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라면 누구나 사파리를 사용하지 않을까 싶다.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데 나름 쓸만해서 그냥 계속 사파리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고, 다른 애플 기기와 연동이 되고 왠지 아이폰에 최적화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오늘부터는 ‘사파리가 유용해서’ 혹은 ‘사파리의 기능 때문에’ 사파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보자.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주아주 간단하지만 자주 사용하게 될 두가지 기능을 소개하려고 한다. ‘읽기 목록’과 ‘페이지에서 찾기’ 기능이다.
읽기 목록에 등록해 둔 웹페이지는 오프라인에서도 읽을 수 있고, 페이지에서 찾기 기능은 PC의 [Ctrl + F] 혹은 [Command + F]와 같은 기능이다.
읽기 목록과 페이지에서 찾기 기능은 최신 운영체제가 설치된 아이폰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그 중 읽기 목록은 데이터 용량이 적은 학생들에게 꽤 유용할 수 있는데, 등하교 전에 와이파이 상태에서 원하는 페이지를 미리 여러개 읽기 목록에 등록해두고 이동 중에 서핑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다른 페이지로 넘어갈 수는 없지만.
또, 읽기 목록은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인데, 그 기능들을 포함한 사파리의 다른 기능들은 이어지는 사파리 팁 리뷰에서 다루도록 하자. - MACGUYVER.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