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5일 금요일

[증정] 아이폰X 강화필름 추천, 아라리 아이폰X 풀커버 강화필름의 차이는?


케이스가 아무리 튼튼하고 보호 성능이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화면까지 보호해줄 수는 없기 때문에, 그리고 아이폰X이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강력한 글라스로 만들어졌다고는 하더라도 흠집이나 찍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기 때문에 강화필름은 필수적이다.

아이폰X의 화면을 처음 그대로 유지하기 위함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사용자 경험에 있어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디스플레이라는 점을 감안하자면 강화필름, 강화유리 필름은 선택 사항이 아닌 것이다.




그렇다면, 아이폰X 강화유리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화면을 보호하기 위한 선택지는 매우 많다. 저가형 보호필름부터, 기능성을 높인 보호필름, 강화유리, 풀커버 강화유리 등등.

그 가운데 오늘은 풀커버 강화유리 필름, 즉 풀커버 강화필름에 관해서 살펴볼 예정이다. 아이폰X 풀커버 강화필름은 어떠한 장점을 지니고 있고, 또 어떠한 점들을 알아야 하는지, 직접 사용해본 아라리 아이폰X 풀커버 강화필름에 대한 평가부터 살펴보자.


http://storefarm.naver.com/araree/products/251732245


1) 포장 디자인 및 패키징이 매우 수준 높게 다듬어져 있었다.
 
2) 마치 애플의 정품 액세서리 시리즈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


3) 제품 역시 강화유리 앞뒤로 튼튼한 마감이 되어 있었고, 다양한 가이드를 통해 간편하게 부착할 수 있었다.



4) 다른 강화유리 및 강화필름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한 부착 가이드는 참신했다.

5) 하지만 처음 사용이라서 적응하기 위해서 연습이 필요하기도 했다.

6) 강화유리 전면 보호비닐이 마치 지문방지 필름처럼 되어 있어서 흐릿하지 않을까 우려했지만 보호비닐을 제거하자 완벽히 말끔한 강화유리만 남았다.




7) 풀커버 방식이면서 곡면 검은 띠 부분까지도 비산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다른 제품과 차별화가 되었다.
 
8) 상단 중앙의 센서와 전면 카메라 부분은 접착제가 없어서 간헐적으로 먼지 유입이 있었다.


9) 붓으로 털어주거나 바람으로 빼낼 수 있었지만 사용상 아쉬움으로 남았다.



10) 곡면 풀커버 타입 제품들 가운데 모서리 부분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아서 만족도가 높았다.
 
11) 검은 띠 테두리 부분이 화면을 아주아주 살짝 덮었지만 티가 나지 않는 수준이었다.


12) 터치감이 훌륭했고, 오터치 없이 편리하게 터치하고 생폰처럼 사용할 수 있었다.


13) 다양한 케이스와의 호환성이 뛰어나서 강화필름이 들뜨거나 밀려나지 않았다.

 
14) 처음 부착시 모서리 부분의 기포가 쉽게 제거되지 않아서 상당히 힘을 줘서 부착해야 했다.


15) 두 번째 부착시에는 간편하게 부착이 되어서 말끔하게 붙일 수 있었다.



16) 투과율이 상당히 높아서 만족스러웠고, 하단 바를 슬라이드 업을 할 경우에도 걸리는 느낌이 크게 들지 않아서 만족스러웠다.

17) 강화유리의 특성상 모서리 테두리 부분을 중심으로 깨알같이 작은 먼지들이 붙기도 했지만 붓으로 가볍게 털어낼 수 있었다.

18) 마치 부착하지 않은 것처럼 생폰과 같은 디자인을 전달해줘서 만족도가 높았다. 

아라리 아이폰X 풀커버 강화필름의 주요 특징 가운데 하나는 일반적인 강화유리가 평평한 부분에서만 비산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깨질 경우 모서리 곡면 부분이 흩날릴 수 있다는 것이지만, 아라리 제품은 곡면까지 비산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보호 성능이 탁월하다는 것이 있다.

이외에도 아라리 아이폰X 풀커버 강화필름이 가진 특징들은 아래와 같다.
- 9H 경도 하드코팅
- 98% 이상의 높은 투과율
-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터치감
- 올레포빅 코팅 처리
- 스크래치에 강한 내구성
- 다양한 케이스 호환 가능
- 라이트닝 케이블 부착 가이드
- 생폰 그대로의 느낌
- 선명한 화질 전달

아라리 아이폰X 풀커버 강화필름은 이러한 다양한 장점과 특징들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현재는 강화유리를 구입하기만 해도 에어핏 케이스를 증정하기 때문에 화면 보호에 더해서 아이폰X 자체도 보호할 수 있는 장점까지 더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생폰과 같은 터치감이나 손맛이 매우 만족스러웠는데, 일반적인 필름은 사용하면 할수록 흠집이나 자국이 늘어가면서 손에 무언가가 걸리는 느낌이 들었다면, 아라리 아이폰X 풀커버 강화필름은 손에서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터치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아이폰X 강화유리 액정필름으로서 아라리 아이폰X 풀커버 강화필름만의 하드코팅 처리 또한 일반적인 생활 스크래치, 흠집에 강하다는 점에서도 장점이 두드러졌기 때문에 평소 거칠게 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도 이 제품을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고 부담 없이 아이폰X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다.


✎ 톡톡튀는 색감의 제품 박스와 다양한 구성품

✎ 부착하기 전의 아아리 강화유리는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었다.

✎ 생폰의 화면과 느낌이 비슷했던 아라리 아이폰X 강화필름


✎ 적절한 케이스와의 호환성도 갖추고 있었다.


✎ 올레포빅 코팅으로 유분기가 많은 사람도 유려한 터치감을 즐길 수 있었다.

✎ 강화유리다 보니 어느 정도의 두께감은 감수해야 했다.


앞서 소개한 것처럼 아라리 아이폰X 풀커버 강화필름은 다양한 브랜드의 케이스와 호환성이 높았는데, 제조사에 의하면 슈피겐이나 링케, 베루스를 포함한 서드파티 케이스 및 애플 정품 케이스와 호환성이 높다는 점에서 호환에 대한 걱정이나 우려 없이 사용할 수 없는 케이스라 부를 수 있었다.

또한 라이트닝 케이블을 활용한 독창적인 부착 방식은 정확한 위치를 찾기 어려웠던 분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되어주기 때문에 부착 과정으로 인한 염려나 우려가 있었던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활용한 부착이 낯설고 적응이 어려워서 먼지가 들어가거나 부착시 적응이 필요하다는 점도 있었지만 이러한 사소한 아쉬움을 제외하자면 제품의 완성도나 내구성, 실용성은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X의 화면을 더 깨끗하게 그리고 처음과 같이 유지하면서도 생폰과 같은 터치감과 손맛을 원했던 분들이라면 아라리 아이폰X 풀커버 강화필름을 고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MACGUYVER.


http://storefarm.naver.com/araree/products/251732245
http://naver.me/Fzv2Z8AB
















0 개의 댓글: