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삼 샤오미의 박리다매 전략에 놀라게 되었다. 보통 액션캠, 블랙박스, 홈CCTV 각각의 가격이 20만원대를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샤오미는 이 세 종류의 카메라를 합쳐도 가격이 20만원대였기 때문.
아마 기어베스트 4주년 이벤트가 겹치면서 더 저렴해진 이유도 있겠지만, 샤오미의 가격은 정말 시장 파괴적인 것 같다.
심지어 스펙과 기능도 나쁘지 않았는데, 몇가지 주요 특징들과 이벤트 가격은 다음과 같다.
샤오미 4K 액션캠 134,767원
샤오미 액션캠은 4K 30FPS 촬영이 가능한데, 이 해상도로 촬영할 경우 배터리 타임은 약 2시간이다.
조리개 값은 f/2.8이고, 화각은 145도다. 타임랩스나 타이머 같은 부가 기능도 있다. 자세한 리뷰는 [바로가기⇲]를 참고하자.
그리고 조금 더 신기한 카메라를 원한다면, [샤오미 스피어 카메라]도 할인 이벤트 중이니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샤오미 블랙박스 61,807원
해상도는 1080p이고, 조리개 값은 f/1.8, 화각은 160도다.
나이트 비전 기능과 이벤트 녹화 기능을 품고 있고, 전용앱을 통해 녹화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모리가 최대 64GB인 점이 조금 아쉽다.
실사용 리뷰 영상이 있으니 참고해보자. 바로가기⇲
샤오미 IP 카메라 36,704원
해상도는 720p이고 화각은 100.4도다. 화각이 비교적 좁긴 한데, 대신 수평으로 360도, 수직으로 115도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거의 집안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것이다.
모션 인식 기능도 품고 있고, 양방향 마이크도 지원한다. 마찬가지로 메모리가 32GB로 조금 부족한 것이 아쉽다.
조금 더 준수한 모델을 원한다면 [바로가기⇲]를 통해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정도 가성비면 국내에서는 만나보기 어려운 수준이다. 또 직접 사용해본 샤오미 액션캠은 만족도가 괜찮았고,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블랙박스 리뷰 역시 평가가 나쁘지 않았다.
물론 해외직구의 복불복 걱정과 A/S를 비롯해서 불편한 점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중국 기업 중 제법 인지도가 있는 기업의 제품을 이벤트 기간에 구입해서 부담을 줄인다면 의외의 득템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 MACGUYVER.
*해외 직구가 처음이라면? A to Z 알아보기 ⇲
*관부가세가 궁금하다면? 초간단 팁 펼치기 ⇲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