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아이폰Xs Max, 아이폰Xr을 정말 오랫동안 기다린 것만 같네요. 드디어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죠.
여전히 많은 분들이 아이폰Xs를 선택할지, 아니면 아이폰Xs Max를 선택할지, 아니면 가성비가 나름 좋은(?) 아이폰Xr을 선택할지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떤 아이폰을 선택하더라도 이것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결국은 강화유리 혹은 액정 보호 필름을 선택할 것 같다는 점이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Xs 강화유리, 아이폰Xs Max 강화유리, 아이폰Xr 강화유리로 최선인 '루앱' 제품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1. 주요 특징 : 루앱 아이폰Xs 강화유리는 일본산 글라스 원판을 사용했습니다. 거기다 일본산 최고급 AF 코팅을 5배 많이 사용하며 10배 이상 비싼 원재료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결과 생폰과 같은 터치감과 코팅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액정을 풀커버로 보호해줄 뿐 아니라, 전 세계 동시 판매를 통해서 단가를 절감해서 고품질의 원자재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1만원 이하의 가성비가 정말 뛰어난 아이폰Xs 강화유리, 아이폰Xs Max 강화유리라 부를 수 있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케이스와 호환도 가능해서 편의성도 높다고 하는데요. 아이폰Xs, 아이폰Xs Max, 아이폰Xr 사용자 모두 선택이 가능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스펙 : 루앱 아이폰Xs Max 강화유리는 올레포빅 코팅으로 지문 방지 및 오일 저항력을 높였고, 테두리 면처리로 최적의 라운드 가공 처리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비산 방지, 쉬운 부착, 높은 빛 투과율 및 9H의 표면 강도 역시 지녔다고 합니다.
두께는 0.33mm로 추가 가공을 하지 않은 순정 액정 강화유리라는 점이 차별점입니다.
#3. 첫인상 : 직접 만져본 루앱 강화유리는 아이폰Xs 버전이었는데요. 아이폰Xs는 고릴라 글라스 6를 사용해서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다고 하지만 강화유리는 필수였습니다.
이미 애플 스토어에 구비된 아이폰Xs에도 흠집이 발견된다는 이야기들이 많기 때문이죠. 그래서 얼른 아이폰Xs 강화유리를 선택하고 부착하고 싶었지만, 아직 많은 제품이 없었는데요.
루앱 아이폰Xs 강화유리는 포장 박스도 깔끔해서 신뢰도를 높여줬고, 꺼내본 결과 구성품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구성품을 모두 챙겨둔 느낌이었습니다.
특히나 가장 중요한 강화유리의 포장이 매우 튼튼하게 2중으로 되어 있어서 신뢰도를 높여주기도 했는데요.
배송 중에 파손될 일은 전혀 없을 것 같았습니다.
강화유리는 아이폰만큼이나 심플했고, 동시에 투과율이 기대되기도 했는데요. 부착 과정도 쉽다고 하니까 위치를 맞추고 부착해보기로 했습니다.
#4. 실사용 : 직접 사용해본 아이폰Xs 강화유리는 아이폰Xs Max 강화유리 및 아이폰Xr 강화유리와 마찬가지로 부착이 편리했습니다.
먼지를 잘 털어주고 위치를 맞춘 결과 착 붙는 느낌이 일품이었는데요. 부착 과정에서 스트레스가 없다는 점도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부착 이후에는 풀점착 방식에서 오는 몇 가지 장점이 있었는데요. 우선 터치감이 거의 생폰과 흡사했고, 화면이 많이 두꺼워지지 않았습니다.
테두리만 부착되는 방식은 방수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 뿐 아니라 빛 반사가 늘어나고 터치감도도 낮아지지만, 이 제품은 그 점에서 자유로운 것이죠.
특히나 곡면 부분이 만족스러웠는데요.
곡면이 아이폰Xs의 곡률을 그대로 따라가면서 이어지기 때문에 이질감 없이 아이폰Xs 생폰 + 아이폰Xs 강화유리를 사용해도 만족스러운 경험이 가능했습니다.
투과율도 중요하겠죠. 웹서핑과 동영상 감상 등을 해본 결과 차이를 느끼기 힘들 정도로 만족스러운 경험을 해볼 수 있었는데요.
수화부 부분은 잘 뚫려 있어서 사용에 문제가 없었고, 나머지 부분은 추가 파티션이 없어서 만족스러운 사용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아쉬움 : 모든 강화유리는 두께감에 있어서 액정 보호 필름보다 마이너스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 점에서 아이폰만의 완벽한 그립감에서 무언가 더해진 느낌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죠.
루앱 아이폰Xs 강화유리 역시 무언가 있다는 존재감은 느껴졌습니다.
또한, 강화유리와 아이폰Xs 사이의 틈에 아주 좁은 공간이기는 하지만 먼지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거슬린다거나 불편할 정도는 아니지만 먼지가 들어가고 묻을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 꼭 필요한 구성품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루앱 아이폰Xs, Xs Max, Xr 풀커버 액정보호필름
✎ 두께는 0.33mm이며, 9H의 표면 강도와 비산 방지, 올레포빅 코팅 등 여러 장점들을 지녔습니다.
✎ 부착하기가 쉬워서 부착하는 스트레스가 없었는데요. 풀점착 방식이라 그런지 터치감이 생폰과 흡사했고 터치감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 곡면 부분도 이질감 없이 매끄럽게 이어져 더욱 만족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 화면이 많이 두꺼워지지 않았으며, 수화 부분도 잘 뚫려 있어 사용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 또한 웹서핑과 동영상 감상, 게임 등을 해보니 투과율이 높았습니다.
#6. 총평 :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r을 구입했거나 구입 예정이라면 케이스보다도 강화유리를 먼저 선택할 필요가 있는데요.
그 점에서 루앱 강화유리는 일본산 프리미엄 AF 코팅 원액 + 일본산 유리패널 원판을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믿고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 또한 1만원 근처에도 가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대이기 때문에 더욱 만족스러웠는데요.
아이폰Xs가 비싸다고 해서 강화유리까지 비쌀 필요는 없겠죠? 루앱 아이폰Xs 강화유리를 통해서 비싼 아이폰을 더 오래 깨끗하게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