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집 제품답게, JU-BL-1 삼각대 셀카봉의 가격은 합리적이다. 17,800원. 블루투스를 리모트와 삼각대 기능이 탑재된 알루미늄 삼각대 치고는 꽤 저렴한 편이다.
오늘은 주파집 JU-BL-1 가성비 삼각대 셀카봉의 각 요소를 디테일하게 알아보고, 셀카봉을 구입하기 전에 어떤 점들을 알아보면 좋을지 이야기할 예정이다.
댓글 증정 이벤트를 통해서 5분에게 JU-BL-1 셀카봉이 증정될 것이기 때문에, 원한다면 포스트나 유튜브,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보자.
셀카봉의 휴대성
사실 셀카봉의 기본 길이는 대부분 비슷하다.
대부분 스마트폰 홀더를 접어서 짧은 봉 형태로 휴대할 수 있다. 주파집 셀카봉도 90.5cm로 긴 길이를 가지고 있지만, 6단 봉을 통해서 컴팩트한 사이즈를 유지하고 있다.
무게도 163g으로 무겁지 않은 편.
그런데, 셀카봉의 휴대성을 고려하려면 최대 길이 대비 기본 사이즈 외에도, 셀카봉의 내구성, 전체적인 재질감, 블루투스 리모트의 분실 가능성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셀카봉은 기본적으로 가방과 같은 곳에 다른 제품과 함께 휴대하기 때문에, 눌려져서 휘어지지 않도록 내구성이 좋을 필요가 있고, 또 먼지가 잘 묻지 않는 재질이어야 사용할 때 관리하기가 편하다.
또 삼각대 셀카봉의 블루투스 리모트는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고정이 잘 되어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주파집 셀카봉은 그 점에서는 모두 합격점을 줄 수 있었다.
물론 블루투스 리모트의 탈착이 조금 번거롭긴 한데, 휴대성의 측면에서 보자면 오히려 장점이라고 볼 수도 있다.
스마트폰 홀더의 품질
셀카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홀더다.
홀더 내부는 호환성이 좋으면서도 스마트폰을 꽉 잡아야 하고, 미끄럼 방지도 기본적으로 되어 있어야 한다.
주파집 셀카봉은 직접 테스트한 결과, 가로가 5.5cm~8.5cm 범위 내의 스마트폰은 거치가 가능했다.
거치할 때 스프링은 꽤 빡빡한 편인데, 대신 그만큼 꽉 잡아준다. 다만 6cm 이하의 스마트폰이라면 조금 조심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각도 조절의 편의성도 생각해봐야 하는데, 레버로 각도를 조절한 후 단단하게 잡아줄 수는 있지만, 주파집 셀카봉도 다른 일반 셀카봉들처럼 세로 모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또 각도를 조절하는 부분이 셀카봉의 바디 중에 내구성이 가장 약한 부분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튼튼한지는 꼭 알아봐야 한다.
주파집은 레버 방식을 사용해서 볼헤드 방식 다음으로 내구성이 좋은 편에 속하는 것 같다.
셀카봉의 ‘봉’
가능하다면 봉이 알루미늄 소재 정도의 내구성을 갖춘 셀카봉을 선택하는 게 좋다.
그리고 길이도 길수록 좋다고 볼 수 있는데, 무거워서 굳이 길게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주파집 가성비 셀카봉은 18-90.5cm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고, 6단이라 두툼해서 그립감도 안정적이다.
하지만 아쉬움이라면, 봉과 봉 사이의 관절이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지는 않다는 점이다. 내구성이 약한 건 아니고, 단계별로 두께 차이가 나다 보니 그런 것 같다.
심리적인 요인으로 볼 때는 마이너스라고 볼 수 있는데, 사실 그냥 쭈욱 뽑아서 길이를 조절하는 형태의 봉이 거의 모두 이런 현상을 가지고 있다. 이 점은 삼각대의 다리도 레버가 없다면 마찬가지다.
삼각대로서의 기능은?
주파집 삼각대 셀카봉은 안에서 다리를 따로 꺼내거나 하는 과정 없이 손잡이를 펼쳐서 바로 삼각대로 사용하면 된다.
게다가 다리도 꽤 길어서, 여타 삼각대 셀카봉들보다 훨씬 안정적인 편이다.
삼각대 다리와 봉은 기본적으로 수평이 잡혀 있는데, 수평을 따로 맞출 필요가 없다는 편리함도 있지만, 지면에 따라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활용성의 문제도 있다.
또 웬만하면 스마트폰을 수직으로 세워두는 게 좋다. 각도를 조절하면 무게 중심이 무너질 수도 있기 때문.
삼각대 셀카봉을 구입하기 전에, 삼각대의 안정성과 활용성, 삼각대-셀카봉 전환의 편의성을 고려하면 좋다. 또 리모트가 분리되는지, 연결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 배터리 방식은 어떤지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주파집 삼각대 셀카봉의 리모트는 탈착이 가능하고, 직접 실험해본 결과 딱 10M까지는 작동이 가능하다. 물론, 10M를 넘어가면 연결이 끊어져서 다시 연결해야 하지만.
리모트의 배터리는 내장형이 아니라 건전지를 갈아줘야 하는 형태인데, 다행인 점은 저전력이라 5만번의 촬영이 가능하다고 한다.
물론 페어링 할 때 배터리 소모가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자.
✎ 단단한 내구성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던 주파집 JU-BL-1 블루투스 삼각대 셀카봉
✎ 블루투스 리모트는 탈착이 가능하며 10M까지 작동이 된다.
✎ 레버로 각도를 조절 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세로 모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 봉은 90.5cm로 긴 길이를 가지고 있으며 삼각대에는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어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다.
✎ 야외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해 볼 수 있었던 셀카봉
주파집 셀카봉, 선택해도 좋을까?
셀카봉을 구입할 때 주의점 중에는 스마트폰 홀더의 내구성과 같은 양보할 수 없는 필수적인 요소도 있고, 셀카봉의 길이처럼 그저 선택의 문제인 요소도 있다.
주파집 셀카봉은 필수적인 요소들은 대부분 갖추고 있고, 편의성과 관련해서도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무엇보다, 가격이 합리적이다.
오늘 살펴본 주파집 셀카봉의 디테일한 요소들을 기준으로 잘 비교해본다면, 스마트폰의 생명과 직결되는 셀카봉을 똑똑하게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