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의 보조배터리는 주로 작은 스마트기기, 휴대용 선풍기를 충전하는 것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당연히도 용량에서의 한계, 출력에서의 한계가 명확했는데, 그래서 캠핑을 떠나거나 어딘가로 여행을 떠날 때면 별도의 어댑터가 필수적이기도 했다.
이러한 아쉬움을 덜어줄 제품은 없을까 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놀랍게도 220V 포트 보조배터리가 있다는 말에 바로 가져와봤다.
기대했던 점이라면 220V 포트 출력이 가능할지, 그리고 동시에 보조배터리로서 편의성이 있을지,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할지 하는 점들이었다.
1 ) 외관 : 고급스럽게 디자인된, 그리고 캠핑과 잘 어울리는 외관을 갖추고 있는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가능했다.
물론 크고, 무게감도 나간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보조배터리와는 체급이 다름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2 ) 용량 : 20,4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갖추고 있는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는 꼭 적합한 크기와 용량을 찾은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
용량을 무작정 높일 경우 크기가 커지고 더욱 무거워져서 휴대성이 떨어지고, 용량을 줄일 경우 휴대성은 더해지지만 실용성도 낮아지기 때문이다.
3 ) 가격 :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는 131,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현재 판매가 되고 있다.
여느 보조배터리와 비교하자면 분명 가격 자체가 다름은 알 수 있지만, 타제품과 비교하자면 절반 정도의 가격이라는 점에서는 분명 가성비가 높다는 평가가 가능했다.
이를테면, 작은 크기에 용량이 조금 더 큰 제품은 25만원을 넘어서고, 초대형 크기로 휴대성이 낮은 제품은 15만원대로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4 ) 포트 : 보조배터리라면 단연 포트가 가장 중요하다.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는 220V 포트에 더해서, 퀵차지 3.0 지원 포트, 타입C 포트까지 갖추고 있다.
가장 범용성이 높은 USB-A 포트 2개, 인기를 끌고 있는 USB-C 포트 1개, 220V 포트 하나로 총 4개의 충전 포트를 지원하는 것이다.
심지어 4개 포트 모두 동시에 사용도 가능해서 활용성까지 더한 것을 알 수 있다.
5 ) 안전성 :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는 PTC 회로 보호를 비롯해서 발열 내성, 과충전 방지, 리셋 기능, 회로 보호, 잘못된 충전기 사용 시 보호, 과입력/과출력 방지, 이상 전압 방지까지 품었다.
그래서 일반적인 보조배터리와 체급이 다르다고 하더라도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임을 알 수 있다.
6 ) 220V :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는 최대 100W까지, 권장 80W까지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맥북 프로, 그램, 삼성 노트북5까지도 문제없이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드론의 경우도 매빅 에어, 스파크, 팬텀까지도 문제없이 빠르게 충전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LED 모니터, 미니빔 프로젝터, 안마기, 써큘레이터, 6L 미니 냉온장고, 랜턴, 무선 청소기, 스피커, 캠핑용 전기요까지 사용이 가능해서 범용성이 매우 높다.
7 ) 실사용 : 직접 사용해본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는 어떤 성능을 보여줬을까?
우선, 자체 충전 속도의 경우 생각만큼 빠르지는 않았는데, 42%에서 93%까지 충전하는데 3시간 10분 정도가 소요되었다. 즉, 50% 정도를 충전하는데 3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것이다.
아이패드 프로를 충전해본 결과, 위키오 보조배터리를 37% 소모하면서 아이패드 프로 12.9형을 45% 충전했고, 충전 시간은 1시간 52분 정도가 소요되었다.
즉,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 자체 충전은 5~6시간 정도가 소요되고, 다른 기기를 충전할 경우 퀵차지는 매우 빠르게, 일반 포트는 무난한 속도라는 결론이 나왔다.
8 ) 아쉬움 : 무게감이 있는 편이고, 원데이로 활용하기에는 일반 가방에 넣는 것이 부담이 될 수도 있다.
무엇보다 파워 딜리버리가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그램이나 맥북 프로 및 아이폰X과 아이패드 프로를 더욱 빠른 속도로 충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어댑터를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에 연결할 필요도 있었다.
용량이 넉넉한 편이지만,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기기들이 많기 때문에 1회~2회 정도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라는 점도 때때로 아쉽게 다가오기도 했다.
또한 220V 포트 사용 시 쿨링을 위한 쿨링팬이 탑재되어서 과열을 방지하기는 했지만, 어쩔 수 없이 작은 소음이 들리는 점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위키오 보조배터리 CRB005
✎ 하드케이스가 있어 보관하기도 용이했다.
✎ 20,400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배터리 용량 걱정없이 사용해볼 수 있다.
✎ 퀵차지 3.0 지원 포트, 타입C포트까지 갖추고 있는데, 총 4개의 충전 포트를 동시에 사용가능해서 활용성도 높다.
✎ 과충전 방지, 회로 보호, 과입력/과출력 방지 등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성으로 안심이 되었다.
✎ 써큘레이터, 안마기, 무선 청소기, 스피커 등 여러 제품을 활용해볼 수 있는 범용성도 매우 높아 만족스러웠던 보조배터리
9 ) 총평 :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는 분명 기존의 보조배터리로는 아쉬웠던 높은 전압과 출력을 품은 차별화된 제품이라는 평가가 가능했다.
특히나 가벼운 여행이나 캠핑 시에 유용할 수 있는 220V 포트를 품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되고 있다.
드론을 사용하거나, 해외 출장을 하는 경우, 카공족이나 캠핑을 즐겨 한다면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5는 분명 좋은 선택지가 될지도 모른다.
또한, 파워 딜리버리가 지원되는 제품을 찾았다면 위키오 220V 포트 보조배터리 CRB003도 있기 때문에 함께 활용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도 있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