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많은 분들이 미니스쿠터나 전기스쿠터를 찾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볍게 탈 수 있고, 단거리를 갈 때는 더욱 실용적이기 때문이죠.
거기다, 즐기기 위한 제품으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전동 바이크 및 전동 스쿠터는 타는 맛이 있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는 제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죠.
하지만 대다수의 전기스쿠터 및 미니스쿠터는 아쉬움이 많습니다. 출력이 부족하거나 충격 방지가 되지 않고, 또한 서서 타야만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 소개할 제품은 이러한 아쉬움을 덜어내면서 많은 장점을 더한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1. 선택의 이유 : 에코로 K5 접이식 스쿠터를 선택한 이유는 최대 출력이 1200W라는 점, 충격 흡수가 된다는 점, 주행 거리가 최대 35km라는 점이 있습니다.
거기다 배터리 탈부착이 되는 것도 필수 조건이었기 때문에 에코로 K5 접이식 스쿠터는 이러한 조건을 충족하기에 충분했습니다.
#2. 특장점 : 에코로 K5 접이식 스쿠터는 이름에서처럼 접이식입니다. 물론, 완전한 폴딩이라기보다는 핸들 부분을 접어서 전체 '높이'를 낮출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에 싣는 것도 어려움이 없었는데요. 특이한 점이라면 평생 AS가 된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전국에 80여 개 AS 지점에서 평생 수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 택배 수리까지 받을 수 있는 만큼, 믿고 탈 수 있다는 점이 관심을 끌었습니다.
#3. 주요 제원 : 에코로 K5 접이식 스쿠터는 1200W 출력, 10인치 튜브리스 타이어, 35km 주행, 배터리 분리형, 후방 유압 쇼바를 품고 있습니다.
또한 전방 라이트 및 LED, 후방 브레이크등을 품었고, 전후방 디스크 + 전자 브레이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 탑승 무게는 150kg이고, 안전 규정 속도를 준수하는 25km/h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추가 기능 : 에코로 K5 접이식 스쿠터만의 추가 기능이라면 스마트 키가 된다는 것이 있는데요. 잠금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고, 원격으로 시동을 걸 수도 있어서 편의성이 높았습니다.
거기다, 스마트 키로 잠가둔 상태에서 기본 키로 시동을 걸려고 하면 경고음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안전한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안장은 높낮이 조절이 되어서 편리했고, 다른 전동스쿠터의 안장 대비 쿠션감이 좋아서 장시간 탑승에도 불편함이 없다는 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5. 실사용 소감 : 직접 탑승하고 사용해본 에코로 K5 접이식 스쿠터는 우선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무조건 작게 만들려는 여느 전동바이크와 달리, 세련된 디자인과 내구성 및 안전성을 위한 디자인은 보기에도 튼튼해 보였습니다.
처음에 기본 키로 시동을 걸어본 결과, 경고음이 나서 끄는 방법을 찾느라 애를 먹기는 했지만 덕분에 분실 사고를 예방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라이트는 충분히 밝아서 어두운 상황에서도 주행은 문제가 없었고, 충격 방지를 위한 서스펜션도 제 역할을 다 해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속도는 안전 규정 속도 때문에 25km/h로 고정된 탓인지 처음에는 빠르게 느껴졌지만, 계속 탑승해본 결과 크게 빠르다기보다는 정속 주행의 느낌이 들었는데요.
오르막길에서도 타제품 대비 힘찬 느낌이 들어서 불안함 없이 올라갈 수 있다는 점도 좋았던 것 같네요.
다만, 스쿠터의 무게 자체가 30kg이기 때문에 여성분이 혼자서 들고 이동하기에는 힘들 것 같기도 했습니다.
또한 접이식 스쿠터이기는 하지만 핸들 부분만 접혀서 전체 사이즈가 크게 줄어드는 것도 아니라는 점에서 초경량 스쿠터 대비 크기는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어서 잦은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되었는데요. 탈착식 배터리를 넣고 빼는 것은 쉬웠는데 하판 커버를 고정하는 과정이 익숙하지 않아서 어려웠던 것 같네요.
가격은 공식 가격이 1,153,100원이고 홈페이지 할인가는 787,000원입니다. 여기에 안전 장비와 헬멧 등을 구비하면 80만원 초반대로 예상됩니다.
전기로 구동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유지 비용은 거의 없는 편이지만, 충전을 위해서는 7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은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핸들 높이 조절이 불가능하지만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 탑승해본 결과 핸들 높이에 대한 이슈는 없었는데요.
전방 서스펜션이 없다는 점은 살짝 아쉬움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 10인치 튜브리스 타이어와 후방 유압 쇼바를 품고 있어 안정감 있는 주행이 가능한 에코로 K5 접이식 스쿠터
✎ 스마트 키가 있어 잠금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으며, 원격으로 시동을 걸 수도 있어 편리했습니다.
✎ 또한 최대 출력이 1200W이고, 주행 거리는 최대 35km에 달해 잦은 충전이 필요치 않았습니다.
✎ 안장은 높낮이 조절이 되어서 편리했는데요. 쿠션감이 좋아 장시간 탑승에도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 투박한 디자인이 아닌 세련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끕니다.
✎ 최고 탑승 무게는 150kg이며, 학생부터 어른까지 스쿠터를 탑승하는데 지장이 없었습니다.
✎ 안전장비, 헬멧을 착용한 후 스쿠터를 타면 더욱 안전하게 탈 수 있습니다.
✎ 오르막길에서도 막힘없이 올라가는 스쿠터로 재미있는 주행이 가능했는데요. 밤이나 낮이나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6. 결론 : 에코로 K5 접이식 스쿠터는 전동스쿠터 및 전동바이크를 찾았던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았습니다.
특히나 단거리 주행에서는 최적의 선택지가 되어주기도 했는데요. 버스를 타거나 걸어가기에도 애매한 거리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이나 통학하는 대학생이라면 선택해도 좋을 것 같네요.
또한 레포츠를 원하는 분들이나,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한 제품으로서도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자동차가 크다면 트렁크에 넣을 수도 있을 것 같고, 아니면 뒷좌석에도 실을 수 있는 에코로 K5 접이식 스쿠터는 다양한 장소에서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택이 가능한 전기스쿠터, 미니스쿠터를 찾았다면 에코로 K5 접이식 스쿠터를 고민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