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6월 15일 금요일

인바디 측정까지?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 써보니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과 지표가 다양해지고 있다. 예전에는 병원을 가야만 가능했던 일들이 이제는 집에서도 편리하게, 폰으로 빠르게 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가운데는 체중계가 있는데, 체중계가 스마트폰을 만나면 어떤 일들이 가능해질까? 쉽게 말해서, 체중만 측정하는 것을 넘어서서 근육이나 지방, 수분과 같은 인바디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물론, 이것은 단순히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닌,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감도 측정 센서가 있어야만 가능한 이야기다.

그렇다면,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는 어떠한 제품이고 또 어떠한 차별점을 지니고 있었을까?




#1.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란?
우선, 블루투스를 탑재했다. 블루투스 4.0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며 대체적으로 8m 이내에서라면 문제없이 소통할 수 있다.

제품은 300 x 260 x 18mm의 크기를 지녔고, 무게는 1.8kg이다. 그래서 기기 자체는 그리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다.



https://bit.ly/2sWpouU


재질은 강화유리와 스테인리스, 실리콘과 PC와 같은 재질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피부에 닿는 느낌도 괜찮았다.



#2.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 성능은?
집에서도 실시간으로 바디체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리고 무려 18가지의 신체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더없이 몸의 상태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

우선 체중을 시작으로, 신장 대비 체지방 지수를 볼 수 있고, 기초 대사량과 근육량, 체지방, 체수분 수치도 보여준다.





내장 지방과 단백질률, 피하지방과 골격근량도 파악할 수 있고, 유아 및 애완동물이나 신체 나이까지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담고 있는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는 1:1 맞춤 진단 기능으로 단순히 보여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몸 상태를 체계적으로 분석해주기도 한다.




#3.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 유용할까?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는 체중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하며, 그래프를 통해서 빠르게 파악해볼 수 있다.

또한 1:1 맞춤 진단은 맞춤 코치와 같은 효과를 가져다주기 때문에 무엇이 부족하고 무엇을 채워야 하는지를, 또 무엇을 줄여야 하는지를 제대로 이해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유아, 반려동물의 무게까지 측정이 가능해서 활용도가 높은데, 국내에서는 최초로 유아 표준 성장표를 탑재해서 주기적인 체중 관리와 알림까지 받아볼 수 있다.

✎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

✎ 강화유리 스테일리스 등의 재질을 사용해 피부에 닿는 느낌도 괜찮았고, 실시간 바디체크가 가능해 몸 상태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었다.

✎ 앱과 연동해 세세한 점들을 확인할 수 있었고, 1:1 맞춤 진단으로 만족스러움을 가져다 주었다.

✎ 앱을 통해 내 신체 정보를 기입하고 사용하기 위한 준비 단계를 거치면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완료된다.

✎ 무려 18가지 신체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꼼꼼한 분석이 가능하다.

✎ 기록 수치를 보면서 체중조절을 할 수 있어 몸 관리에 효과적이다.



#4. 직접 사용해본 인바디 체중계
마지막으로 직접 사용해본 경험을 말하자면, 제품의 크기는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게 발을 올려둘 수 있을 정도로 되어 있다.

그리고 앱과 연동한 이후에는 편리하게 바로 앱으로 세세한 점들을 확인하고 알아볼 수 있어서 더없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도 있었다.




가격표를 보게 되면 이 제품이 더없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할인된 2만원 후반대 가격으로 이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치가 더욱 높게 다가왔기 때문이다.

물론,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를 통해서 측정하는 정보들이 전문 장비와 100% 일치하지는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를 직접 사용해본 결과, 평소에 체중을 측정하면서 다양한 정보들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고 또 변화되는 정보들까지 볼 수 있어서 분명 유용하게 다가왔다.

아쉬움이라면 재질의 특성상 무거운 물건이나 단단한 물건을 떨어뜨리면 상처가 날 수 있다는 점이 있고, 폰이 가까이 있어야만 기록이 연동된다는 점이 있다.




하지만 큰 단점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기본기가 잘 다져진 만큼,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는 장점이 더 큰 제품이 아닐까 싶기도 했다.

이제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가 된 인바디 측정기는 체중계를 만나면서 더욱 부담 없이, 그리고 스마트폰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측정하고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를 통해서 온 가족의 건강을 빠르게 확인해보고 관리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https://bit.ly/2sWpouU
















0 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