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할 때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핸즈프리가 있기는 하지만 화면이 눈에 들어와야 합니다.
이때 차량용 거치대가 없다면 스마트폰을 찾느라, 또 화면을 보느라 신경이 나뉠 수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운전은 위험해지고 주의력은 나뉘게 되겠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동시에 스마트폰도 충전할 수 있는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가 요즘 인기입니다.
그래서 저도 하나 가져와봤습니다.
아이엠듀 주피터 C-11 차량용 충전 거치대는 충전과 거치라는 2가지 기능을 훌륭하게 해냈는데요.
과연,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떠한 실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해줬을지 살펴봤습니다.
#1. 주요 제원 : 가격은 34,900원이고 블랙 컬러입니다. ABS 재질 및 마감 처리가 훌륭해서 디자인은 깔끔한 편입니다.
충전은 7.5W~10W를 지원하고, 타입-C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Qi 표준을 사용하는 모든 장치와 호환이 가능해서 거의 모든 무선 충전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2. 주요 특징 : 아이엠듀 주피터 C-11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는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또한, 적외선 센서로 오토 그립을 제공하기 때문에 운전 중에 폰을 꺼내거나 거치할 경우에도 편리한 사용성을 가졌습니다.
내부적으로는 확장형 싱글 코일을 품으면서 3세대 코일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LED 제어 표시를 통해서 충전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패드 타입과 클립 타입이 있어서 송풍구 혹은 대시보드에 거치가 가능합니다.
#3. 첫인상 : 디자인은 무난합니다. 나쁘지도 않고 엄청나게 고급스럽지도 않습니다. 딱 절제된 느낌으로 단정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거치 방식은 다양한데, 단순히 대시보드에 부착할 수 있는 것을 넘어서서 각도 조절과 길이 조절까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재질은 빛 반사가 줄어든 매트한 느낌의 ABS 소재라서 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손맛도 훌륭했고요.
#4. 실사용 : 가장 중요한 충전 및 거치와 관련해서 살펴보자면 아이엠듀 주피터 C-11은 합격점을 줄 수 있었습니다.
우선 충전은 놓는 순간 바로 인식을 해서, 확실히 3세대 확장형 싱글 코일의 장점이 느껴졌습니다.
일부 제품들은 인식이 느리고 잦은 미충전 표시로 불편함을 유발했지만 그 점에서 만족스러웠던 것이죠.
충전 효율이 75%라고 하니까, 이 점에서도 기대치가 높아졌습니다.
그립감은 나쁘지 않았고 20cm는 아니지만 폰을 놓으러 가는 동안 빠르게 그립이 열리고 잠시 후 고정이 되어서 편리했습니다.
꽉 잡아줬기 때문에 운전 중 떨어뜨릴 염려는 없었고, 가로 거치도 가능해서 목적에 따라서는 내비게이션을 가로로 볼 수도 있었습니다.
#5. 충전 속도 : 생각만큼 빠르지는 않습니다. 무선 충전의 효율이 75%로 높은 편이기는 하지만 유선 급속 충전과 비교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갤럭시노트9으로 충전해본 결과, 10% 충전에 17분이 소요되었습니다.
동일하지는 않겠지만 100%까지는 170분 정도 소요라고 볼 수 있겠네요.
G7 씽큐로 측정해본 결과, 5%에서 10%까지 충전되는데 딱 1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여기서 17%로 충전되는데 15분이 소요되었는데요.
정리를 해보자면 12%를 충전하는데 총 25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정속 충전 수준이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아쉬움 : 최대 20cm 거리에서도 인식이 된다던 아이엠듀 주피터 C-11 차량용 무선 충전기는 사실상 10cm 정도에서 인식이 되었습니다.
큰 아쉬움은 아니겠지만 20cm에서는 성공한 적이 없어서 스펙과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가로 모드로도 사용은 가능한데, 전체적으로 세로 대비 조금 불안정한 느낌이 있네요.
물론 폰을 놓치거나 하지는 않는데, 방지턱을 넘거나 급제동을 하는 등의 경우에는 살짝 불안해 보이기도 했습니다.
✎ 충전잭, 설명서, 본체로 구성된 아이엠듀 주피터 C-11
✎ 패드 타입과 클립 타입이 있어 송풍구나 대시보드에 거치가 가능합니다.
✎ 또한 각도 조절에 길이 조절까지 가능해 원하는 각도와 길이로 조절해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 ABS 소재로 매트한 느낌이 들며 손맛도 훌륭했습니다.
✎ 충전 속도는 일반적인 정속 충전 수준인데요. LED 제어 표시를 통해 충전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놓는 순간 바로 인식을 해서 거치하기가 정말 편리했고, 세로, 가로 거치 모두 가능해 만족스러웠습니다.
#7. 총평 : 아이엠듀 주피터 C-11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를 사용하면서 폰을 떨어뜨린 적도 없고, 대시보드에서 젤 패드가 떨어진 적도 없었는데요.
확실히 폰을 거치하고 분리하는 과정이 정말 빠르고 편리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충전은 빠르기는 한데 유선과 비교하자면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디자인은 차량 내부에 잘 어울리는 느낌이 들어서 만족스러웠는데요.
무선 충전 스마트폰을 사용중이라면 아이엠듀 주피터 C-11 차량용 충전기를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