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거잭을 통해 차량 내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차량용 충전기. 그 차량용 충전기의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사용해본 클레버 타키온 차량용 충전기 역시 이전과는 다른, 색다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댓글 이벤트를 통해 3분에게 증정될 예정인데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과연 어떤 제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클레버 타키온만의 차별점은?
A. 이 차량용 고속충전기는 일단 딱 봐도 작아요. 이 제품의 정체성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보통은 시거잭 바깥 부분부터 포트를 연결하는 부위가 길게 나와있는데, 이 제품은 그 길이가 굉장히 짧습니다. 딱 엄지손가락만 한데요. 그래서 제조사에서는 이 차량용 충전기를 ‘엄지’라고 부르더라고요.
그리고 알루미늄 소재로 마감되어 있다는 것도 차별점이겠네요. 보통은 플라스틱 같은 재질로 마감되어 있으니까.
Q. 작은 충전기의 장점은?
A. 여러 가지 장점이 있을 수 있죠. 일단 조금 귀엽네요.
그리고 시거잭에 연결했을 때, 차량용 충전기를 연결했다는 느낌보다는 뚜껑을 덮은 듯한 비주얼입니다. 굳이 표현하자면 일체감이 높다고 할까요. 차량 인테리어를 볼 때, 생각했던 것보다 장점이 컸습니다.
또 길이가 짧아진 만큼, 파손될 가능성도 적어요. 보통 시거잭 부위와 포트 부위를 연결하는 사이가 부서지기 쉬운데, 이 제품은 짧기도 하고 알루미늄 통으로 되어 있다 보니 그런 문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겠네요.
Q. 꺼내기 어렵지 않을까?
A. 저도 걱정했는데, 포트 부분이 길고 짧은 건 생각보다 크게 상관없는 것 같아요. 어차피 굴곡진 부분을 잡고 뽑으니까.
중요한 건, 측면에 있는 시거잭 돌기라고 해야 할까요, 이 부위가 얼마나 말랑말랑한가에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헐렁하면 평소에도 빠져버리겠죠. 물론 이 엄지는 짧아서 그럴 일이 없겠지만.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제품만 조금 다른 건지, 퀵차지 충전기는 딱 좋은데, PD 충전기는 비교적 빡빡해요. 험한 길에서도 빠지지 않는 특수 강화 스프링 걸쇠가 특징이라고는 하는데, 굳이 빡빡하게 하지 않아도 쉽게 빠지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또 케이블 간섭이 걱정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포트가 있는 원형 둘레는 일반 충전기들과 같습니다. 엄지 차량용 충전기에 연결이 되지 않는 케이블이라면, 다른 충전기에도 불가능하다고 보면 되겠네요.
Q. 충전 속도는?
A. 가장 중요한 점이죠. 먼저 PD 충전기부터 이야기해볼게요. PD 포트는 최대 18W 출력을 지원합니다. 노트북 충전을 위한 PD는 아니죠. 최신 아이폰이나 갤럭시노트9에 적용된 PD 충전에 최적화된 스펙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아이폰Xs도 18W PD 충전을 지원하죠. 물론 이렇게 사용하려면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PD 충전기에 있는 퀵차지 포트도 18W 출력을 지원합니다. 최신 규격인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것이죠. 그리고 최대 출력이 36W라서 동시 충전도 가능합니다.
듀얼 퀵차지 3.0 충전기는 각각 최대 18W 출력이고, 최대 출력은 40W입니다. 동시 충전도 넉넉하게 지원하네요.
Q. 안전성은?
A. 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다중 보호회로 IC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과전류 / 과전압 / 단락 / 과충전 보호, 그리고 온도 제어를 지원하네요.
또 알루미늄 소재로 되어 있기 때문에 발열을 냉각하는 데에 유리하고, 또 내구성 면에서도 큰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Q. 장단점을 정리하자면?
A. 장점은 분명합니다. 작은 사이즈 덕분에 차량 내부와 일체감이 높고, 사용하지 않을 때 보관하기도 쉬워요.
알루미늄 소재라 내구성도 좋고, 발열 관리에도 유리하고, 가공하는 데 꽤 신경을 썼는지 손맛이 굉장히 좋아요. 지문도 거의 안 묻고.
또 LED 라이트가 들어와서 어두운 차량 내에서도 비교적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동시 충전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반면 PD 충전은 지원하지만 고출력 제품들은 충전이 어렵다는 점, 그리고 제가 가지고 있는 차량용 PD 충전기의 경우 분리하기가 조금 빡빡했다는 점은 아쉬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 소재라 그런지 일반 플라스틱 차량용 충전기에 비해 가격도 조금 높네요.
가성비만 보자면 다른 차량용 고속 충전기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레버 타키온 차량용 충전기만의 메리트는 기대 이상으로 만족도가 좋았는데요. 가심비 차량용 고속 충전기를 찾는 분들이라면 추천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