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 그리고 유선 이어폰은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
쉽게 프리미엄 제품들이 떠오르지는 않는 것 같다. 유선이든 무선이든 프리미엄 제품은 수십만원대를 호가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콘 프리버즈 H9 블루투스 이어폰은 조금 다르다. 바로 '유무선 겸용'이기 때문인데, 그래서 이 제품에 기대하는 점들은 아래와 같다.
유무선 겸용 : 실제 사용 시 편리한 경험을 전달해줬을지
리모컨 :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해줬을지
방수 : IP4 등급으로 생활 방수가 가능했을지
위와 같은 점들을 기대하면서, 오늘 살펴볼 아콘 프리버즈 H9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가보도록 하자.
1) 듀얼 드라이버 :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통해서 스테이징 효과를 형성한다고 한다. 즉, 6mm의 드라이버를 각각 2개씩 배치해서 보다 더 강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것이다.
결과 세밀한 튜닝까지 더해지면서 저음부터 중음, 고음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장점을 가졌다.
음질에 대해서는 동영상 리뷰에서 보다 상세히 다루고 있다.
✎ 블루투스, 유선 케이블 모두 음질이 준수했지만, 고음질 소스로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선이 음질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었다.
2) 유무선 겸용 : DC 플러그 타입의 유무선 겸용 이어폰으로, 쉬운 분리가 장점이 된다. 분리 방법이나 주의사항 역시 동영상 리뷰에서 소개한다.
단선의 위험이 적을뿐 아니라, 케이블만 교체해서 바로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되는 아콘 프리버즈 H9.
3.5mm 유선 케이블을 통해서 배터리 소모 없이 무제한 음악 감상이라는 장점을 경험할 수 있다. *MMCX와 호환은 되지 않는다고.
✎ 분리가 전혀 어렵지 않아서 케이블을 바꿔가며 사용하기 좋았다.
3) 블루투스 : 아콘 프리버즈 H9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 때도 장점이 많다.
목걸이 타입으로 호불호가 나뉘기는 하지만 무게 분배가 잘 되어서 정말 가벼운 느낌이다.
요즘과 같은 여름에 사용하기에도 좋을 뿐 아니라, 고밀도 나일론으로 내구성까지 더했다고.
2중 체결 구조를 통해 안정성을 더했을 뿐 아니라 길이 조절까지 가능해서 자신에게 맞춰볼 수도 있다.
✎ 블루투스 케이블을 사용하면, 별도의 파우치를 들고갈 필요가 없다. 어떤 형태의 블루투스 이어폰보다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
4) 배터리 : 100시간의 대기 시간, 9시간의 연속 음악 재생 및 연속 통화를 지원한다.
배터리의 측정 기준은 30% 볼륨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소리 크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은 감안할 필요가 있다.
충전 시간은 2시간으로 제법 준수한 편이다.
5) 리모트 : 볼륨을 줄이거나 높일 수 있고, 이전/다음 곡으로 바꿔보는 일, 페어링을 하고, 재생 정지를 하는 일, 심지어 수신 거부 및 재다이얼까지 가능하다.
그리고 유선이든 무선이든 모두 리모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동일한 경험을 전달해주고 있다.
6) IP4 방수 : 단단한 설계가 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방수가 되는지를 알아보면 된다. 아콘 프리버즈 H9 블루투스 이어폰은 방수를 지원하기 위해서 정교한 나노 코팅 기술을 더했다.
그래서 가벼운 땀이나 비에 대한 내구성을 가졌다고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IP4 등급이기 때문에, 세찬 빗줄기 및 물 세척은 권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7) 아쉬움 : 당연히도, 2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과 비교를 하자면 음색이 상대적으로 아쉬울 수 있다. 소리에서 느껴지는 힘은 충분한데, 사운드 음색의 고급스러움이 고가 제품과 조금 차이가 있다.
하지만 아콘 프리버즈 H9 블루투스 이어폰의 가격대를 고려하자면 동급 제품 가운데서는 월등한 가성비를 갖추고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는 디자인이 목걸이형 타입으로, 호불호가 있다는 점도 감안할 필요는 있다. 이외의 아쉬움들은 동영상 리뷰에서 소개하고 있다.
8) 총평 : 아콘 프리버즈 H9 블루투스 이어폰은 7가지 이어팁을 가지고 있는데, 크기가 다른 제품과 고음역대 강조, 메모리 폼 팁까지 있어서 선택지가 넓다.
아콘 보이스를 통해서 카톡이나 문자를 음성으로 듣는 기능, 3가지 컬러를 통해서 원하는 컬러로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 부를 수 있다.
구성품 가운데는 특히 Y케이블도 있기 때문에, 거의 모든 이어폰에서 찾아보기 힘든 이러한 구성으로 게이밍 이어폰 특화라는 장점까지 더했다.
✎ 구성품이 정말 빵빵했던 프리버즈 H9 가성비 이어폰
✎ 부담스럽지 않은 착용감이었다. 하지만 인이어 이어폰 특성상 장시간 착용하면 귓속이 아플 수 있다.
✎ 3가지 컬러가 있는데, 3가지 컬러 모두 프리미엄 디자인을 지향하고 있다.
유무선 겸용, 착탈식 케이블, 그리고 듀얼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게이밍 이어폰, IP4 등급 방수를 모두 품은 아콘 프리버즈 H9 블루투스 이어폰.
IT 득템 이벤트를 통해서 총 3분에게 아콘 프리버즈 H9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할 예정이기 때문에, 히든 문구 & 공유 링크와 함께 댓글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