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는 일이었고, 힘들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 당연했습니다. 아무리 청소기가 등장하더라도 그것을 움직이는 것은 사람이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로봇청소기는 청소에 대한 상식을 바꿨을 뿐 아니라, 사람을 더욱 편하게 만들어줬습니다.
마치 세탁기가 발명된 것처럼, 로봇청소기는 청소라는 것 자체를 완전히 다르게 만든 것이죠.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자면 청소기의 역할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LG 코드제로 R9 씽큐 로봇청소기는 3D로 사물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피하며, 청소 중에 옆에 사람이 있으면 청소를 위해 비켜 달라는 센스 있는 멘트까지 날립니다.
무엇보다, 청소 성능에 있어서도 차별화가 되는 LG 코드제로 R9 씽큐 로봇청소기는 유선 청소기에 준하거나 때때로 유선 청소기를 넘어서는 흡입력을 자랑했는데요.
그래서 청소를 두 번 세 번 할 필요가 없어졌고, 로봇청소기는 흡입력이 약하다는 아쉬움이나 편견까지 덜어낸 것이죠.
1 ) 디자인 : 로봇청소기에 있어서 디자인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직 청소만을 위한 제품들은 미관상 아름답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LG 코드제로 R9 씽큐 로봇청소기의 디자인은 깔끔할 뿐 아니라, 정체성이 뚜렷해서 시그니처와 같은 느낌을 전달해줬습니다.
물론, 두께감은 있는 편이기 때문에 너무 좁은 공간에 들어가지는 못하겠지만 말이죠.
2 ) 편의성 : LG 코드제로 R9 씽큐 로봇청소기는 편의성 면에서도 남다른 장점을 가졌는데요.
우선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고, 전용 앱을 통해서 직접 조작하거나 설정을 바꿔볼 수 있는 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3 ) 추가 기능 : 홈뷰 기능으로 집을 살펴볼 수도 있고, 홈가드를 통해서 집을 지키는 역할까지 수행이 가능했는데요.
개인적으로 홈가드를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혼자 사는 분들이라면 사용해도 좋을 기능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홈뷰는 조금 더 능동적으로 집을 살펴보고 탐색하며,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어서 더욱 활용도가 높았던 것 같네요.
4 ) 실사용 : 충전도 알아서 하고, 먼지통이 차는 것도 알려주는 똑똑한 LG 코드제로 R9 씽큐 로봇청소기는 청소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줬는데요.
이를테면, 먼지가 많은 곳에서는 흡입력을 높여줬고, 평소에는 조용한 소리로 흡입을 해줘서 소음을 크게 줄여준 것이죠.
물론 크기가 애매한 물건들을 밀어서 넘어뜨리는 경우도 있었고, 충전기의 위치를 찾지 못해서 헤매는 경우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는 똑똑한 모습을 많이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정리를 해보자면, LG 코드제로 R9 씽큐 로봇청소기는 '씽큐'라는 이름에 걸맞는 똑똑한 경험을 전달해준 제품이었습니다.
어느 공간에서나 효율적인 청소와 센스 있는 청소를 도와주는 제품인 셈이죠.
이어지는 마지막 리뷰를 통해서는 LG 코드제로 R9 씽큐 로봇청소기에 대한 마지막 총평을 해볼 예정입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