 부착하는 일도 어렵지 않았는데요. 각도를 조절해 원하는 방향으로 스마트폰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송풍구 거치대도 각도 조절이 적절했고, 강한 잠금 덕분에 안정감있게 고정 되었습니다.
좋은 무선 충전 거치대를 고르려면?
오늘은 아이엠듀 무선 충전 거치대의 사용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진 차량용 자동 거치대가 좋은지 한 번 결론을 내려보겠습니다.
자동 센서도 지원하지만 수동으로도 거치 가능.
좌우 고정뿐 아니라 아래의 받침판도 있는 거치대.
터치 센서보다는 클릭 센서가 조금 더 안전함.
흔들려도 폰을 떨어뜨리지 않을 강한 고정력.
스마트폰 크기에 따른 제약이 없는 정도의 헤드 사이즈.
가능하다면 2in1.
각도 조절 시 고정력이 좋은 볼헤드.
인식 문제가 없는 무선 충전 패드.
물론 모든 특징을 다 갖추려면 가격대가 조금은 높아질지도 모르겠네요. 이 중에 자신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특징들을 선택하고 여러 제품들과 비교해본다면 합리적인 제품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