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제품은 카이스터 BTX3라는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다. 이 스피커는 아웃도어 스피커로써의 특징을 일부만 품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들과는 달리 태생적으로 캠핑이나 등산을 할 때, 혹은 자전거 라이딩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길래,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걸까?
이 포스트를 통해서 그 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캠핑용 블루투스 스피커 혹은 자전거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고 있었다면, 어떤 특징들을 품고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기준을 잡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이제 카이스터 블루투스 스피커가 품은 6가지 스포츠 정신(?)에 대해 알아보자.
#1. 우렁찬 목청
야외에서 사용하려면 일단 소리가 커야 한다. 차도가 근처에 있는 곳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여러 명이 함께 캠핑을 즐긴다면 특히 그렇다.
카이스터 BTX3는 스펙상으로 20W의 출력을 지원한다. 사이즈 대비 출력이 꽤 높은 편인데, 실제로 출력을 올려보니 집에서는 듣기엔 부담스러울 정도였다.
특징 1 : 20W 출력 / 듀얼 45mm 스피커 유닛 / 2.2채널 메탈 우퍼
그리고 45mm 스피커 유닛과 2.2채널 메탈 우퍼로 중저음의 울림을 강화했다.
음색은 조금 독특했는데, Shape of you라는 곡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음색이었다. 다만 음악에 따라 어울리지 않기도 했는데, 첨부된 동영상을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참고로 FLAC 포맷도 지원한다고 한다.
✎ 사운드에서도 메탈의 기운이 느껴졌던 카이스터 블루투스 스피커
#2. 다양한 음원 재생 방법
이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는 블루투스 외에도 Aux 연결과 TF 카드 삽입 방식을 지원한다.
캠핑을 즐기는 경우라면 Aux를 사용해 다른 사람의 폰과도 바로 연결해서 음악을 들어볼 수 있고, 스포츠를 즐기는 경우라면 음악을 내장한 마이크로 SD 카드를 삽입해서 스마트폰 없이 자체적으로 음악을 재생해볼 수도 있다.
특징 2 : 블루투스 연결 / Aux 연결 / TF 카드(마이크로 SD) 삽입
이렇게 SD카드를 내장해서 자체적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아웃도어 스피커의 사용성에 필요한 요소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3. 최적화된 디자인
카이스터 BTX3 스포츠 블루투스 스피커의 디자인은 마치 물병과 같은 모습이다. 사이즈도 딱 텀블러 사이즈인데, 그래서 자전거 텀블러 홀더에 딱 맞았다.
그리고 상단부분에 납작한 손잡이를 만들어서 텐트나 고리가 있는 배낭에 걸 수 있도록 한 점도 은근히 유용한 것 같다.
특징 3 : 텀블러 디자인 / 상단 손잡이 / 분리된 버튼 기능 / LED 라이팅 버튼
보통 스피커는 음량을 길게 눌러서 이전곡과 다음곡으로 넘어가는데, 운동을 하는 중에는 그러한 중복 제스처도 방해가 될 수 있다. 카이스터 BTX3 스포츠 블루투스 스피커는 각 버튼을 세분화해서 그런 문제점을 아예 없애버렸다.
또 각 버튼에는 LED 라이팅이 되는데, 야간에 유용하다. 특히 저조도에서는 이 LED가 디자인에도 한몫을 한다.
#4. 튼튼하고 안전한 마감
카이스터 BTX3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는 충격에 강한 스틸바디로 되어 있다. 처음엔 이 스틸바디가 다른 금속에 긁힐까 봐, 그리고 다른 제품을 긁을까 봐 걱정했었지만, 마감이 촘촘하고 매끄러워서 그런지 스크래치로 인한 문제는 거의 없었다.
특히 자전거 홀더가 빡빡하고 금속으로 되어 있어서 긁힐 줄 알았는데, 다행히 상처 없이 멀쩡했다.
특징 4 : 충격과 스크래치에 강한 스틸바디 / 생활 방수 기능
그리고 생활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운동 중에 혹은 캠핑 중에 일어날 수 있는 가벼운 물의 습격으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도 있다.
#5. 적절한 휴대성
메탈로 마감되어 있어서 그런지 카이스터 BTX3는 조금 묵직하다. 무게는 538g.
일반적으로 이 정도 부피, 이 정도 무게의 블루투스 스피커는 휴대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BTX3 스포츠 블루투스 스피커는 텀블러 모양인 덕분에 자동차, 배낭, 자전거에 있는 텀블러 홀더에 쏙 들어갈 수 있다.
즉, 호환성이 좋아서 휴대성이 좋은 편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특징 5 : 538g / 텀블러 홀더와 호환 / 1500mAh / 블루투스 4.2 / 최대 10시간 재생(40% 볼륨)
배터리는 40% 볼륨 기준 10시간 재생이 가능한데, 이렇게 긴 배터리 타임은 충전기를 휴대할 필요가 없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휴대성을 따질 때 체크해봐야 할 요소 중 하나다.
✎ 전용 파우치도 휴대성을 더해주고 있다.
#6. 편의 기능
캠핑 중에는, 혹은 운동 중에는 스마트폰을 꺼내서 만지기가 어려운 상황이 있다. 핸즈프리를 즐겨 사용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그럴 때에는 필요하기 때문에,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하는 것도 스포츠 블루투스 스피커가 갖춰야 하는 편의 기능이라 할 수 있다.
물론 카이스터 BTX3도 핸즈프리 기능을 지원한다. 그리고 주변 잡음을 최소화하는 기술도 품고 있다.
특징 6 : 핸즈프리 / 잡음 최소화 / 자동 페어링 / 리셋 기능
또 카이스터 BTX3 자동 페어링을 통해 블루투스 연결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했고, 혹시 모를 먹통에 대비해 리셋 기능도 내장해두었다.
카이스터 BTX3, 괜찮을까?
카이스터 BTX3는 모두를 위한 스피커는 아니다. 독특한 음색과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다른 대안이 더 적절할 수 있다.
하지만, 카이스터 BTX3 스피커는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가 품어야 할 요소들을 거의 빠짐없이 탑재했다는 점에서, 그러면서도 가격이 49,000원으로 합리적이라는 점에서 매력 포인트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았다.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