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43만원부터 시작되는 아이패드 때문에, 태블릿 시장에서는 웬만하면 가성비가 좋다는 명함을 내밀기가 쉽지 않다. 가성비 좋은 태블릿pc를 구입하고 싶다면, 그리고 가격적인 부담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사실 큰 고민없이 아이패드를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모두에게 43만원이라는 가격이 마냥 저렴하다고 볼 수는 없다는 게 문제다. 아이들에게 동영상을 보여주기 위한, 혹은 학생들이 인강을 듣기 위한 태블릿이라면 그보다 조금 더 저렴한 선택지를 찾아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참고할 만한 해외직구 태블릿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한다. ALLDOCUBE X1이라는 태블릿pc인데, 가격은 259달러 정도다. 5% 할인 가격이라고 하니 반짝 할인 이벤트가 끝나면 조금 가격이 오를 수 있다.
이 태블릿pc의 라이벌 중에는 화웨이 M3나 테클라스트 T8와 같은 중저가 태블릿들이 있는데, 스펙도 비슷비슷한 것 같다.
AP : Helio X20
GPU : Mali T880 700MHz
램 : 4GB
용량 : 64GB (SD카드 지원)
운영체제 : Android 7.1
Helio X20는 스냅드래곤 820과 엑시노스 7420 사이 정도의 성능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니까, 갤럭시S7과 갤럭시S6 사이 정도의 성능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발열을 비롯한 완성도나 최적화 문제에서는 조금 더 부족할 수 있겠지만.
디스플레이 : 8.4인치 / 2560x1600 / 16:10
밝기 : 350 칸델라
카메라 : 1300만 후면 / 800만 전면
부가 기능 : 지문 인식 / 3G 셀룰러
ALLDOCUBE X1 태블릿도 화웨이 M3처럼 디스플레이에 집중한 모델인데, JDI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굳이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유사하다고 한 걸 보면 나름 자신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이 마음에 드는 이유는 가격대에 비해 디자인이 준수하다는 점과, 동영상 시청용에 적합한 비율을 갖추고 있다는 점 때문이다. 즉, 타겟층에게 필요한 요소들에 집중했다고 할 수 있다.
무게 : 356g
두께 : 7.8mm
사용 시간 : 최대 13시간 영상 재생
스펙상으로는 배터리 타임도 준수해서 충전기를 휴대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게다가 사이즈도 슬림하고 무게도 가벼워서 제법 휴대성이 좋다.
제품 설명은 이 태블릿pc가 게이밍 태블릿으로 적합하다는 점을 어필하고 싶은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그냥 동영상 시청용으로 사용하는 게 적합하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아직 백도어로부터 안전하지 않은 중국 제품인 만큼, 다른 중국 스마트기기들과 마찬가지로 서브 계정을 등록하고 사용할 필요가 있다는 점은 꼭 알아두자. - MACGUYVER.
*해외 직구가 처음이라면? A to Z 알아보기 ⇲
*관부가세가 궁금하다면? 초간단 팁 펼치기 ⇲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