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21일 목요일

'인공지능' 진공 흡입 물걸레 로봇청소기, 호봇 HOBOT LEGEE-668


청소가 쉬워질수록 시간을 벌 수 있고, 더욱 깨끗한 집을 만들거나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인간을 편리하게 만들어준다는 청소기는 스스로가 너무 복잡해지면서 머리를 아프게 만들기도 한다.







스탠드형부터, 로봇 청소기에 물걸레 청소기까지 더하자면 집안은 어느새인가 청소기를 놓을 곳도 없어서 오히려 더 지저분해지기 때문이다.

해법은 없을까? 생각보다 가까이에 해답이 있을지 모른다. 오늘 살펴볼 진공 흡입 물걸레 로봇청소기가 여러 문제들을 줄여줄 수 있을지 하나씩 살펴보자.




#1. 진공 흡입 물걸레 로봇청소기?
일반적인 로봇청소기는 '흡입'에만 집중이 되어 있고, 그마저도 흡입력이 약하거나 제대로 흡입하지 못해서 먼지를 그냥 밟고 지나가는 경우도 많다.

또한 여기에 더해서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먼지를 밀어내면서 흡입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남은 먼지들로 바닥이 다시금 지저분해지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로봇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를 별도로 사용해본 결과, 결국 로봇청소기 한번, 물걸레 청소기 한번, 마지막으로 다시 로봇청소기를 구동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진공 흡입 물걸레 로봇청소기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최상단에 있는 흡입구로 진공 흡입을 해서 먼지를 제거하고, 이어서 마른 걸레로 바닥을 정돈한 다음, 물걸레로 말끔히 닦아주기 때문이다.




#2. 호봇 HOBOT LEGEE-668, 특징은?
호봇 HOBOT LEGEE-668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특징이라면 1초에 10번에 달하는 빠른 속도로 걸레질을 해준다는 점이다.

대다수의 로봇청소기, 특히 물걸레 청소기가 단지 물걸레를 장착한 상태에서 밀고 다니기만 했다면, 호봇 HOBOT LEGEE-668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직접 손으로 강하게 청소를 하는 효과를 주는 것이다.





또한 4단계 청소를 통해서 완벽하게 청소를 끝내준다. 한마디로 올인원 제품이다.

우선 진공 청소기가 먼지 및 머리카락을 비롯한 모든 자잘한 먼지들을 흡입한다.




이어서 마른 걸레로 바닥을 정돈해주는데, 이러한 설계로 인해서 먼지가 청소기를 스쳐 지나가는 일이 없다. 남은 먼지는 모두 진공 청소기가 흡입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자체 급수 시스템으로 스프레이 분사를 해주는데, 이러한 방식의 장점이라면 과도하게 많은 수분이나 부족한 수분 없이 적당히 수분을 공급해준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습식으로 바닥을 정리해주는데, 이 과정 역시 1초에 10번에 이르는 걸레질을 통해서 완벽하고 말끔하게 정돈을 해준다.




#3.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 차별점은?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레이저를 비롯해서 자이로 센서, E-나침반과 같은 기술들을 품고 있기 때문에 지능적으로 '공간'을 탐지한다.

결과 침대 모서리를 정확히 파악해서 청소 시간을 줄여주고, 장애물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똑똑한 청소를 할 수 있다.





청소를 하면 할수록 공간을 더 이해하기 때문에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통해서 더 빠르고 안정적인 청소가 가능해진다.

무엇보다 무한궤도 설계가 되어 있어서 젖은 바닥에서도 미끄러짐 없이 구동이 가능하며, 스프레이 분사 방식이기 때문에 물이 남지 않는다는 장점까지 가졌다.




#4.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 사용해도 좋을까?
일반적인 로봇 청소기, 혹은 물걸레 청소기는 머리카락 엉킴으로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다.

롤러가 돌아가는 방식 때문인데,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이와는 다르게 두툼한 걸레를 통해 진동 및 걸레질로 먼지를 털어주고 바로 흡입을 해줘서 깔끔하게 청소를 끝낼 수 있다.




또한 충전 스테이션을 통해서 자동 충전이 가능하며, 계단을 인식해서 센서를 통해 낙하 방지 기능까지 겸비했다.

전용 리모컨을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데, 자동 청소부터 평행 청소, 외곽 둘레 청소, 나선형 청소 모드까지 갖추면서 정말 다양한 청소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LED를 통해서 간단하게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물분사 및 배터리 용량, 충전과 같은 다양한 알림을 받아볼 수도 있다.




#5. 직접 사용해본 장점들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4단 청소를 통해서 청소 과정을 크게 줄였다는 장점을 품고 있다.

또한 센서가 많고 다양해서 공간을 제대로 이해한다는 생각도 들었고, 원하는 모드로 청소를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게 다가왔다.




자동 청소는 편리하게 바로 청소를 시작할 때 유용했고, 평행 청소는 거실이나 장애물이 많은 곳에 적합했다.

그리고 외곽 둘레 청소는 중앙 부분에 큰 침대와 같은 물건이 있다면 유용했다.




앞서 설명이 된 것처럼, 롤러가 없기 때문에 엉킴 문제도 없었고 전원 버튼이 안쪽에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도 있었다.

개인적으로 느낀 큰 편의성이라면 물자국이 적다는 것인데, 완전히 없지는 않지만 상대적으로 더 깨끗하고 말끔하게 청소해주는 기분이 들었다.

또한 HOBOT LEGEE-668은 먼지통을 비우는 일도 편리해서 가볍게 들어 올려서 비울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럽게 다가왔다.




#6. 직접 사용해본 단점들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왜인지는 몰라도, 물통이 고정되어 있어서 물을 넣기는 쉽지만 빼는 것은 다소 난감했다.

기기 자체를 들고서 물을 빼줘야 했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라면 조금 머리가 복잡해진다.




또한 크고 작은 물건이 있다면 여느 로봇청소기가 그렇듯, 이 제품도 여기저기 박으면서 공간을 쉽게 인지하지 못했다.

소음은 68~70dB 수준으로 제법 '존재감'이 있는 편이다. 쉽게 말해서 조용하지는 않고 다소 시끄럽다.




밀착된 형태로 청소를 하기 때문에 문지방을 쉽게 넘지 못한다는 점에서 장점이자 단점이 되기도 했다.

경우에 따라서는 문지방을 넘나드는 것이 좋을 수도 있고, 또 불편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바퀴에 물건이 다소 끼인다는 점인데, 양말이나 종이, 실이 끼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일반적인 로봇청소기와 비교하자면 크게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분명 완벽히 끼임을 예방하지는 못한다.


✎ 편리한 사용을 위한 꼼꼼한 구성품들이 들어있는 호봇 HOBOT LEGEE-668 포장박스

✎ 튼튼해 보이는 바퀴, 걸레를 부착하는 공간 등 세밀하게 구성되어 있다.

✎ 먼지통을 비우는 일은 간단해서 만족스러웠다.

✎ 두툼한 걸레를 통해 먼지를 털어주고 바로 흡입하여 깨끗하고 깔끔한 청소가 가능했다. 또한 외곽 둘레 청소, 평행 청소 등 다양한 청소가 가능한 로봇청소기

✎ 자체 급수 시스템으로 적당한 수분을 공급해주며 전용 리모컨을 통해 다양한 기능 조작이 가능하다.

소음은 약간의 아쉬움으로 남았지만 충전 스테이션을 통해 자동 충전이 가능하며 바닥에 물이 남지 않고 잘 닦였다.



#7.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 구입해도 좋을까?
오늘 살펴본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진공 흡입까지 더하면서 청소기의 수를 줄여주는 역할을 했다.

하지만 분명 모든 로봇청소기가 그렇듯, 사각지대가 있을 수 있고 원하는 포인트만 빠르게 청소를 하고 싶다면 일반 청소기가 더 유용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호봇 HOBOT LEGEE-668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일반 청소기를 완벽히 대체하기보다는 보완하는 역할이 크다.

평소에는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통해서 진공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해서 시간을 줄여주고, 대청소를 할 경우에는 일반 청소기로 사각지대까지 청소하는 것도 좋을 것 같은 이유다.

몇몇 아쉬움들이 있기는 했지만 가성비가 뛰어나면서 청소 성능도 훌륭했던 호봇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바닥을 매끈하고 깨끗하게 만들어줄 제품으로 충분해 보였다.




사세요.
점점 늘어가는 청소기가 부담스러웠다면
청소 시간이 부족해서 고민이 있었다면
조금 더 깨끗한 물걸레 청소를 원했다면

사지 마세요.
공간을 더 지능적으로 인식하는 제품을 찾았다면
IoT 기술로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고 싶었다면
소음이 거의 없는 제품을 찾고 있었다면

- POST by MACGUYVER.


http://hobot.co.kr/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