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빠른 저장 장치는 아니다. 하지만 휴대할 수 있고 대다수의 기기와 호환이 가능한 저장 장치 가운데서는 가장 빠르다고 말할 수 있다.
바로, UHS-2 SD카드 이야기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서 엄청난 차이를 보이는 SD카드는 무엇을 기대하게 해줬을까?
읽기/쓰기 속도 : 엄청난 읽기 속도와 쓰기 속도를 제공해줬을지
내구성 : 놀라운 속도만큼이나 튼튼한 내구성을 가졌을지
파일 복구 : 실수로 지워진 경우에도 파일을 복구할 수 있을지
위와 같은 점들을 기대하면서 오늘의 주인공인 소니 SF-G64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했다. 물론, UHS-2 SD카드 리더기도 함께.
1) 필요성 : 가장 먼저, 빠른 속도의 SD카드는 왜 필요할까? 고화질 동영상이나 사진, 대용량 파일을 옮기기에 최적화가 되어 있기 때문이다.
현재 사용되는 SD카드는 태생적인 속도의 한계로 인해서 작업에 제한이 많고 병목 현상이 있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읽기/쓰기 속도가 빨라진 SD카드라면 당연히도 더욱 많은 작업을 더욱 빠른 시간 이내에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치가 높아진다.
2) 4K 영상 : 고화질 사진에 더해서, 4K 영상을 찍을 경우 더욱 필요해지는 UHS-2 SD카드는 4K 60프레임과 풀프레임, DSLR에서 더욱 두드러진 장점을 발휘한다.
실제 촬영해보게 되면 용량이 엄청난 4K 영상은 풀프레임 및 DSLR에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일반 SD카드로는 병목 현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소니 SF-G64와 같은 UHS-2 SD카드라면 이야기는 완전히 달라진다. 보다 빨리 원하는 촬영을 하고, 저장하고, 옮길 수 있기 때문이다.
3) 연사 촬영 : 연사를 찍을 경우에도 장점을 느낄 수 있다. 동영상 리뷰에서 소개한 것처럼, 수십 장을 넘어서는 4,000만 화소의 초고화질 연사에서도 딜레이 없는 촬영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 메모리 카드였다면 '저장 중입니다'라는 멘트가 나왔겠지만, 빠른 읽기/쓰기 속도로 인해서 딜레이 없는 연사 및 추가 연사 촬영까지 가능해졌다.
4) 호환성 : UHS-2를 지원하는 카메라 및 장치라면 100%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소니의 A9, A7R3, A7M3와 같은 제품들이라면 1번 슬롯을 통해서 소니 SF-G64의 성능을 제대로 체감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UHS-2 SD카드 리더기에 연결할 경우 보다 빠른 속도로 읽고 쓸 수 있다. 이 속도 역시 동영상 리뷰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5) 실사용 : 소니 SF-G64를 직접 사용해본 결과, 촬영 과정에서 당연히 따라오는 딜레이가 사라지면서 작업의 효율이 완전히 달라진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초고화질, 4K로 찍고 담고 옮기는 모든 과정에서 이전에 달리 빠릿해진 경험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읽기 속도 : 300MB/s
쓰기 속도 : 299MB/s
또한 앞서 소개한 연사는 실제로도 큰 장점이 되어줬는데, 수십 장을 찍은 이후에 추가로 촬영할 경우에도 빠르게 저장해줘서 계속된 촬영도 무리가 없었다.
마지막으로 소니 UHS-2 SD카드 리더기는 소니 SF-G64가 가진 퍼포먼스를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해줬기 때문에 작업의 연속성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었다.
✎ 확실한 속도 차이를 보여준 SF-G64와 일반 메모리카드 전송 속도 비교
✎ 초소형 저장장치인 UHS-2 SD카드와 그 리더기.
✎ 작은 사이즈와 달리 퍼포먼스는 정말 끝내줬다. 업무 환경을 완전히 바꿔버린 초고속 SD 카드.
총정리를 해보자면, 소니 SF-G64 및 UHS-2 SD카드 리더기는 기본기가 탄탄하면서도 빠른 속도를 더했고, 영상에서 소개한 것처럼 내구성까지 갖추면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평가가 가능했다.
물론, 비싼 가격대라는 점에서 용량 대비 가격을 보자면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 더구나 용량이 커질수록 가격도 급격히 올라가기 때문에 선택이 제한적일 수 있다.
그럼에도 작업의 환경을 바꿔준다는 점을 고려하자면 소니 SF-G64 및 UHS-2 SD카드 리더기는 분명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었다.
지워진 파일 복구는 전용 솔루션을 통해서 자체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원할 때 바로바로 카드의 상태를 확인하고, 복구할 수도 있다는 장점까지 경험해볼 수 있었다.
소니 SF-G64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더 빠르고 쾌적한 창작 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