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26일 금요일

33만원짜리 '신상' 가성비 휴대폰, 비와이폰 쓸만할까?


중학생 휴대폰, 고등학생 휴대폰으로 추천을 해 달라고 하면 어떤 제품이 좋을까요?

사실 선택지는 많이 없는 것 같기도 한데요.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너무 비싸고, 저가형 제품은 스펙적으로 아쉬운 경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집중한 부분은 '공부'를 위한 중학생 휴대폰, 고등학생 가성비 휴대폰입니다.

'게임'을 위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꼭 써야 할 필요는 없겠지만, 그래도 기본 기능이 아쉽지 않은 제품으로 찾아봤는데요.

비와이폰(BeY3)으로 불리는 가성비 스마트폰이 그 주인공입니다.




#1. Full View Display : 비와이폰은 NTSC 색 영역을 무려 96%나 충족해주는 FHD+ 해상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격이 33만원이라는 것을 고려하자면 믿기지 않는 수준이죠. 실제로도, 비와이폰을 쓰면서 화면 해상도나 색감이 아쉬웠던 적은 없었습니다.





화면 크기도 5.8인치로 매우 클 뿐 아니라 베젤이 얇아서 몰입도를 더해줬는데요. 아름다운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채로운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2. 후면 듀얼 카메라 : 2개의 렌즈를 조합하면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집니다. 물론 플래그십폰과 1:1로 화질을 논할 수는 없겠죠.

하지만 1,600만 화소의 렌즈는 더욱 많은 빛을 받아서 주광에는 무리가 없었고, 2개의 렌즈를 활용해서 배경 흐림을 해주는 것 역시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체적으로 카메라가 강조되면서 후면 역시 카메라가 돋보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페이스 언락 : 33만원의 가성비 스마트폰, 비와이폰은 페이스 언락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지문 인식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여기에 페이스 언락을 더하면서 0.8초 만에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거기다, 놀랍게도 '응시 확인'이 있어서, 눈을 감은 상태에서는 잠금 해제가 되지 않으니까 보안성을 강화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4. 기본 제원 : 비와이폰은 4기가 램과 32기가 내장 메모리, 외장 메모리 지원으로 용량을 256GB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칩셋은 기린 659를 탑재해서 준수한 수준의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전면은 무려 2,400만 화소의 셀피 카메라를 품었고, 내장형 3,000mAh 배터리는 넉넉한 사용 시간을 보장했는데요.

안드로이드 8 오레오를 기반으로, 화웨이 EMUI 8.0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145g으로 매우 가볍고, 두께도 7.4mm로 슬림한 편입니다.

미드나잇 블랙과 클라인 블루 2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타입C 단자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 알찬 구성품이 돋보이는 비와이폰

✎ 지문 인식, 페이스 언락, 응시 확인 등 여러 기능들을 품은 스마트폰

✎ 5.8인치의 큰 화면 크기와 얇은 베젤, 7.4mm의 슬림한 두께, 145g의 매우 가벼운 무게감으로 만족감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 1,600만 화소의 후면 듀얼 카메라, 2,4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딜레이 없이 잘 찍혔고, 준수한 수준의 퍼포먼스로 기본기가 탄탄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5. 실사용 소감 : 가성비 스마트폰인 비와이폰(BeY3)은 퍼포먼스가 엄청 뛰어나다거나 카메라 화질로 승부하는 폰은 아닙니다.

고사양 게임을 돌려보면 버벅거림이 느껴지기도 하고, 웹서핑이나 유튜브를 볼 경우도 날아다닌다기보다는 기본적으로 답답하지 않은 수준이었는데요.




그래서 게임을 위한 폰이라기보다는 중학생 휴대폰, 고등학생 휴대폰으로서 손색이 없는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기본기가 제법 탄탄한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후면 디자인이 세련된 느낌이 들어서 만족스러웠는데요. 카툭튀이긴 하지만 그래서 더욱 카메라가 강조되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카메라는 연사를 해봐도 딜레이 없이 잘 찍히는 편이었고, 전면 셀피는 2,400만 화소라고 하기에는 아쉬웠지만 그래도 나름 잘 나왔던 것 같네요.

노치 디자인이어서 호불호가 나뉠 것 같기도 했지만, 이 가격대에서 만나보기 힘든 조합의 스마트폰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라이트 퓨전 셀피 기능이나, 사용자 중심적인 UX는 사용하면서 느끼는 또 다른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중학생이나 고등학생뿐 아니라, 30만원대 가성비 휴대폰을 찾았던 분들이라면 화웨이 비와이폰(BeY3)을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